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뚜레쥬르(TOUS les JOURS)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3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서 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뚜레쥬르)
-본 론-
1. 한국 제빵업계의 역사와 현황
2. 베이커리 업계 현황
3. 경쟁사 분석
1) 파리바게트 기업
2) 파리바게트 vs 뚜레쥬르 비교
3) SWOT 분석
4) 현 주요 마케팅 전략
5) 뚜레쥬르의 문제점
4. 우리들만의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안건
2) STP
3) 4P 전략
-결 론-
1. 예상 문제점
2.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3) 매장 수 증대 방안
현재 뚜레쥬르의 매장은 파리바게트에 비해 현저하게 적다고 할 수 있다. 하여 어디에서나 뚜레쥬르의 빵을 구입 할 수 있게 하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4) 건강빵 강조
밀가루 제품이라는 것이 몸에 나쁘다는 인식을 없애기 위해 건강빵을 만들어 사람들의 인식을 바꾸고 좀 더 많은 빵을 구입하고 하루 종일 빵만 먹어도 절대 건강에 해롭지 않다는 것을 강조함으로써 매출 증대를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하기 위해선 건강빵 제품을 많이 만들어 이를 홍보해야 할 것이다.
(5) 아침 빵 배달(봉쥬르)
아침을 거르는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 맥도널드, 아침식사배달 전문업체 등 많은 기업들이 이 시장에 뛰어 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파리바게트나 뚜레쥬르 등과 같은 베이커리 업체의 노력은 볼 수 없다. 그래서 배달을 시작하게 되면 많은 매출 증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판단하였다.
2) STP
(1) Segmentation http://www.trendmonitor.co.kr/market/view.asp?BBS=RIVAL&idx=32&searchg=&scode=&searchId=0&searchText=베이커리 TREND MONITOR 베이커리 소비 현황
인구통계학적 세분화 변수로 나이로서는 20대~40대의 나이대가 베이커리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었고 성별로는 여자보다 남자가 더 많이 이용하고 있었다. 우리나라 소비자는 베이커리 1회 이용시 평균 8,011원을 지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고 남성은 8,405원, 여성은 7,618원으로 남성이 여성보다 더 많이 비용을 지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베이커리를 10회 이용할 때 브랜드 베이커리 이용 횟수는 평균 8.11회로, 동네 제과점(1.89회)보다 월등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기념일로는 평일보다 일요일이나 크리스마스, 무슨 데이 같은 날 매출이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직업/지위로는 직업을 가지고 있는 30대 이후의 사람들이 직업을 가지고 있지 않는 10대 보다 더 많이 지출 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구매상황으로는 빵을 먹는 횟수로 한 달에 2~3회가 49,3%로 가장 많았고 이어 주 2~3회가 34.4%, 월 1회가 7%, 주 1회가 1.8%로 나왔다. 매일 먹는다는 응답도 7.6%나 차지했다. 또한 소비자가 베이커리를 선택 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인은 맛이 59.4%로 가장 많았고, 가까운 위치는 10.5%, 제품 신선도가 9.8%, 메뉴 다양성이 4.3%로 뒤를 이었다.
위의 자료들은 시장조사 전문기업 C-NEWS가 서울과 수도권, 7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남녀 101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베이커리 소비자 조사 결과이다.
(2) Targeting
우리는 30~40대의 직장인을 대상으로 타겟을 잡아 보았다. 이들은 바쁜 일상으로 인해 마음과 몸이 피곤하여 아침 식사를 먹는 것 보다 잠을 더 자는 것을 선택하였지만 이들의 마음속에는 아침식사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다. 또한 이들은 뚜레쥬르가 파리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