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경영론] 부동산 관리업의 차별화 전략 및 SWOT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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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부동산 관리업이란?
2. 부동산 관리업의 탄생배경
3. 부동산 관리업의 구체업무
4. 차별화 전략
5. SWOT 분석
6. 결론
본문내용
(1) 임대관리
임차인 모집, 임대차 계약과 갱신, 연체 독촉 등을 대행하여 주는 것
Ex) 임대료 연체 문제를 놓고 건물주와 임차인이 얼굴 붉힐 일 없이 관리업체가 나서서 법 절차에 따라 갈등을 해결하는 서비스



(2) 시설물 관리
건축, 기계, 전기, 소방, 통신, 승강기 등 건물의 모든 시설관리를 책임
고객의 건물에 대하여 라이프 사이클을 길게 유지하도록 각 분야의 전문 기술사가 효율적인 품질 관리로 해당 부동산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


(3) 경비/주차 관리
경비관리 : 빌딩, 상가, 아파트, 오피스텔 등 시설 및 장소에 도난, 화재, 기타 혼잡 등으로 인한 위험발생을 방지하는 업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전문교육과 훈련을 받은 전문 인력들로, 범죄의 예방 및 자산 보호를 대행하는 서비스
주차관리 : 도심, 교통 밀집지역 일 수록 주차 관리에 어려움이 있고 주차 관리가 되지 않을 경우 부동산 임차인과 고객들의 불편함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차 관리가 잘 되어야 부동산의 가치가 유지될 수 있음


(4) 청소 관리
집합건물일수록 공공 구역이 존재하기 때문에 청소 관리가 쉽지 않은데 부동산관리업무에 청소 관리 또한 포함됨
아파트 단지의 경우 복도, 승강기, 계단, 통로등이 대상이 되며 빌딩의 경우 여기에 더하여 건물 내외벽, 내외부 유리창, 샷시, 내외부 대리석, 화강석 및 관리의 어려움이 따르는 일체를 전문 용역업체가 관리



부동산 관리업의 과열된 경쟁구도로 안정된 수익창출을 위해서는 다른 관리업종과의 차별화와 경쟁력이 필요
이를 위해서 기존 주택관리시장의 참여보다는 새로운 관리 모델에 의한 신규시장 창출이 필요


작은 규모의 부동산에도 대규모의 부동산관리와 동일한 관리전략
소규모 부동산이라고 해서 탄탄하지 못한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인식이 고객들에게 생기지 않도록 함으로서 신뢰감을 쌓을 수 있도록 해야 함

소규모 부동산의 가치와 질적인 면의 현 상태를 고객에게 인지시키고 앞으로의 계획, 목표, 예상 수익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해줌으로써 고객들이 자신의 작은 자산마저도 많은 관심을 가지는 본 회사의 모습을 보며 신뢰하지 않을 수가 없도록 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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