[경영정보시스템] 월마트의 IT 시스템 도입과 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월마트 소개 (IT 중심 공급망)
2.RFID 기술도입 및 효과
3.새로운 정보시스템 도입
- 본문내용
-
(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Device, 전자식별태그) 의 약자.
소형 전자 칩과 안테나로 구성된 전자태그를 제품에 부착해 전자 태그의 고유 주파수를 통해 사물을 인식하여 기존 IT 시스템과 실시간으로 제품 정보를 인식 정보 교환/처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
“정보 기술의 도입”으로 유통업무 프로세스 전반의 효율성 향상과 비용절감을 통해 저가격을 현실화하고 매장의 상품 품절을 방지 “매출신장 및 이익의 극대화“
2004년 4월, Wal-Mart 자사의 최초 RFID를 추적 기술 라이브 실험
RFID 태그를 특색으로 하는 21개 제품을 포함한 케이스와 팔레트 배송
트럭을 통해 창고(또는 점포)로 운반, 판독기로 출발과 도착시간 기록
이를 통해 각각 구분된 케이스를 추적, 정보 기록을 할 수 있음
공급업자들은 소매링크 시스템을 사용하여 도착 데이터를 추적
RFID의 광범위한 구현 기술이 공급망 관리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옴
공급업체와의 협력을 향상시키고 재고를 줄이는 데 큰 도움을 줌
“온라인시장에 주목해야 한다”
온라인의 위협 : 아마존 / E-BAY
당장 월마트의 매출을 줄이는 역할을 수행.
아마존과 이베이가 서점과 경매에서 전 품목으로 상품 수를
확장하면서 월마트와 끊임없이 충돌하고 있음
이베이가 페이팔(PayPal) 인수 ->
구글은 체크아웃(Checkout) 생성 ->
아마존 역시 페이나우(Pay Now)라는 결제 서비스를 선보임
서비스가 서로의 영역을 닮아가면서 잠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