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딸기축제 활성화 방안 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동기
2. 양평딸기축제 소개
1) 양평딸기 축제 개요
2) 축제 배경 및 기획의도
3) 축제 프로그램
본론
1. 양평 딸기 축제 SWOT 분석
2. 논산 딸기축제 소개
1)행사개요
2)추진방향 목표
3)현재 현황
4)논산딸기축제의 성공요인
3. 논산 축제를 바탕으로 본 양평 딸기 축제의 문제점
결론
1. 해결방안
2. 기대효과
- 본문내용
-
서론
1. 선정동기
축제의 대중화가 이루어지면서 축제 관광객의 혼잡으로 새로운 지역과 상품으로 농촌체험을 테마로 한 축제가 큰 성장을 이루고 있는 추세이다. 최근 여러 지역에서 지역의 문화자원을 바탕으로 지역의 활성화를 도모해 보려는 지역 경영적 측면이 강조되고 있다. 양평딸기축제의 경우 방문객수가 조금씩 증가추세이긴하나 국제적인 축제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수정해야할 많은 문제점들이 보인다. 문제점들을 알아보고 양평딸기축제가 세계적으로 나아가기 위한 방향들을 조사해보기 위해 이 축제를 선정하였다.
2. 양평딸기축제 소개
1) 양평딸기 축제 개요
*양평 딸기는 높은 일교차로 인해 당도와 향이 매우 강한데다 농약과 제초제 등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되는 것으로 유명함
- 기간 : 매년 2월 중순 ~ 5월 말
- 장소 : 양평군내 농촌체험마을(2012년 12개 마을 참여)
- 체험 : 딸기 따기 체험 + 마을별 체험프로그램
- 문의/예약 : 양평 농촌나드리(www.ypnadri.com / 031-774-5427,5431)
- 주최 : 양평군(군수 김선교), (사)물맑은양평농촌나드리 공동 주최
- 연혁 : 2006년부터 시작
- 대상 : 모든 지역의 관광객들 (특히 가족이 타겟층)
- 참가방법 및 참가비 : 2만35000원~2만8000이며 인터넷 및 전화로 예약을 할수있 음
2) 축제 배경 및 기획의도
양평군과 (사)물맑은양평농촌나드리가 공동 주최하는 이 축제는 귤·사과보다 비타민C가 풍부한 딸기의 우수성을 알리고, '전국 최고의 딸기고장'임을 선포하는 의미를 갖고 있다.
양평의 경우 딸기축제가 양평 특유의 농촌체험과 향토문화가 접목되면서 고향의 정과 농촌의 멋을 만끽하려는 방문객들이 늘었다. 딸기 따기 체험뿐만 아니라 농촌체험도 같이 할 수 있어 체험 객들에게 고향의 정과 농촌의 멋을 질기며 가족 사랑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하고 체험마을과 딸기 농가에게는 농촌체험을 통한 부가가치를 올릴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딸기 따기 축제는 지난 2006년 관내 농촌체험마을 3곳에서 처음 시작해 해를 거듭 할수록 체험 객들의 관심을 이끌어 내며 농촌체험마을 13곳으로 확산됐다. 딸기의 우수성을 알리고 양평군이 전국 최고의 딸기 고장임을 입증하고 양평 딸기의 뛰어난 맛과 품질을 널리 알리기 위해 개최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