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길(Cargill) 세계최대의 곡물축산 회사의 성공전략 이해 & 세계각국의 식량 주권의 수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3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설립자: 카길과 맥밀란
- 현경영자 : 그렉페이지
미국내가장규모가큰비상장기업, 개인소유의다국적기업
(만약상장기업이라면, 포춘500대기업중20위권)
유태인계기업으로 비상장 전통이 있음(정보공개 민감)
- 2013년 총매출136억불, 순이익22억불(포브스통계
- 목차
-
1. 개요
2. 연혁
3. 사업부
4. 사업현황
5. 곡물선물시장과 독과점 곡물공급시장의 결합
6. 글로벌 푸드 시스템
7. Food chain
8. 글로벌 푸드마켓 분야별 시장점유율
9. 농축산업의 추세
10. 국제곡물시장 성향분석
11. 시장의 국제화 현황
12. 카길의 성공전략
13. 인수합병전략
14. 개인기업vs주식기업
15. 사업적 특징
16.식량의 독점화
17. 식량의 독점화 사례
18. Cargill의 국제 전략
19. Cargill제재 정책
20. 한국진출
21. 식량 독점의 폐해
22. 식량지배의 결과
23. Cargill 경영방식의 긍정적 효과
24. Cargill 독점적 이익추구 경영방식 중재노력
25. 국제적 해결 모델
26. 국가적 해결 모델
- 본문내용
-
①식용&사료곡물, 콩류, 사료부원료등의유통, 저장, 수송-세계곡물유통의40%로세계1위
②세계최대의벌크화물선단운항
③축산물가공(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등)-미국쇠고기의경우Excel 브랜드로2위
④농산물가공(제분, 식물성기름착유, 옥수수가공등)
⑤사료제조(퓨리나사료분야2001년인수)-대부분세계혹은미국1~2위
⑥에너지(석유, 석탄, 전기등) 유통
⑦설탕, 코코아, 맥아등의유통및가공
⑧산업용-소금, 페인트원료제조, 플라스틱제조, 에탄올생산, 철강재유통등
⑨금융(financing)-카길의 수익구조중 두번째로 큰비중
▫ 국제 곡물시장은 다수의 소비자가 소수의 공급자에 의해 지배받는 구조를 형성
⇒ Cargil, ADM, Bunge, LDC 4대 곡물메이저가 전체 시장의 70%를 점유
▫ 필수재화로 자국소비가 우선인 곡물은 생산국에서 소비 후 남는 양을 해외에 수출하는 원시적인 시장 구조로 교역량이 총생산량의 15% 정도에 불과한 thin market
▫ 또한 곡물을 수입하는 국가는 많은 반면 생산·수출하는 국가가 소수이기 때문에 글로벌 곡물시장은 소수 수출국의 영향력이 큰 독과점시장을 형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생산운영] 나이키의 생산운영관리
- 디테일의 힘 레포트
- GAP 전략사례분석 - GAP 갭 브랜드분석과 기업발전과정분석및 GAP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