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심리적요인 활용한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택적 지각중 자극의 성질을 이용한 광고사례
2. 준거틀을 이용한 광고사례
3. 고전적 조건화에 의한 학습
본문내용
심리적 요인에는 지각, 학습, 태도, 자아, 라이프 스타일 등이 있다. 이번 조사를 하면서 선택한 심리적 요인은 지각과 학습에 관련한 내용이다.

1. 선택적 지각중 자극의 성질을 이용한 광고사례
책 200P 에는 선택적 지각중에서 자극의 성질이 소비자로 하여금 선택하여 지각하도록 하는 결정요인이 된다고 한다. 이중 "진기한 자극"일수록 선택되기가 쉽다고 설명되어 있다. 유머, 동화, 기이한 도해등을 이용하는 것이 방법의 하나인데 이를 활용한 광고사례로 선정한 광고는 "금강기획"에서 만든 "삼보드림시스 36.5" 캠페인의 연작 광고이다.
1) 10대 예비 수녀의 채팅





이 광고의 스토리는 수녀입문 교육을 받고 있는 예비수녀가 PC앞에 앉아있는 장면에서 시작된다. 이 예비수녀가 원장수녀의 방에서 PC로 하고 있는 것은 다름 아닌 1:1 채팅. 한편, 원장수녀는 수녀원을 순시하던 도중 빼꼼히 열린 방문을 통해 이를 지켜보게 된다. 예비수녀의 등뒤로 다가와 예비수녀의 행동을 지켜보는 원장수녀. 이 때 웬 남자로부터 데이트 신청 메일이 날아오고, 이를 본 예비수녀는 당혹해 한다. 결국, 갈등 끝에 NO를 선택하려는 예비수녀. 이때 등 뒤에서 지켜보던 원장수녀가 마우스를 쥔 예비수녀의 손을 잡고 YES로 커서를 옮겨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적광고의 모델인종에 따른 효과와 수용자 성별의 반응 차이
  • 사례분석을 중심으로」『광고학연구』제 3권 5호, p.301 참조.박유식 (2006), 「성적소구광고의 효과: 성적은유를 중심으로」, 충북대학교 대학원 경영 학연구박재관 (2005), 「성적소구광고의 윤리성 평가와 광고효과에 관한 한ㆍ미간 연구」『광고학 연구』제 16권 4호.박재관, 박정은 (2009),「인쇄광고에서 모델의 유명도와 인종일치도가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마케팅관리연구』제 14권, 제 3호.박지영 (2008),「소비자의 의복쇼핑성향이 패션잡

  • 심리학개론_일상 속의 심리학이 어떻게 반영,
  • 소비자학 연구, 13(3), 29-50.4. 김재휘, 부수현.(2007).희소성 메시지와 프레이밍 방식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효과.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8(2),183-203.5. 매일경제 한정판 굿즈에 푹 빠진 대한민국, 스타벅스 레디백이 촉발 ‘웃돈 얹어 사는 굿즈’ 카페주류 등 업계에서 필수 마케팅 수단 정착- 추동훈 기자, 2020.09.01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20/09/898791/6. 파이낸셜리뷰 면접 초두 효과와 하딩효과- 김운형 한국취업컨설턴트협회, 2021.07.13

  • [마케팅전략론]귀족마케팅의 정의와 전략 및 사례
  • 마케팅이 단지 부유층에게 명품을 판매하고, 고급스러운 매장 분위기, 서비스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품질면에서 탁월하고 희소성의 가치가 있는 제품, 자기 과시적인 가치를 제공하여 차별화를 통해 소비자 만족을 주는 특별한 마케팅 전략 전술인 것이다.7. 귀족마케팅의 사례VIP 잡지 마케팅유통, 호텔, 자동차, 금융업체를 중심으로 VIP 고객에게만 발송하는 회원제 고품격 잡지를 발행하는 잡지 마케팅이 인기를 끌고 있다. 고소득층 회원을

  • [관광 마케팅]관광 마케팅 전략
  • 소비자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마케팅을 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Ⅱ. 본론1.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사례1) 라이프 스타일이 소비 행동에 미치는 역할-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소비자 구매행동의 중요성 - 향후 사회경제환경의 변화에 따라 상품의 라이프사이클이 더욱 단축되고 소비자의 기호가 다양해지면서 소비가 소득, 구매력과 같은 경제적 요인보다는 소비자의 기대심리, 구매욕구수준과 같은 심리적 요인에 더 크게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인

  • [레저관광심리학] 관광 행동에 대하여 집단이 끼치는 영향 요소 분석 -20대 여성을 대상으로
  • 소비자 행동에 관한 준거집단영향력 분석 : 서울지역 여대생의 구매행동을 중심으로, 19961-3. 김형섭, 관광자 관광행동에 있어서 준거집단의 영향에 관한 연구,19961-4. 정용악, 배상정, 여성관광행동 모델 연구, 20051-5. 이종구, 이해경, 김명소, 한국여성의 자아개념의 요인구조와 성차,20032. 조사 설계3. 연구 방법Ⅲ. 결론 1. 연구 결과2. 준거집단이 관광자 및 관광행동에 미치는 영향 사례3. 준거집단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4. 연구의 시사점 및 한계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