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심리적요인 활용한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8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택적 지각중 자극의 성질을 이용한 광고사례
2. 준거틀을 이용한 광고사례
3. 고전적 조건화에 의한 학습
- 본문내용
-
심리적 요인에는 지각, 학습, 태도, 자아, 라이프 스타일 등이 있다. 이번 조사를 하면서 선택한 심리적 요인은 지각과 학습에 관련한 내용이다.
1. 선택적 지각중 자극의 성질을 이용한 광고사례
책 200P 에는 선택적 지각중에서 자극의 성질이 소비자로 하여금 선택하여 지각하도록 하는 결정요인이 된다고 한다. 이중 "진기한 자극"일수록 선택되기가 쉽다고 설명되어 있다. 유머, 동화, 기이한 도해등을 이용하는 것이 방법의 하나인데 이를 활용한 광고사례로 선정한 광고는 "금강기획"에서 만든 "삼보드림시스 36.5" 캠페인의 연작 광고이다.
1) 10대 예비 수녀의 채팅
이 광고의 스토리는 수녀입문 교육을 받고 있는 예비수녀가 PC앞에 앉아있는 장면에서 시작된다. 이 예비수녀가 원장수녀의 방에서 PC로 하고 있는 것은 다름 아닌 1:1 채팅. 한편, 원장수녀는 수녀원을 순시하던 도중 빼꼼히 열린 방문을 통해 이를 지켜보게 된다. 예비수녀의 등뒤로 다가와 예비수녀의 행동을 지켜보는 원장수녀. 이 때 웬 남자로부터 데이트 신청 메일이 날아오고, 이를 본 예비수녀는 당혹해 한다. 결국, 갈등 끝에 NO를 선택하려는 예비수녀. 이때 등 뒤에서 지켜보던 원장수녀가 마우스를 쥔 예비수녀의 손을 잡고 YES로 커서를 옮겨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