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KT&G의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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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KT&G 소개
(1) 개요
(2) 사업전략

2. 환경 분석
(1) 담배산업 특성
(2) 시장 현황
(3) 경쟁사 BAT 분석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KT&G는 그 전신인 한국담배인삼공사를 모체로 한다. KT&G는 담배, 홍삼 및 홍삼제품, 건강기능 식음료품, 의약품, 의약외품, 담배사업과 관련한 재료품의 제조를 주요 사업내용으로 하고 있다. 2002년 12월 민영화를 완료하고 전문경영인 체제 도입하여 무한경쟁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여건을 갖췄다. 2003년 2월부터 새로운 CI선포를 통해 기업이미지 쇄신과 더불어 적극적 시장 공략에 나선다. 2004년부터 3년 연속 한국기업지배구조개선지원센터 주최 기업지배구조 최우수기업 선정 되었다. 2006년 11월에는 수출3억 불탑을 수상하였고 이외에도 담배사업 뿐만 아니라 각 종 문화, 스포츠 활동 지원을 통하여 국내 굴지 기업으로써의 역할과 책임을 다 하고 있다.
KT&G의 한글명은 주식회사 케이티앤지이고 영문명은 KT&G Corporation이다. 전신인 한국담배인삼공사가 2002년 12월 KT&G로 사명을 변경하고 민영화를 완료, 2003년부터 새롭게 변경된 CI를 사용해 오고 있다. KT&G의 의미는 Korea Tomorrow & Global의 약자이다. 이것은 세계화 시대에 걸 맞는 영문명이 적합하다는 전문가 및 소비자의 집약된 의견과 장기간에 걸쳐 회사의 영문명으로 활용되어 왔기에 소비자 친숙도 및 인지도가 높다는 점이 고려된 결과이다. 이것이 담고 있는 의미는 한국의 미래와 세계화 및 미래를 내다보는 기업, 세계적인 기업이 되겠다는 회사의 비전과 도전의식을 뜻한다.
참고문헌
www.ktng.com
www.ktngwelfare.org
www.ktngtogether.com
www.1004ktng.com
www.sangsangmadang.com
www.sangsanguniv.com
www.seri.org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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