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스타벅스 브랜드와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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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개요(起)
1. 회사 소개
2. 회사연혁
3. 주인공(Marketer) 설정

전개(承)
1. Starbucks의탄생과 성장
2. 기업환경분석
1) 장 점
2) 단 점

위기(轉)

결말(結)

<성공요인>
1. 공격 경영 - 스타벅스 해외시장 개척
2. 고객 맞춤형 서비스
3. 인사관리
4. 마케팅 전략
1) Starbucks의 미학 마케팅
2) Starbucks의 일관된 이미지
3) Starbucks 의 독특한 미학적 이미지 창출법
4) 제휴를 통한 전략
5) 새로운 수익 모델 창출
6) Starbucks만의 고유 문화
7) 표준화된 품질
8) 하워드 슐츠의 경영철학

<경쟁사 분석>

<스타벅스의 브랜드 전략과 4P분석>
1. 브랜드 전략
2. 4P 분석
1) 제품 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스타벅스의 STP분석>
1. 시장 세분화
2. 표적 시장의 결정
3. 포지셔닝



<스타벅스의 전략적 대안>
1. CRM 강화 전략
2. 글로벌 전략의 강화 - 차별화된 Localization전략

<느낀점>

본문내용
1. 회사 소개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의 커피전문매장, 로스터, 브랜드를 가지고 고급원두커피 시장을 주도하는 회사입니다.
스타벅스 커피는 북미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새로운 커피 문화와 에스프레소 커피 문화를 전달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1999년 7월 27일, 서울의 이대앞에 첫 번째 매장을 오픈한 이래, 스타벅스 커피코리아는 전국에 걸쳐 빠른 매장 확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2001년에는 34개에 매장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스타벅스 커피와 신세계는 그들의 마케팅과 노하우를 접목하여 새로운 타입의 커피매장과 ,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여러분에게 제공할 것입니다. 모든 매장마다 우리의 숙련된 바리스타들이 고객의 입맛에 맞는 최상의 커피와 에스프레소 음료를 제공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또한 스타벅스 커피 매장에서 엄선된 품질의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를 구매하실 수 있으며, 커피와 함께 즐기실 수 었는 신선한 샌드위치, 패스츄리, 초콜릿, 쿠키와 세련된 디자인의 커피컵과 에스프레소 머신같은 관련용품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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