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정성분석] 한국리서치 기업탐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회사 소개
- 방문 일시
- 회사 위치
- 회사 연혁
- 조사 기법
- 국제 네트워크

Ⅱ. 김용덕 부장님 소개

Ⅲ. 인터뷰 내용
- 리서치란?
- F.G.D에 대한 조언
- 질의응답


Ⅳ. 느낀 점 및 사진

본문내용
1978년에 출범, 현재까지 33년이 넘는 전통을 이어온 한국리서치는 마케팅 조사 홍보를 시작으로 국내 최초의 집단 토의실을 설치, CATI, Media Index와 같은 조사기법들을 체계적, 구체적으로 추구하여 현재의 모습을 갖추고 있다.
현재 조사를 총괄, 기획하는 기획 조사본부와 조사 연구부서 6개와 Health care부, 여론조사 본부, 그리고 인터뷰를 해주셨던 김용덕 부장님이 계신 Creative부서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한국리서치는 그 만의 Research Norm을 구축하고 있어 그간 조사해왔던 14,000 여건의 조사 프로젝트 Data base에서부터 설문 유형/ 제품/ 응답자 별로 각 척도 값의 분포와 비교하여 조사 결과를 평균적으로 해석하는데 용이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한국리서치는 “내가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는 것이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가? 혹시 나에게만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닌가?” 라는 조사에 대한 기초에 기반한 모토를 품고 조사 기법 개척과 고객의 잠재적인 니즈를 찾아내는 조사 활동에 주력을 가하고 있는 멋진 그룹이다.

조사 기법
Eye-camera (Eye-Tracking): 고객의 동선 및 시선 이동 경로를 Eye-Camera로 측정하는 방법이다. 사진에 보이는 안경을 고객에게 착용하여 고객의 시야를 확보하는 방식으로, 매장에서의 쇼핑, 매체 시청 및 열독, 제품 패키지, 공고물, 포스터, POP주시 등 고객의 행동을 관찰하는 모든 분야에 적용하는 방식이다.



User Interface: 소비자의 제품 사용 행위를 직접 관찰- 면접하여 제품의 수정, 신제품 개발을 위한 실험 조사기법이다. 답사 시에는 UT room을 직접 탐방할 수는 없었지만 정성분석 실에 여러 대의 카메라를 고객들 가까이에 설치하여 고객들이 작동하는 순간부터 작동하는 방법 등 과정을 분석하고 면접하는 방식이다.

CATI(Computer Assisted Telephone Interview): 120회선을 구비한 전화 면접실을 통해 1일 2~3,000명을 전화 면접하는 방식으로 전화걸기에서 응답종료, 검증까지 실시간 Database를 구축하는 조사 기법이다.


Master sample: 한국리서치에서 시행하는 조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의사를 가지고 회원으로 가입하신 분들을 말한다. 한국리서치는 고유의 규칙과 내부 프로그램을 통해, 조사의 품질을 좌우할 수 있는 Master Sample을 엄격히 관리하고 있다.

방문하기 전 사전 조사를 통해 우리가 배우고 있는 정성조사의 기법 뿐 아니라 조사회사에서는 실무로 이러한 다양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의 여론과 생각, 참여를 받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조사의 세계를 조금이나마 폭 넓게 이해해 가면서 한 발짝 더 다가간 느낌이 든다.
또한 조사회사에서 실행하고 고객들의 정보와 Data들을 소중히 관리하기 때문에 더 낳은 조사 기법과 소비자들을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들이 개발, 유지 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국제 네트워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환경마케팅, 마케팅, 경영] 풀무원 마케팅 전략, 환경 경영 분석(경경쟁기업 CJ분석포함)
  • 정성 향상8) 브랜드 성과․ 국내 식품기업 중 브랜드 Power 1위M&C 리서치의 조사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 10명 중 4.5명은 식품 기업을 생각하면 풀무원을 가장 먼저 떠올리고 있으며, 국내 식품 3대 기업을 선정할 때 10명 중 9명은 풀무원을 떠올리고 있어 국내 식품 기업 중 풀무원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지도는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남. 또한, 소비자들은 풀무원 브랜드에 대한 신뢰성, 전문성, 정감성 측면에 대해 다른 식품기업에 비해 가장 높게 평가하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분석2) 개성 넘치는 자기소개서 13) 개성 넘치는 자기소개서 24) 이력서 컨테스트 수상작13. 이력서1. 한글 이력서 작성 요령2. 영문 이력서14. 면접 성공 원칙15. 대기업 입사 준비 요령1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1 업종별 84가지1. 부동산관련 회사2. 법률사무소3. IT 회사 14. IT 회사 25. 기자부분6. 일반사무직-16-1. 일반사무직-26-2. 일반사무직-36-3. 일반사무직-46-4. 일반사무직-56-5. 일반사무직-66-6. 일반사무직-76-7. 일반사무직-87. 화장품

  • 에이스침대 마케팅 전략
  • 한국형 마케팅 성공사례 中에서 발췌>에이스침대는 이를 바탕으로 ‘침대과학은 생명을 위한 과학입니다’를 슬로건으로 설정하여 ‘침대과학’을 통한 소비자의 관여도를 강화하려고 하고 있다. 에이스침대의 마케팅 전략 목표는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라는 경영철학을 필두로 경영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세계 최고의 글로벌 기업이 되기를 꿈꾸고 있다. 이를 위해 국내 유일의 침대공학연구소, 세계 최대의 자동화 생산설비 구축으로

  • [마케팅전략]귀족마케팅 현황과 이해
  • 소비자의 욕구를 정확히 파악해 그것을 즉시 생산해 냄으로써 추가비용 없이 고객만족을 이룰 수 있는 길을 찾게 된 것이다. 서점의 경우 아마존의 제프 베소스 사장은 정보 기술을 기반으로한 고객 관리를 통해 우리는 고객 한사람 한사람의 성향과 기호를 파악해 철저한 사후 관리를 하고 있다고 선언하고 있다. 미국의 유명한 청바지 회사인 리바이 스트라우스 (Levi Strauss)는 양복점에서 양복을 맞추듯 대리점에서 주문을 받아 컴퓨터에 입력하고,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한국이나 아시아의 신흥국들은 전 세계적인 달러 가치의 지속적인 하락 전망에 대한 지나친 자국 통화 가치의 상승을 막기 위해 관련 제도와 정책을 논의 중이다.이처럼 상경대학생으로서 이론과 개념으로 배우는 국제화, 세계화(Globalzation)은 단순히 개념적인 지식이 아닌 살아있는 현상으로서 지금 이 순간에도 시시각각 변화하고 새로이 나타나고 있다. 기업의 해외직접투자 또한 환율이나 금리, 세계경제의 흐름에 따른 큰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