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서비스 마케팅 - 올레 KT에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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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현 이동통신시장 & 4G전략분석
3 경쟁사 분석
4 KT의 서비스마케팅 전략 & 성공사례
5 KT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6 KT 마케팅 전략의 발전방향
본문내용
1.기업소개(KT소개)

1. KT는 1981년 방송통신원회에서 분리되어 창립

2. 1997년 이후 유선전화 중심의 사업구조를 무선과 인터넷 중심으로 개편

3. 2002년 민영기업 → 디지털 네트워크 시대를 선도, 글로벌 기업 면모 갖춤

4. 초고속 통합 브랜드 메가 패스의 도입으로 사업 개시
→2년 만에 시장 점유율이 50%

5. 2004년에는 번호이동성제도 도입으로 신규가입자 100만 명을 확보

6. 2007년에 WCDMA서비스 ‘SHOW’를 개시

7. KTF의 전체 가입자수는 1462만 명(시장점유율 31.5%)으로
이중 SHOW 가입자 수를 959만 명까지 늘림
참고문헌
고객가치를 경영하라 (고객만족을 넘어)
- 이유재, 21세기북스, 2007
이동통신서비스산업의 환경 분석과 국제화 당위성』, 전용욱, 국제무역경영연구원, 2009
<21세기로 가는 KT의 선택, 민영화> 2002.12, 이용경, KT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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