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뚜레쥬르(TOUS les JOURS)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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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서 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뚜레쥬르)


-본 론-
1. 한국 제빵업계의 역사와 현황
2. 베이커리 업계 현황
3. 경쟁사 분석
1) 파리바게트 기업
2) 파리바게트 vs 뚜레쥬르 비교
3) SWOT 분석
4) 현 주요 마케팅 전략
5) 뚜레쥬르의 문제점
4. 우리들만의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안건
2) STP
3) 4P 전략


-결 론-
1. 예상 문제점
2. 향후 전망

본문내용
(3) 매장 수 증대 방안
현재 뚜레쥬르의 매장은 파리바게트에 비해 현저하게 적다고 할 수 있다. 하여 어디에서나 뚜레쥬르의 빵을 구입 할 수 있게 하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4) 건강빵 강조
밀가루 제품이라는 것이 몸에 나쁘다는 인식을 없애기 위해 건강빵을 만들어 사람들의 인식을 바꾸고 좀 더 많은 빵을 구입하고 하루 종일 빵만 먹어도 절대 건강에 해롭지 않다는 것을 강조함으로써 매출 증대를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하기 위해선 건강빵 제품을 많이 만들어 이를 홍보해야 할 것이다.

(5) 아침 빵 배달(봉쥬르)
아침을 거르는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 맥도널드, 아침식사배달 전문업체 등 많은 기업들이 이 시장에 뛰어 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파리바게트나 뚜레쥬르 등과 같은 베이커리 업체의 노력은 볼 수 없다. 그래서 배달을 시작하게 되면 많은 매출 증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판단하였다.

2) STP
(1) Segmentation http://www.trendmonitor.co.kr/market/view.asp?BBS=RIVAL&idx=32&searchg=&scode=&searchId=0&searchText=베이커리 TREND MONITOR 베이커리 소비 현황

인구통계학적 세분화 변수로 나이로서는 20대~40대의 나이대가 베이커리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었고 성별로는 여자보다 남자가 더 많이 이용하고 있었다. 우리나라 소비자는 베이커리 1회 이용시 평균 8,011원을 지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고 남성은 8,405원, 여성은 7,618원으로 남성이 여성보다 더 많이 비용을 지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베이커리를 10회 이용할 때 브랜드 베이커리 이용 횟수는 평균 8.11회로, 동네 제과점(1.89회)보다 월등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기념일로는 평일보다 일요일이나 크리스마스, 무슨 데이 같은 날 매출이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직업/지위로는 직업을 가지고 있는 30대 이후의 사람들이 직업을 가지고 있지 않는 10대 보다 더 많이 지출 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구매상황으로는 빵을 먹는 횟수로 한 달에 2~3회가 49,3%로 가장 많았고 이어 주 2~3회가 34.4%, 월 1회가 7%, 주 1회가 1.8%로 나왔다. 매일 먹는다는 응답도 7.6%나 차지했다. 또한 소비자가 베이커리를 선택 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인은 맛이 59.4%로 가장 많았고, 가까운 위치는 10.5%, 제품 신선도가 9.8%, 메뉴 다양성이 4.3%로 뒤를 이었다.
위의 자료들은 시장조사 전문기업 C-NEWS가 서울과 수도권, 7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남녀 101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베이커리 소비자 조사 결과이다.

(2) Targeting
우리는 30~40대의 직장인을 대상으로 타겟을 잡아 보았다. 이들은 바쁜 일상으로 인해 마음과 몸이 피곤하여 아침 식사를 먹는 것 보다 잠을 더 자는 것을 선택하였지만 이들의 마음속에는 아침식사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다. 또한 이들은 뚜레쥬르가 파리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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