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BC 성공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HSBC 소개
(1) 기업 가치
(2) 주요 사업부
1) Personal Financial Service(개인금융, 소비자금융 포함)
2) Commercial Banking(기업금융)
3) Global Banking and Markets(기업 투자 금융)
4) Private Banking(프라이빗 뱅킹)
(3) HSBC의 성장
1) 부실 금융기관 인수로 성장
2) 주요 이익기반은 아-태지역
(4) HSBC의 해외 진출 배경과 결과
2. 세계 금융시장 환경 분석
(1) 전자금융의 확산에 따른 금융환경
(2) 금융 세계화의 현황
(3) 아시아의 금융 세계화
3. HSBC 핵심역량
(1) 글로벌 네트워크
(2) 은행·보험·증권 등 전 금융 분야에 걸친 자회사들과의 연계
(3) 정보기술과 연계된 역량
(4) 상품개발능력
(5) 1:1 고객 맞춤형 서비스
4. HSBC 성공전략
(1) 현지화전략
(2) 글로벌 네트워크
(3) M&A를 통한 성장
(4) 개인금융서비스
(5) 고객중심의 가치경영
(6) IO(International Officer) 제도
(7) 다양한 온라인 전략
(8) 한발 앞선 시장 세분화
(9) 프리미엄 서비스를 통해 세계 어느 곳이라도 최고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체제 구축
(10)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리서치자료의 강점을 바탕으로 한 투자은행업무
5. 향후 개선과제
6. 결론 및 시사점
<참고자료>
- 본문내용
-
(3) 아시아의 금융 세계화
지금까지 동아시아에서의 협력은 역내 외환위기를 예방하고 위기발생시 이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유동성 협력과 아시아채권시장 활성화 등 금융협력 체제를 확충하고 제도화하는 데 초점이 맞추어져 왔다.
2000년 5월 태국 치앙마이에서 개최된 ASEAN+3국(한국, 중국, 일본) 재무장관회의에서 역내금융협력을 구체화하기 위해 통화스왑협정 및 환매조건부 거래 확대와 관련한 CMI (Chiang Mai Initiative)를 채택하였다. ASEAN+3국은 2000년 11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정상회의에서 CMI의 세부적인 내용을 확정한 후에 개별적인 협상을 통해 쌍무적인 통화스왑계약을 추진하여 왔으며 2005년 5월말 총 17건, 370억 달러 규모의 계약이 체결되었다.
CMI의 주요내용은 기존 ASEAN 국가 간의 통화스왑협정을 확대하고 한, 중, 일과 ASEAN 중앙은행 간에 스왑 및 환매조건부거래(Repo)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외환위기의 발생 시 약정금액 한도 내에서 상대국으로부터 달러화를 지원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또한 동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 11개국 중앙은행 및 통화 당국 간 협의체인 EMEAP는 회원국(일본, 호주 및 뉴질랜드 제외)의 정부 및 정부기관 등이 발행한 달러화표시 채권과 역내통화표시 채권 등에 투자하기 위해 2차례에 걸쳐 30억불의 (2003년 6월 10억 달러 규모의 아시아채권기금1(ABF1)이 출범하였으며, 2005년 5월 들어서는 추가로 20억 달러 규모의 아시아채권기금2(ABF2)가 설립되어 투자를 시작하였다.) 아시아채권기금(ABF)을 조성하였다. ABF의 설립을 통해 역내 국가들이 보유한 막대한 외환보유액의 일부를 역내에 공급함으로써 역내 유동성 확대뿐만 아니라 투자자산 다양화 및 투자수익률 제고 등의 부수적인 효과도 누릴 수 있게 된 것이다.
3. HSBC 핵심역량
HSBC의 핵심역량은 글로벌 네트워크, 은행·보험·증권 등 전 금융 분야에 걸친 자회사들과의 연계, 정보기술과 연계된 서비스로 요약할 수 있다.
(1) 글로벌 네트워크
- 참고문헌
-
<참고자료>
www.hsbc.com
www.kr.hsbc.com
www.fss.or.kr
www.thebanker.com
www.lgeri.com
www.seri.org
www.dt.co.kr
www.hankyung.com
news.hankooki.com
금융 지식의 힘 - 박유연, 청림출판, 2009
HSBC 금융제국 - 류스핑, 권민서 역, W미디어, 2008
21세기 경영 대가를 만나다 - 선우정, 김영사, 2008
자기자본 세계 1위 HSBC 성공스토리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기업 미래를 여는 돌파경영 빅무브 - 폴 스트레벨, 안네 발레리에 올슨, 김은숙 역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