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성공한 해외 수출 기업 사례-에스피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 기업소개
2 . NIKE의 국제화 진출 계기
3 . NIKE의 국제화 진출 방식
4 . NIKE의 국제화 진출
5 . 타 기업의 사례
6 . 문제점 및 대응방안

본문내용
미국의 운동화 시장이 독일 기업에 의해 독점 당하는 현실에 문제가 있다고 느낌

일본의 기업이 카메라 시장에서 값싸고 질 좋은 제품으로
독일의 기업의 아성을 무너뜨리는 것에 강한 인상을 받음


아시아의 저렴한 노동력이 미국의 스포츠화 산업을
독일의 지배에서 벗어나게 할 거라는 확신을 가지게 됨


디자인과 마케팅과 같은 주요 활동부분만을 자신이 수행하고 노동집약적인 생산 분야는 동남아시아의 여러 하청업자에게 일임하는 국제하청생산관리 시스템을 만듦


나이키는 창업 당시부터 각 현지 별로 OEM(주문자 상표부착 생산방식)을 택하고 있으며 한국, 대만 외에 인도네시아, 중국 등에 다국적 생산 네트워크를 구축


디자인과 마케팅과 같은 주요 활동부분만을 자신이 수행
노동집약적인 생산 분야는 동남아시아와 여러 하청업자에게 일임


: 국제하청생산관리시스템을 채택

[국제하청시스템 ]
1 나이키의 입장  자사의 제품을 OEM생산계약에 의해 조달받는 해외산업방식

하청생산업자 나이키에게 납품을 함으로써 간접 수출하는 방식으로
해외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체제

하청업자가 공장과 기계설비에 자본을 투자하고 하청 받은 업체로부터 주문사양을 하청 받아 제품을 생산, 전략을 공급하는 제도

나이키는 직접 공장설비에 자본을 투자할 필요 없이 현지의 저렴한 노동력을 활용하여 큰 이익


1. 국외자 프로그램

→내부에서 제품을 직접 생산하는 것과 달리 품질과 납기에 대한 통제가 어려워지는 문제점을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국제적으로 분산된 시스템을 이용

→세계 각지의 주요 생산시설에 본사의 직원을 파견하여 장기간 상주시키는 제도로 현지 생산파트너들의 생산과 품질관리 활동의 지원 뿐 아니라 본사와의 대화 창구 역할로 파트너와 긴말한 관계 유지에 효과적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본사에서 만든 디자인을 현지생산공장으로 직접 전송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제품의 생산을 꾀함
→생산은 아웃소싱하되 핵심기술은 철저히 보호한다는 원칙을 견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동지역 진출기업들의 현지화 경영 사례
  • 최종 보고서■ 주제: 중동지역 진출기업들의 현지화 경영 사례■ 목차1. 머 리 말1.1. 연구의 목적과 범위1.2. 현지화 개념1.3. 중동지역의 특색2. 중동에 진출한 기업들2.1. LG 전자2.1.1. LG 기업 소개2.1.2. 주요 사업영역 및 주력상품 2.1.3. 마케팅 전략 및 평가2.2. 삼성2.2.1. 삼성 기업 소개2.2.2. 주요 사업영역 및 주력상품2.1.3. 마케팅 전략 및 평가2.3 해외기업들의 성공 사례3. 시사점 및 진출방향4. 맺음말5. 참고자료1. 머리말1.1 연구의 목적과

  • [경영학원론] 글로벌경영 기업 사례(아모레 퍼시픽)
  • 수출은 크게 나우어 간접수출과 직접수출로 구분할 수 있는데, 통상 수출의 초기단계에서는 자본비용이나 위험수준이 낮고 고정자본토자가 거의 필요없는 간접수출방식을 이용하다가, 점차 해외시장에 대한 지식이 축적되고 수출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게 되면 현지시장에 대한 통제수준을 높일 수 있는 직접수출방식으로 전환하게 된다. 수출은 비록 가장 기본적인 국제경영방식이기는 하지만 기업이 이보다 좀 더 발전된 국제경영활동인 계약 (라

  • [국제경영론] 아모레 퍼시픽 기업 국제화 사례 조사
  • 기업, 자본, 제품, 서비스들이 실험을 거듭하며 뜨고 지기를 반복하고 있다. 특히 화장품 시장에서는 미국이 세계 1위의 시장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미국에 진출한 화장품 기업들은 치열한 경쟁 속에 있다. 아모레 퍼시픽은 2002년 현지 법인을 세우고 2003년에 직영 매장을 세우면서 아주 천천히, 그리고 성공적으로 미국시장에도 안착했다. 어떻게 보면 표준이라고 할 수 있는 이런 미국에서의 사례를 중심으로 조사, 연구함으로써 기업의 국제화, 해외

  • [국제경영전략] 상신브레이크
  • 수출함으로써 수익성을 확대하고 있습니다.유럽과 일본, 인도, 중국 등 해외 시장에 진출을 시도 하고 있으며 자동차 선진국이라고 할 수 있는 유럽과 일본의 선진기술과의 제휴를 통해 독자적인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제품의 품질을 더욱 확대하고 있어 기업의 가치가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보여 줄 것이라고 판단 되며, 대구 중.소 기업의 해외진출의 좋은 사례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II.본론2.기업현황/국제

  • 경제경영 6시그마 도입 성공사례 금호 타이어
  • 경영혁신 추진과정상의 애로사항2) 성공 요인3) 6시그마의 문제점 및 한계점 서 론1997년 국제통화기금 관리를 겪으면서 국내의 많은 기업들은 구조조정과 함께 선진기업에서 도입하고 있는 새로운 경영혁신 기법들을 앞다투어 도입하였다. 새로운 경영혁신 기법을 도입한 많은 기업들 중에는 성공적인 정책을 통해 기대이상의 효과를 거두고 있는 기업이 있는가 하면, 반면에 경영혁신 기법의 도입이 기법자체의 도입에만 그치고 전혀 성과를 달성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