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프렌차이즈경영론] 빈벅(BEAN BUG)의 경영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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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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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례
1. 선정 이유
(1) 시장의 추세
(2) 콩의 효능
(3) 빈벅 프랜차이즈가 만들어진 이유
2. 브랜드 소개
(1) 빈벅 소개
(2) 빈벅 메뉴 및 가격 소개
(3) 프랜차이즈 컨셉
(4) 매장구조 & 규모 & 인테리어
(5) 조리 특성 및 제품 진열
(6) 입지 분석
(7) 경쟁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3. 가맹점 관리
(1) 가맹점 개설 절차
(2) 초기투자비
(3) 본부에서 지원하는 서비스
(4) 빈벅 프랜차이즈만의 강점
(5) 가맹점주 선정 기준 및 관리 방안
(6) 서비스 매뉴얼
(7) 가맹점 신청서 & 가맹 계약서 양식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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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매장 컨셉 & 규모 & 인테리어
- 테이크아웃 형식이기 때문에 작은 테이블이나 바 테이블에 좌석 4-8개 정도.
- 인원 : 주방 1명, 주방 보조 및 카운터1명 ( 매장 평수 및 특성에 따라 변동)
- 평수 : 4~8평
- 좌석 수 :4-8개
- 콩의 색깔과 웰빙이라는 이미지 컨셉에 맞게 내추럴한 그린 계열의 색을 사용
- 내부는 최소한으로 꾸민 뒤 가게 전경을 콩을 이미지화하여 귀엽게 표현
- 간판을 콩깍지모양으로 입체적으로 만들어서 콩을 주재료로 함을 나타냄.
(5) 조리 특성 및 제품 진열
- 반 제품화된 자재를 사용함으로써 고객에게 제공되는 음식의 맛이 일정
- 메뉴별 조리 방법을 단순화함으로써 숙련되지 않은 작업자라도 동일한 맛 유지
- 고객들에게 공급되는 제품에 건강, 웰빙 추구의 대표적 이미지를 갖고 있는 두부, 야채를 사용
- 버거와 샌드류를 즉석 제조, 공급함으로써 시각적인 효과 상승 유도
- 제품 디스플레이용 냉장 쇼케이스 및 모형 진열대 설치
- 조리의 단순화로 인력, 지배 및 시간 Loss 감소
- 전메뉴 take out 화로 고객의 편의성 추구
(6) 입지 분석
- 입지
대학가, 오피스가, 번화가, 학원가 등
- 주요 고객층
20~30대 / 전 연령층 남녀노소 / 웰빙족
- 점포간 이동거리
800m
- 예상 입지 구역
홍대, 신촌, 대학로, 삼성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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