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전략] 스타벅스(STARBUCKS) 글로벌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서론

1. 기업선정이유

[2] 본론

1. 연혁

2. 기업소개

3. 산업환경분석

4. SWOT분석

5. 해외진출원칙

6.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전략


[3] 결론

1. 문제점과 해결방안

3. 참고문헌

본문내용
①윤리적 원두구매
스타벅스의 윤리적 원두구매를 설명하기에 앞서 지식e에 나왔던 커피농가의 진실에 대해 알아보고자한다. “ 매년 세계는 700만톤의 커피를 샌산하고 4천억 잔의 커피를 마신다. 100ml 커피 한잔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커피콩은 1000개. 커피콩 100개의 현지가격은 10원...이윤의 1%는 소규모 커피 재배 농가의 몫 이윤의 99%는 미국의 거대 커피회사. 소매업자, 중간거래상의 몫...1%에 속하는 전 세계 커피 재배종사자는 50여개국 2천만명, 그들의 대부분은 극빈곤층이며 그들 상당수는 어린이다. 1%와 99%의 간극....”
이처럼 커피농가의 어려움을 줄이고자 스타벅스는 윤리적 원두구매를 실시하고있다.
“우리는 친환경적으로 재배하고 윤리적으로 거래된 최상품 커피원두만을 구매합니다.”
라는 슬로건 아래 밑의 표처럼 커피농가에 정당한 이윤이 돌아가고자 노력한다.


②환경보호
-환경사명선언서
환경 이슈를 이해하고 파트너와 정보를 공유한다.
혁신적이고도 창의적인 해결책을 통해 변화를 유도한다.
친환경 제품을 구매,판매하고 사용하도록 노력한다.
책임있는 경영이 친환경 미래에 필수요소임을 인식한다.
환경에 대한 책임을 우리의 기업 가치와 연결시킨다.
모든 환경 프로젝트의 과정을 측정하고 조사한다.
모든 파트너들이 우리의 사명을 공유하도록 지원한다.

③지역사회참여
2009년 스타벅스는 커피농가 신용 대출이나 인센티브, 젋은 사회 운동가 지원, 에너지와 물 절약, 그리고 친환경 건물 운영 등 지역사회의 경제발전 및 지원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있으며 2015년 까지 그들의 지역사회에서 혁신을 일으키고 행동할수있는 5만명의 젊은이들을 고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복지사업으로 사회공헌을 이룩하고 있다
-The Starbucks Foundation 스타벅스재단
불우한 어린시절을 보냈던 스타벅스의 하워드 슐츠 회장은 1997년 불우한 어린이들을 돕 기 위해 스타벅스 재단을 설립하였습니다. 이 재단은 스타벅스가 있는 지역사회에서 희망 을 주고, 더 나은 기회를 제공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Building Community - 지역사회 참여
스타벅스와 매직 존슨(Starbukcs and Magic Johbnson)
Foundation Grants
Jumpstart
commitment to origins - 커피 재배 농가 지원 프로그램
최고 가격 보증 제도(Fair Trade Certified Coffee)
생태계 보존 (Biodiversity Conservation)
Environmental Affairs -환경 보호 활동
환경을 위한 구매 정책(Environmental Purchasing Policies)

참고문헌
2. 참고문헌

- www.starbucks.co.kr
해럴드뉴스
중앙일보
각종 네이버 블로그
- http://www.ideakeyword.com/2497
- http://blog.naver.com/shaeri00?Redirect=Log&logNo=100049024790
-http://cafe.naver.com/starbucksgossip.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4736
- http://blog.naver.com/gatesceo?Redirect=Log&logNo=150092380121
- http://blog.naver.com/dnbride?Redirect=Log&logNo=70005578403
- http://www.starbucks.com/responsibility/learn-more/goals-and-progress/community
- http://blog.naver.com/wl12dud34?Redirect=Log&logNo=30069361675
- http://cafe.naver.com/09union.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11
-http://kin.naver.com/knowhow/detail.nhn?d1id=4&dirId=4&docId=513291&qb=7Iqk7YOA67KF7IqkIOydvOuzuOynhOy2nOyghOuetQ==&enc=utf8§ion=kin&rank=3&search_sort=0&spq=0&pid=gLPnFdoi5T8ssvRlcthsss--072406&sid=TNeO0gGI10wAAHIxEkA
-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4&dirId=410&docId=34215265&qb=7Iqk7YOA67KF7IqkIOydvOuzuOynhOy2nOyghOuetQ==&enc=utf8§ion=kin&rank=4&search_sort=0&spq=0&pid=gLPnFdoi5T8ssvRlcthsss--072406&sid=TNeO0gGI10wAAHIxEkA
- http://blog.naver.com/codi1215?Redirect=Log&logNo=140031891089

스타벅스 코리아 마케팅 팀 자료 참고
한경 비즈니스 2001년 1월 15일호 참조
한국경제신문 1999년 11월 8일 자 참조
‘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성공 신화’
한국경제신문 2000년 12월 5일자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전략과 더불어 한국식 차별화 방식을 택한 것도 한몫을 했다. 한국 주재원은 최소화하고 모든 점장을 현지인으로 채용했으며 현지직원이 현지고객과 성향을 파악하고, 영업환경을 갖출 수 있도록 하면서 한국 유통업체의 장점인 차별화된 서비스를 접목시켜 중국인들의 마음을 사고 있는 셈이다.2) 커피전문점 1위 스타벅스(STARBUCKS)’(1) 기업소개①Starbucks는?미국에서 시작한 커피전문점으로 현재는 전 세계적으로 커피전문점의 1위

  • 스타벅스(Starbucks)의 글로벌 경영 성공 전략
  • 스타벅스(Starbucks)의 글로벌 경영 성공 전략 목 차1. Starbucks 소개1) Starbucks의 역사 2) 기업의 사명 3) 세계의 Starbucks2. Starbucks의 해외시장 진출 사례1) 베트남 시장 진출과 전략3. Starbucks의 진출 성공전략 1) Starbucks만의 마케팅 전략2) 위기에서 건져낸 3가지의 핵심 키워드 4. 결론 및 향후 전망 1) 향후 발전 방안 전략 2) 느낀점과 시사점1. Starbucks 소개1) Starbucks의 역사1971년 제럴드 볼드윈과 고든 보커, 지브 시글이 각각 1만 달러씩을 투자하여

  • [경영학] 스타벅스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소개 및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조사분석
  • Report( 스타벅스의 소개 및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조사분석 1. 회사 소개스타벅스는 그저 커피 파는 회사에 불과하다고 볼 수 있으나, 전세계에 4,200여 개의 매장을 갖춘, 여지 껏 국내 커피 업계의 시각에서는 상상도 하지 못했던, 그 규모가 대단히 큰 업체이다. 그도 그럴 것이 스타벅스는 단지 커피라는 음료만을 파는 것이 아니라, 그와 더불어 커피와 관련된 서비스를 판매하는 기업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올해 4월 포춘(FORTUNE)紙가 발표한

  • 모바일 기술과 글로벌화
  • 글로벌화1) SNS의 역할2) 정보기술(모바일기술)로 인한 일상생활의 변화3) 정보기술(모바일기술)로 인한 기업환경의 변화5. 정보기술과 기업의 경영전략의 결합1) SNS마케팅2) SNS광고3) 시장조사 및 고객분석4) 기업 이미지 구축 수단5) 조기 위험 경보 시스템6. 기업의 정보기술 활용 실제 사례1) 페이스북을 이용한 디젤(DIESEL)의 디젤 캠(DIESEL CAM).2)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이용한 스타벅스(STARBUCKS)3) 유튜브(Youtube)를 이용한 하이네켄(Heineken)4) 트

  • [마케팅]스타벅스 브랜드와 마케팅 전략
  • 스타벅스(Starbucks Coffee Company)의 커피 맛과 경영방식에 반해, 1982년 대기업 부회장의 자리를 박차고 당시 오직 4개의 스토어를 갖고 있던 작은 커피 회사 스타벅스에 마케팅 책임자로 합류한다. 1986년, 이태리 스타일의 에스프레소 바를 열기 위해 스타벅스를 떠나 일 지오날레(ll Gionale)를 연 뒤, 1987년 8월 스타벅스를 인수하여 회장 겸 최고경영자가 되었다. 1992년, 스타벅스를 스페셜티 커피(specialty coffee) 회사로서는 최초의 상장기업으로 만들었고, 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