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스타벅스 오감 & 환경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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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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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스타벅스, 어떤 기업인가?
2.SWOT분석
3.STP분석
4.5P분석
5.경쟁기업분석
6.마케팅전략
7.결론
- 본문내용
-
스타벅스 코리아
-97년 신세계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본격적 한국 진출
-99년 7월 이대 1호점 오픈
-07년 4월 초 200호점 돌파
Brewed coffee : 로스팅 한 원두를 정수된 물로 추출한 커피
Cafe latte : (에스프레소 + 스팀밀크 )+우유거품
Cappuccino : 에스프레소 + 스팀밀크 + 우유거품
Cafe mocha : 에스프레소 + 초코렛 모카 시럽 + 스팀밀크
Frappuccino : 이탈리아 로스트 커피+프라푸치노 믹스 + 얼음
• 연령 : 20대와 30대 초반의 여성
• 학력 : 대학재학생 및 대학 졸업자, 유학생 등을 중심의 고학력 중요시하는 가치
• 이용빈도: 지속적으로 스타 벅스를 이용하며, 자기 취향의 커피를 가지고 있음
현지화 전략
한국의 인사동, 중국의 자금성 매장, 오스트리아 케르터슈트라
; 각 나라의 전통을 대표하는 곳에 그 지역 특색에 맞게 현지화 전략
인사동점: 건물안팎 기와및 창호문, 황토흙, 부채 장식과 한글 간판
한국에서만 통하는 마케팅 전략
본사와는 다른 대형 매장으로 출발 ;밀리오레 스타벅스 전세계 매장 중 가장 큰 규모
좌식 문화 고려한 많은 좌석수 보유 ;
만남의 장소를 십분 활용
한 지역 다점포 전략
유동인구가 모여드는 중심지에 여러 매장을 가짐 ; 핵심 고객에게 집중
광화문, 시청지역 일대 – 6개 점포, 강남역 ~ 삼성역 구간 10개 점포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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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istarbucks.co.kr/
http://www.coffeebeankorea.com/
http://www.caffe-pascucci.co.kr/
http://cafe.naver.com/mnbian.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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