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의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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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I. 서 론
2. 본론
유니클로(UNIQLO)
콜라보레이션이의 개념
유니클로의 콜라보레이션 사례
유니클로의 콜라보레이션을 마케팅을 통한 성과
유니클로 콜라보레이션의 시사점
결론
본문내용
Baptista’(Paris) 는 ‘유니클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한 이유를 자신의 디자인이 디스플레이되고 갤러리에 전시되는 일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하였다. 또한 ‘유니클로’를 통해 자신의 디자인이 많은 사람들에게 입혀질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서 매우 행복하다고 말했다.
또한 2007년 ‘필립 립(Phillip Lim)', ‘앨리스 로이(Alice Roi)’등의 디자이너와 2008년에는 미국의 디자이너‘팀 헤밀턴(Tim Hamiltion)', ‘로덴 다거(Loden Dager)’, ‘알렉산더 왕(Alexander Wang)’와 브라질의 디자이너 ‘줄리아나 제이버(Juliana Jabour)'와의 협업이 진행 되었다.
2009년에는 뉴욕에서 활약중인 4팀의 디자이너와 협업해 뉴욕의 최신 트렌드를 ‘유니클로’만의 기준으로 선보였다. 1차, 3월 7일 소개되는 디자이너 ‘스티븐 알란(Steven Alan)’ 은 점프수트, 원피스, 셔츠, 바지 등 다양한 여성복을 디자인 했다. 뉴욕 태생의 ‘스티븐 알란’은 1999년 자신의 이름을 건 셀렉트 샵을 오픈하였고 현재는 남성, 여성 풀컬렉션으로 확대했으며 매년 뉴욕 컬렉션을 통해 소개되고 있다. ‘스티븐 알란’은 클래식을 새롭게 재구성한 디자인으로 전 세계 다양한 팬을 보유하게 됐고 2008년에는 잡지사 ‘GQ’의 ‘미국 뉴 베스트 남성복 디자이너’상에 노미네이트 될 만큼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함께 소개되는 오프닝 세레머니는 재킷, 가디건, 셔츠 등 포멀한 느낌의 남성복을 디자인했다. 또한 다채로운 스타일을 제안해온 뉴욕의 셀렉트샵으로 2002년 오픈 이래 매년 한 나라의 신진 디자이너를 선정해 소개하고 있다. 그 중 ‘유니클로’와 협업한 ‘움베르토 레옹(Humberto Leon)’과 ‘캐롤린(Carol Lim)’ 두 디자이너는 뉴욕의 쉬크한 비즈니스 캐주얼 감성의 제품을 만들어냈다. 한편, 2차로 4월에는 ‘길디드 에이지(Gilded Age)’와 ‘시플리 앤 하모스(Shipley & Halmos)’의 디자인을 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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