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도요타(TOYOTA)의 리콜 사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문제의 내용 및 본질 설명
2. 문제의 발생 원인 설명
3. 문제의 발생 원인에 IS/IT가
미친 영향은 무엇인가?
4. 문제에 임하는 사례 기업의
초기대응 전략에 대한 평가
본문내용
1.
국내 자동차 업계는 도요타를 모방, 경쟁하며 성장하는 등 시장 확대와 원가절감 면에서 도요타와 매우 유사한 전략 추구.

<그림 3)> 현대ㆍ기아차, 미국 시장 연도별 점유율

일본 기업의 위기는 성공경험에 취해 지속적인 자기확인을 하지 않으면, 언제든지 위기에 직면할 수 있다는 교훈을 시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제학]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관계에 대한 게임이론적 접근-도요타, 닌텐도, 애플
  • 도요타 리콜 사태를 중심으로 분석하였으며, 아울러 해외의 대표적 기업인 애플과 닌텐도를 좋은 사례로 제시함으로써 이를 비교 분석하여 국내의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에 흔히 볼 수 있는 문제점을 분석한다.2. 도요타 사건 소개1) 도요타의 상황(1) 과거 전문 경영자가 회사를 운영했을 때에는 약 800만대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었고 품질관리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었지만, 창업주 가문의 사장이 취임한 이후에는 시장점유율 향상에 전력한

  • [생산관리] 도요타 리콜사태 사례분석
  • 도요타의 성공요인 및 사례(1) 도요타 시스템의 시작(2) TPS(Toyota Production System) 의 양대 축 - JIT와 자동화(3) 도요타식 TQM의 배경(4) 채찍효과의 근본적인 감소 - 효율적인 SCM의 마지막, 판매(5) 도요타식 종합서비스 - 고객 감동의 완성Ⅲ.도요타의 실패요인 및 사례(1) 도요타 리콜사태의 발생과 파장(2) 자동차 공정 전 단계에서 나타난 부실한 품질관리(3) 과도한 원가절감으로 품질우위 상실(4) 성장 중시 경영전략과 조직문화의 위기(5) 도요타 리콜

  • [마케팅] Toyota 도요타 위기와 전략, 미래
  • 도요타의 연혁(도표)2. 마케팅 현황 분석- 도요타의 마케팅 믹스Ⅱ. 기회를 향해 내뻗은 도요타의 노력1. 도요타의 일류 기업의 기회2. 도요타가 바라본 신 성장 동력Ⅲ. 잘못된 방향으로 인한 큰 위기1. 도요타의 위기2. 리콜 사태 이후 도요타의 품질관리 개선방향Ⅳ.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도요타의 끝은 아직 멀었다!1. 도요타의 주요 경쟁사 및 경쟁 분야2. 우위에 설 수 있는 향후 미래 전략Ⅴ. 결론 Ⅰ. 작은 방직공장에서 현재의 세계적인 자

  • 글로벌 기업 도요타 자동차의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도요타의 마케팅 전략(1) 기업 내부 환경분석1) 강점(Strength)① 원만한 노사관계도요타의 원만한 노사관계의 출발점은 고용의 안정성이다. 일단 채용된 노동자는 정년까지 해고의 걱정 없이 근무 할 수 있고 기업이 제공하는 다양한 생활보장혜택 또한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어떠한 업무에 부적격하거나 능력이 없는 사람도 그 사람에게 알맞은 다른 업무나 직장으로 전환배치 하여 그 사람의 잠재능력을 100%활용하는 인사의 유연성을 활용하

  • 도요타 TOYOTA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도요타 마케팅전략과 생산관리,경영전략 사례연구및 도요타 위기극복전략
  • 전략 (스마트카 시장진출)(1) 마케팅적 접근전략(2) 기술적 접근전략7. 도요타 리콜사태와 극복전략 연구(1) 도요타의 리콜사태분석(2) 대처방안 사례8. 결론 및 나의견해1. TOYOTA 도요타 기업소개(1) 도요타 기업개요Toyota는 1937년 Sakichi Toyota에 의해 설립되어 2003년 들어 창립 66주년을 맞는 일본 최대의 자동차 생산업체로서 자동차 생산대수 세계 3위인 대기업(2003년 현재)이다. 비교적 짧은 기간에 성공을 거둔 비결은 뛰어난 경영전략과 사원들의 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