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사례분석] 심리적요인을 활용한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가. [사례] 구강청정제 "가그린"의 뒤늦은 성공
나. [사례] 롯데 '자일리톨'껌
다. 마이클럽의 ‘선영아 사랑해’
라. 컨디션-알콜대응 음료의 마케팅.광고전략
본문내용
심리적 요인
왜 소비자는 그 제품을 구매하는가? 예전부터 프로이트나 매슬로우 같은 심리학자들이 연구한 인간행동의 동기에 관한 이론들은 현대의 마케팅 담당자에게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동기 이론 외에도 인지나 지각에 대한 여러 연구들 즉, 개인의 인지능력의 차이나 집중도의 차이, 지각된 현실의 중요성 등은 크게는 마케팅전략의 수립에서부터 작게는 선반 진열방법의 이르기까지 여러 각도로 적용됩니다. 즉 심리적 요인(지각, 학습, 동기,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 태도) 등은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는데 크게 작용한다.

가. [사례] 구강청정제 "가그린"의 뒤늦은 성공
(1) 동기유발 요인 중 인지적 유발
(2)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동아제약의 구강청정제 "가그린"은 1997년 70억 원의 매출을 올려 제약 부문에서 히트 상품에 선정된 제품이다. 그러나, 이 제품은 이미 1982년에 개발한 제품이었다. 그러나 그 당시 연평균 매출은 3억원에 불과하였다. 그 당시 1인당 소득 8천 달러 시절이어서 구강 청정제는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지 않는 제품이었다. 당시 구강청정은 너무 사치스러운(?)제품이었는지 모른다. 그러나 그 뒤 1인 당 소득 1만 달러시대에 배고픔을 해결하고 남에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게 레포트냐.. ㅆㅂ
  • lsh0***
    (2009.12.11 20:26:38)
회원 추천자료
  • [레저관광심리학] 관광 행동에 대하여 집단이 끼치는 영향 요소 분석 -20대 여성을 대상으로
  • 소비자 행동에 관한 준거집단영향력 분석 : 서울지역 여대생의 구매행동을 중심으로, 19961-3. 김형섭, 관광자 관광행동에 있어서 준거집단의 영향에 관한 연구,19961-4. 정용악, 배상정, 여성관광행동 모델 연구, 20051-5. 이종구, 이해경, 김명소, 한국여성의 자아개념의 요인구조와 성차,20032. 조사 설계3. 연구 방법Ⅲ. 결론 1. 연구 결과2. 준거집단이 관광자 및 관광행동에 미치는 영향 사례3. 준거집단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4. 연구의 시사점 및 한계점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제조업체 Black & Decker1)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1) 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 경쟁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2) 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2) 아웃백의 차별화 전략(3) 아웃백의 성공요인 분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제조업체 Black & Decker1)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1) 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 경쟁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2) 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2) 아웃백의 차별화 전략(3) 아웃백의 성공요인 분

  • 설득의 요인을 고려하여 TV나 인터넷 등 광고사례들의 효과를 분석하시오
  • 사례광고콘텐츠는 소비자들에게 선택받기 위해서 다른 광고콘텐츠들과 경쟁하기만 하는 것은 아니다. 소비자들이 볼 수 있는, 그리고 들을 수 있는 모든 콘텐츠들과 경쟁하여 소비자들의 마음 속에 안착하고, 소비자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소비자의 구매를 이끌어낼 수 있어야 한다. 그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광고콘텐츠에서는 아이디어를 개입시킨다. 전략적으로 정해진 메시지를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 활용되는 것이 바로

  • [기업과 사회] 동기와 가치
  • 소비자 행동분석에서의 가치의 의미가치의 유형최종가치수단가치가치의 측정제품과 가치의 관계(수단-목적 사슬)문화 추론법설문 조사법고객가치 경영의 중요성고객가치의 변화고객가치의 마케팅에서 적용사례사례1)두산 we’ve사례2)리복 이지톤관여도관여도란?소비자 관여의 형성배경고관여 소비자저관여 소비자상황적 관여와 지속적 관여심리적 관여와 기능적 관여욕구의 중요성동기의 유형제품관여의 결정변수복잡한 의사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