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일본 껌 `후와링카` 제품 소개 및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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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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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1. Introduce
1.1 제품소개
1.2 제품판매 전적
Part2. Analysis
2.1 환경분석
2.1.1 SWOT
2.1.2 5-Forces Framework
2.2 고객분석
2.2.1 Interview
2.2.2 survey
Part3. Strategy
3.1 STP (Segment, Targeting, Positioning)
3.2 Strategy
3.2.1 Brand naming
3.2.2 4P Mix Strategy
- 본문내용
-
2.1 환경분석
-SWOT
S:일석이조효과,일본에서의 성공.콜라겐 함유
W:낮은 인지도, 안전성에 대한 의심...
O:기능성제품,프리미엄제품군의 성장
T:향수라는 대체재,일본 원전사고
-5 FORCES MODEL
1.전통적 경쟁자:껌산업내 경쟁자
2.진입위험:후와링카의 한국진입에의 위험
3.대체재 위험:향수,바디로션 등
4.공급자의 위험:방사능 오염의 위험
5.구매자의 위험:안전성의심,높은 가격 거부 등
2.2 Interview
2-30대 남녀 6명,선호하는 향,가격,제품이미지 조사
인터뷰결과:가장 선호하는 향은 아쿠아,싫어하는 향은 박하와 레몬
효과에 대한 의심과 호기심
2.3 Survey
총 305명 응답,가장좋아하는 향은 허브향,복숭아향,아쿠아향
토론 대상 선정
20대~30대 남녀 6명.
한자리에 모이는 것이 불가능 하여 각기 따로 인터뷰를 진행함.
최대한의 인터뷰를 통해 객관적인 근거로 활용하려 함
.
목표
1. 한국인에 알맞은 향을 찾기
레몬, 장미, 복숭아, 아쿠아(향수), 박하향, 허브향을 맡게 한 후 이에 따른 선호도 조사
2. 적정 가격 조사
제품에 대한 설명 이후 해당제품에 대한 대상의 적정 제품 가격 취합
3. 제품명 이미지 조사
후와링카라는 이름과 새 이름에 대한 이미지 맵핑.
한계
제품에 대한 sample 부재로 의도 하는 정확한 질문에 한계가 있음.
함께 모여 토론식의 진행이 불가하여 대상의 토론을 통한 영감을 얻어내는데 한계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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