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호주 캐나다 전자상거래 향후전략과 현지 사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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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호주 전자상거래
Ⅰ. 호주 전자상거래 현황
1. 일반현황
2. 호주 B2C 전자상거래 현황
3. 호주 B2B 전자상거래 현황
4. 호주 전자상거래 인프라 현황
5. 호주 정부의 전자상거래 전략 및 현황
Ⅱ. 호주 전자상거래의 향후 전망

2.캐나다 전자상거래
Ⅰ. 캐나다 전자상거래 현황
1. 일반현황
2. 캐나다의 전자상거래 전략·목표
3. 캐나다의 전자상거래 인프라 현황
4. 캐나다의 전자상거래 시장현황
5. 전자상거래 육성을 위한 정부의 정책 및 역할
Ⅱ. 캐나다 전자상거래의 향후 전망

3. B2B (자동차 부품)
Ⅰ. 호주의 자동차 부품
1.산업동향
2.시장특성
3.한국-호주 산업협력 가능분야 및 진출전략
Ⅱ. 캐나다의 자동차 부품
1. 캐나다의 자동차 부품 산업현황
2. 자동차부품 제조업체 현황
3. 캐나다시장 선정 이유
4. 캐나다 진출에 필요한 요건


4. B2C (DVD Title)
Ⅰ. 캐나다 한국 교민현황
1.지역별 교민분포
2.교민사회의 성격
3. 이민
4. 주요 교포단체
Ⅱ. 호주 교포현황
1.한국인 호주 이민역사
2.주재국 공식발표 연도별 한국인 이민자수
3.동포수
4.거주·생활실태
5.주요단체현황
6.한인교회 및 사찰등
7.동포언론현황
Ⅲ. 상품선정이유
1.상품선정이유
2. 캐나다·호주에서의 판매전략
부록) 지역코드(Regional Code) 및 코드 프리(Code Free)

본문내용
1. 호주 전자상거래

Ⅰ. 호주의 전자상거래 현황

1. 일반현황
현재 호주의 IT 상승률(Take-up rate)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비율을 보이고 있다. 2000년도에 NOIE(The National Office for the Information Economy)에서 발표된 조사에 따르면, 이미 성인의 50%이상이 온라인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되었다. 사용 연령층을 분석하여 보면, 18세 이상 성인의 대부분이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으며, 장년층의 이용률 또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1998년에 비해 2배 이상에 가까운 성장률을 보인 55세 이상의 노년층의 인터넷 이용 증가는 가장 큰 특징으로 꼽히고 있다.
또한 2000년 NOIE의 보고서에 따르면 모든 중·대규모의 기업들과 84% 이상의 중소기업이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으며, 호주 통계청(the Australian Bureau of Statistics)의 조사에 의하면 모든 호주 비즈니스의 35% 이상은 현재 전자상거래를 위한 사업형태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는데, 이는 전체 기업의 25%의 온라인 비즈니스를 가지고 있는 영국에 비해 높은 수치이다. 무엇보다도 B2B와 B2C 거래를 위한 컴퓨터와 인터넷의 사용 증가는 호주가 강하고 유리한 위치에서 계속적으로 생산성을 증가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골드만삭스의 투자를 위한 조사에서 호주관련 지역에서의 B2B와 전자상거래 수행이 경제적 이익창출을 위한 가장 좋은 위치로서 보고하였으며, NOIE의 통계에서는 B2B 분야는 향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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