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론] W서울워커힐호텔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1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소개
○ STARWOOD 소 개
○ W소개
2.객 실 및 부 대 시 설
○ Accommodation
○ 부 대 시 설
3.분위기 및 근무환경
○ 호텔 내 분위기
○ 근무환경
4.STP
5.SWOT분석
6.W의 차별화 전략
7.서비스 차별화
8.W의 촉진 전략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W hotel은 Starwood 계열사중 최고의 호텔브랜드로 출발하였고 스타우드 브랜드 중에 가장 늦게 생긴 브랜드이다. 1998년 New york 에 최초로 w호텔이 설립된 이후 현재 전 세계에 20개의 호텔이 있으며, 아시아에는 2004년에 W seoul walkerhill이 최초로 세워졌다. 앞으로 여러 개의 W호텔이 건립 계획 중에 있으며 몰디브에도 2007년에 설립될 예정이라고 한다.
W호텔의 통계자료에 따르면 Market metrics Hotel index 가 3만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세계유수호텔에 앞서 W호텔이 고객만족도 1위를 하였다는 기록도 가지고 있다.
우리는 6성급 호텔이라는 타이틀로 국내에 들어온 W seoul walkerhill에 대해서 왜 6성급이라고 자부하는지, 또 어떤 차별화된 전략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W seoul walkerhill을 방문하여 W의 객실과 호텔의 분위기 및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Ⅱ. 본 론
1. 소 개
○ STARWOOD
스타우드는 세인트 레지스(St. Regis), 럭셔리 컬렉션(The Luxury Collection), 쉐라톤(Sheraton), 더블유 호텔(W Hotel), 웨스틴(Westin), 르 메르디앙(Le Meridien), 포 포인트(Four Points) 등 9개의 호텔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프랜차이즈를 포함해 전 세계 82개국에서 748개의 호텔이 스타우드의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본사는 미국 뉴욕이며, 2002년 말 통계에 따르면 22만 7천여 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고, 전 세계 약 10만 5천여 명의 종사원을 보유하고 있는 대규모 호텔 체인이다.
자료평가
- stp와 swot분석은 괜찮았어요
- cross7***
(2008.04.18 16:58:52)
- stp분석 자료때문에 구입했는데
그부분은 세밀하게 잘 나와있네요 - haha0***
(2007.10.31 09:39: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