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스타벅스 오감 & 환경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24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스타벅스, 어떤 기업인가?
2.SWOT분석
3.STP분석
4.5P분석
5.경쟁기업분석
6.마케팅전략
7.결론
본문내용
스타벅스 코리아

-97년 신세계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본격적 한국 진출

-99년 7월 이대 1호점 오픈

-07년 4월 초 200호점 돌파



Brewed coffee : 로스팅 한 원두를 정수된 물로 추출한 커피
Cafe latte : (에스프레소 + 스팀밀크 )+우유거품
Cappuccino : 에스프레소 + 스팀밀크 + 우유거품
Cafe mocha : 에스프레소 + 초코렛 모카 시럽 + 스팀밀크
Frappuccino : 이탈리아 로스트 커피+프라푸치노 믹스 + 얼음

• 연령 : 20대와 30대 초반의 여성
• 학력 : 대학재학생 및 대학 졸업자, 유학생 등을 중심의 고학력 중요시하는 가치
• 이용빈도: 지속적으로 스타 벅스를 이용하며, 자기 취향의 커피를 가지고 있음


현지화 전략
한국의 인사동, 중국의 자금성 매장, 오스트리아 케르터슈트라
; 각 나라의 전통을 대표하는 곳에 그 지역 특색에 맞게 현지화 전략
인사동점: 건물안팎 기와및 창호문, 황토흙, 부채 장식과 한글 간판

한국에서만 통하는 마케팅 전략
본사와는 다른 대형 매장으로 출발 ;밀리오레 스타벅스 전세계 매장 중 가장 큰 규모
좌식 문화 고려한 많은 좌석수 보유 ;
만남의 장소를 십분 활용

한 지역 다점포 전략
유동인구가 모여드는 중심지에 여러 매장을 가짐 ; 핵심 고객에게 집중
광화문, 시청지역 일대 – 6개 점포, 강남역 ~ 삼성역 구간 10개 점포
참고문헌
http://www.istarbucks.co.kr/
http://www.coffeebeankorea.com/
http://www.caffe-pascucci.co.kr/
http://cafe.naver.com/mnbian.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8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starbucks) 서비스성공사례
  • REPORT국제관광정보과스타벅스목 차Ⅰ. 서론1. 스타벅스(starbucks) 기업선정 이유2. 스타벅스 기업소개1) 설립배경2) 기업현황3) 로고 디자인4) 연혁5) 스타벅스의 사명과 기업이념3. 하워드 슐츠 회장의 경영철학Ⅱ. 본론1. 기업환경분석 - Ⅰ(외부일반 환경분석)2. 기업 환경 분석 - Ⅱ1) 장점2) 단점3. 스타벅스의 품질경영 성공요인 분석1) 제품 성공요인   2) 서비스 품질 성공요인  3) 내부고객 만족경영  4) 마케팅 전략  5) 아이디어 전략

  • 스타벅스 경영전략 및 사례 연구
  • 스타벅스(starbucks) 2. 스타벅스 기업소개 및 연혁제 2 장 스타벅스 기업이념과 하워드 슐츠의 경영철학1 . 스타벅스의 기업이념2 . 하워드 슐츠 회장의 경영철학제 3 장 스타벅스 기업환경과 장 단점 1 . 기업환경 분석2 . 스타벅스의 장점과 단점3 . 스타벅스의 SWOT분석제 4장 스타벅스 품질경영 성공비결1 . 제품성공요인2 . 서비스 품질 성공요인3 . 서비스품질경영 부문의 내부고객 만족경영4 . 마케팅 전략5 . 아이디어 전략제 5 장 스타벅스의 한

  • [서비스경영사례] 스타벅스 서비스 사례 연구
  • ◉관광 기업 서비스 사례 연구◉스타벅스과 목 : 관광 서비스론담당교수 : 학 번 : 이 름 : 목차-Ⅰ서론1 기업 선정이유-3p2 스타벅스 회사소개3~7pⅡ본론1 마케팅 전략7~8p2 성공비결8~9p3 한국시장 진입과정과 성공사례9~12p4 스타벅스의 환경분석-12~13p5 서비스 사례-13~14p6 기타 마케팅-14~16pⅢ결론1 스타벅스성공요인

  • [기업분석] 스타벅스 기업분석
  • 환경 분석1.기업환경 분석2.스타벅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분석 : 설문조사 결과 분석3.경쟁사 분석4) 스타벅스 기업 분석1. 생산2. 마케팅3. 인사4. 재무5) 스타벅스의 성공요인1.제품 성공요인2.서비스 품질 성공 요인3.내부 고객 만족 경영4.마케팅 전략5.아이디어 전략6.현지화 전략6) 스타벅스의 발전방향1.스타벅스의 문제점2.앞으로의 비전7) 스타 벅스의 성공요인을 가상 기업에 적용3. 결론1.참고자료2.설문지경영학원론 2조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분석 -품질경영
  • 환경분석5) 내부역량분석2. 기업 환경분석- Ⅱ1) 장 점2) 단 점3) 현재 상황분석(Current Situation)3. 기업 분석1) 스타벅스 매출액2) 스타벅스 코리아 매출액3) 스타벅스 매장 증가 추이4) 스타벅스 코리아 매장 증가 추이4. 스타벅스 코리아 1) 소 개2) 연 혁3) 진입과정4) 경쟁업체 분석5) SWOT 분석(본사, 코리아)6) 마케팅 믹스(4Ps)7) STP 분석5. 스타벅스 품질경영 성공요인1) 제품성공요인2) 서비스 성공요인3) 내부고객 만족경영4) 마케팅 전략5) 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