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귀족마케팅 현황과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2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귀족마케팅의 정의
1.파레토의 법칙
2.대상과 관점
3.정의
Ⅱ.귀족마케팅에 대한 이해
1.귀족마케팅의 대상인 귀족이란?
2.대상 정의
3.귀족마케팅의 특징
1)브랜드
2)상품
Ⅲ.귀족마케팅의 현황
1.유통업체에서의 귀족마케팅 현황
2.제조업에서의 프레스티지 상품
3.잡지 및 인터넷 서비스에서의 프레스티지 마케팅
4.PB
Ⅳ.귀족마케팅 어떻게 해야 하는가?
1.신흥 부유층을 잡아라
2.부유층의 자녀를 주시하라
3.브랜드를 숨겨라
4.많이 팔지 말아라
5.긴밀한 유대 관계를 구축하라
6.IT와 함께 매스 커스터마이제이션으로 발전
- 본문내용
-
1897년 이탈리아 경제학자 빌프레도 파레토 (Vilfredo Pareto : 1848 ∼ 1923)가 발견한 파레토 법칙. 파레토는 백화점의 하루 매상 중 80%는 그 백화점의 단골인 20%의 손님이 올린다는 것을 발견하면서, 이를 20대 80원칙이라고 명하였다.
인간사의 다양한 경제 통계 자료를 분석하면 20대 80원칙이 여러 분야에서 나타나고 있다. 20%의 인구가 80%의 돈을 가지고 있고, 20%의 근로자가 80%의 일을 하였으며, 20%의 소비자가 전체매출액의 80%를 차지하고 있었다는 것이다. 이는 어느 시대, 어느 국가를 막론하고 나타나는 현상이다. 파레토 법칙에 따르면 많은 기업가들이 생각하는 것과는 달리 "모든 제품과 고객은 똑같지 않다. 그러므로 모든 제품과 고객에게 똑같은 만큼 투자하는 것은 낭비이다. 중요한 20%를 찾아내어 그들에게 투자해야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는 것이다.
일을 더 많이 하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다. 20대 80의 원칙이라는 것은 적은 비율과 노력과 원인이 큰 비율의 결과로 나타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파레토 법칙이 마케팅에 적용되어 프레스티지 마케팅 또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