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프렌차이즈경영론] 빈벅(BEAN BUG)의 경영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차 례

1. 선정 이유

(1) 시장의 추세
(2) 콩의 효능
(3) 빈벅 프랜차이즈가 만들어진 이유

2. 브랜드 소개

(1) 빈벅 소개
(2) 빈벅 메뉴 및 가격 소개
(3) 프랜차이즈 컨셉
(4) 매장구조 & 규모 & 인테리어
(5) 조리 특성 및 제품 진열
(6) 입지 분석
(7) 경쟁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3. 가맹점 관리

(1) 가맹점 개설 절차
(2) 초기투자비
(3) 본부에서 지원하는 서비스
(4) 빈벅 프랜차이즈만의 강점
(5) 가맹점주 선정 기준 및 관리 방안
(6) 서비스 매뉴얼
(7) 가맹점 신청서 & 가맹 계약서 양식
본문내용
(4) 매장 컨셉 & 규모 & 인테리어

- 테이크아웃 형식이기 때문에 작은 테이블이나 바 테이블에 좌석 4-8개 정도.
- 인원 : 주방 1명, 주방 보조 및 카운터1명 ( 매장 평수 및 특성에 따라 변동)
- 평수 : 4~8평
- 좌석 수 :4-8개
- 콩의 색깔과 웰빙이라는 이미지 컨셉에 맞게 내추럴한 그린 계열의 색을 사용
- 내부는 최소한으로 꾸민 뒤 가게 전경을 콩을 이미지화하여 귀엽게 표현
- 간판을 콩깍지모양으로 입체적으로 만들어서 콩을 주재료로 함을 나타냄.


(5) 조리 특성 및 제품 진열
- 반 제품화된 자재를 사용함으로써 고객에게 제공되는 음식의 맛이 일정
- 메뉴별 조리 방법을 단순화함으로써 숙련되지 않은 작업자라도 동일한 맛 유지
- 고객들에게 공급되는 제품에 건강, 웰빙 추구의 대표적 이미지를 갖고 있는 두부, 야채를 사용
- 버거와 샌드류를 즉석 제조, 공급함으로써 시각적인 효과 상승 유도
- 제품 디스플레이용 냉장 쇼케이스 및 모형 진열대 설치
- 조리의 단순화로 인력, 지배 및 시간 Loss 감소
- 전메뉴 take out 화로 고객의 편의성 추구

(6) 입지 분석
- 입지
대학가, 오피스가, 번화가, 학원가 등
- 주요 고객층
20~30대 / 전 연령층 남녀노소 / 웰빙족
- 점포간 이동거리
800m
- 예상 입지 구역
홍대, 신촌, 대학로, 삼성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 스타벅스의 경영전략과 경영분석
  • 사례로 꼽히고 있다.스타벅스 커피의 최고경영자(CEO)하워드 슐츠는 스타벅스의 비전을 단 순한 소비재로서의 커피가 아니라 특별한 품질, 서비스와의 만남 공간을 제 공하는 등 브랜드화한 커피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두었고 이런 전략은 적중 했다.1987년 6개 매장, 100명의 종업원으로 시작한 스타벅스는 이후 10년 만에 2만5000명의 종업원과 1300개 이상의 매장을 가진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게 됐다.`데그립 고베`의 CEO 마크 고베는 자신의 저서 `감

  • 프랜차이즈 경영론 - 프랜차이즈기업 경영사례 - 이디야커피[EDIYA Coffee]
  • 분석SWOT 분석 StrengthWeaknessOpportunity①가맹점개설비용이 저렴하여 사업자의 부담이 줄어듦으로 인해서 국내 최대급의 점포수를 확보하는 기반이 됨.②가격 차별화된 제품으로 인해 EDIYA Coffee를 찾는 고객의 증가함.①브랜드에 대한 고객충성도가 타 프랜차이즈에 비해 부족하지만 가격차별화로 인해 찾는 고객 수는 증가하고 있음.②타 프랜차이즈에 비해서 인테리어의 통일성이나 화려함은 떨어지지만 가격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음.Threat①저렴

  • 스타벅스의 서비스경영 사례 분석
  • 분석스타벅스의 SWOT강점커피전문점의 선도기업고급스러운 커피와 프리미엄 가격정책사람중심의 감성마케팅커피에 대한 핵심역량 보유직원의 열정을 부르는 기업문화약점높은 가격직영체제 매장관리로 인한 높은 비용현지가 아닌 미국에서 원두 로스팅기회국내 원두커피시장의 급속한 성장다른 기업과 연계를 통한 시너지효과위협경쟁업체의 급속한 성장과 차별화원재료가격의 상승위험(1) 강점 1) 커피전문점의 선도기업: 1971년 첫

  • [국제경영] 다국적기업 starbucks 스타벅스 해외진출전략
  • 될 수 있을 것 같다. < 조원 역할분담 >경영학과 20050399 강초영 자료 정리의류학과 20041358 유예든 자료 조사 및 정리수학과 20040996 송민경 자료 조사 및 정리정보통신공학부 20041528 이진희 자료 조사 및 정리행정학과 20050819 박현선 자료 조사 및 정리경영학과 20020594 조혜원 자료 조사 및 정리식품공학 20031420 박민정 자료 조사 및 정리경영학과 20030466 서현주 자료 조사 및 정리, 후반부 발표의류학과 20041327 정다희 자료 조사, ppt제작, 전반부 발표

  • [국제경영학] 스타벅스 사례
  • 분석(1) 스타벅스 기업 소개(2) 미국시장 내 스타벅스 분석(3) 미국 시장 내 스타벅스의 외부환경 분석2. 스타벅스의 한국 진출 현황 및 전략 (1) 스타벅스 코리아의 오늘(2) 연혁 (3) 매출액(4) 매장수, 분포 및 분석(5) 한국진출전략(6) 한국진출전략(7) 한국의 시장 상황을 고려한 STP전략(8) 차별화 전략(9) 판매 광고 홍보의 전략(10) 스타벅스의 인사 정책(11) 사회적 공헌3. 경쟁사 분석- 커피빈(1) 역사 및 규모 (2) 메뉴(3) 커피빈의 음료 (4) 커피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