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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 ‘미스터 피자’
1.1. 미스터피자 선정동기
1.2. 미스터피자 소개
1.3. 미스터피자 stp
1.4 미스터피자 swot분석


Ⅱ. 미스터피자의 서비스 마케팅
2.1 경쟁사 소개
2.2 경쟁사(피자헛)와의 비교분석
2.3 매장방문

Ⅲ. 개선방안

Ⅳ. 출처
본문내용
1.2 미스터피자 소개

출처 : 미스터피자(2011)



미스터 피자는 1990년 ㈜한국 미스터 피자를 설립하여 이대점을 1호점으로 시작하였다. 이후 점포를 늘리는 식의 미약한 성장을 보이다가, 1998년 중국, 프랑스, 미국에 상표등록을 출원하였고 ‘98 환경 비즈니스 선정 피자부문 고객만족도 1위’라는 성과를 낳게 되었다. 1999년 로고를 변경한 뒤, 2000년 중국 북경 미스터 피자 건국문점을 개점함으로써 해외 진출이 시작되었다. 이후 오도구점, 잉커점 등을 잇달아 개점하면서 2001년에는 북경 만보 우수 피자점으로 선정되었다. 중국에서의 활발한 사업 확장과 국내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힘입어 2007년에는 미국 LA월셔 1호점을 오픈하였다. 현재 2009년 미스터 피자는 피자업계 최초로 브랜드 홍보관 ‘디지털 갤러리’를 오픈하였고, 미국 LA 2호점 가든그로브를 개점할 뿐만 아니라 2009년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피자전문점 부문 1위 선정, 2009년 대한민국 브랜드 스타 피자부문 1위 (전체 업계 중 57위, 아래 자료 있음), 2009 대학생 브랜드 선호도 조사 피자 전문점 1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는 피자 전문 기업이 되었다.
미스터 피자가 내세우고 있는 슬로건은 “Love For Women” 즉, ‘여자를 사랑합니다.’이다. 여자를 위한 피자를 주로 내세우고 있는 미스터 피자의 이러한 동향은 ‘2009 여성 신문사 선정 여성 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을 ‘5년 연속 수상’함으로써 화려한 성과를 드러내게 되었다. 미스터 피자가 내세우고 있는 핵심가치는 ‘Homemade Quality(엄마가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듯이 정성을 담아 만듭니다.)’, ‘Service in family way(내 집에 방문한 귀한 손님을 대하듯 따뜻하게 서비스합니다.)’, ‘Perfect cleanness(빈틈없는 식재 /매장관리를 통해 완벽한 청결을 유지합니다.)’이다. 음식 업계인 만큼 만들 때의 정성과 식자재 관리에 힘쓰겠다는 정신을 담고 있다. 또 미스터 피자는 매장 방문 고객이 많은 만큼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정신도 강조하고 있다. 미스터 피자의 공유가치는 ‘Newness(오래된 사고와 습관을 버리고 항상 새롭게 생각합니다.)’, ‘Smile(항상 미소 짓는 얼굴로 즐겁게 일합니다.)’, ‘Passion(작은 일에도 항상 열정을 다해 일합니다.)이다. 이는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이 같은 비중으로 중시되는 미스터 피자의 기업 자체의 특성에 적합한 가치로서 사업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참고문헌
미스터피자, www.mrpizza.co.kr
피자헛,http://www.pizzahut.co.kr/
한경신문, www.hankyung.com
FN신문, www.fnnews.com
스포츠월드
SERI마사모포럼(2006), 마케팅 차갑게 기획하고 뜨겁게 실행하라, 랜덤하우스
김미경(2005), 여성마케팅, 위즈덤하우스
식품외식경제(2009), HMR 시장확대 조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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