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귀족마케팅 현황과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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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귀족마케팅의 정의
1.파레토의 법칙
2.대상과 관점
3.정의

Ⅱ.귀족마케팅에 대한 이해
1.귀족마케팅의 대상인 귀족이란?
2.대상 정의
3.귀족마케팅의 특징
1)브랜드
2)상품

Ⅲ.귀족마케팅의 현황
1.유통업체에서의 귀족마케팅 현황
2.제조업에서의 프레스티지 상품
3.잡지 및 인터넷 서비스에서의 프레스티지 마케팅
4.PB

Ⅳ.귀족마케팅 어떻게 해야 하는가?
1.신흥 부유층을 잡아라
2.부유층의 자녀를 주시하라
3.브랜드를 숨겨라
4.많이 팔지 말아라
5.긴밀한 유대 관계를 구축하라
6.IT와 함께 매스 커스터마이제이션으로 발전



본문내용
1897년 이탈리아 경제학자 빌프레도 파레토 (Vilfredo Pareto : 1848 ∼ 1923)가 발견한 파레토 법칙. 파레토는 백화점의 하루 매상 중 80%는 그 백화점의 단골인 20%의 손님이 올린다는 것을 발견하면서, 이를 20대 80원칙이라고 명하였다.

인간사의 다양한 경제 통계 자료를 분석하면 20대 80원칙이 여러 분야에서 나타나고 있다. 20%의 인구가 80%의 돈을 가지고 있고, 20%의 근로자가 80%의 일을 하였으며, 20%의 소비자가 전체매출액의 80%를 차지하고 있었다는 것이다. 이는 어느 시대, 어느 국가를 막론하고 나타나는 현상이다. 파레토 법칙에 따르면 많은 기업가들이 생각하는 것과는 달리 "모든 제품과 고객은 똑같지 않다. 그러므로 모든 제품과 고객에게 똑같은 만큼 투자하는 것은 낭비이다. 중요한 20%를 찾아내어 그들에게 투자해야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는 것이다.

일을 더 많이 하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다. 20대 80의 원칙이라는 것은 적은 비율과 노력과 원인이 큰 비율의 결과로 나타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파레토 법칙이 마케팅에 적용되어 프레스티지 마케팅 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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