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과 부산은행 윤리강령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국민은행 윤리강령
제 1 장 기본정신
제 2 장 은행의 경영활동
제 3 장 은행의 사회적 책임
부산은행 윤리강령
전문
행동규범
비교
기본정신
윤리적 준수사항 및 금지사항
본문내용
국민은행 윤리강령

전문
- 우리는 정직과 신용을 바탕으로 고객이 선호하는 <세계 수준의 소매은행>을 지향한다.
- 이를 위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으로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기업가치를 끊임없이 향상시켜, 고객. 주주 등과 함께 성정 발전하는 은행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 이에 우리의 가치판단과 행동의 기준으로 “윤리강령”을 제정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실천할 것을 다짐한다.

제 1 장 기본정신

1. 우리는 주주가치 극대화와 고객만족을 모든 가치판단과 행동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는다. 투명하고 효율적
인 경영으로 기업가치를 높임으로써 주주 이익을 보호하고, 고객이 은행의 궁극적인 존립기반이라는 것을
인식하여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가치의 지속적인 창출과 제공을 위해 노력한다.
2. 우리는 올바른 윤리적 가치관을 확립하고, 은행의 비전과 방침에 따라 직무를 성실히 수행한다. 직무수행
및 개인생활에서 높은 수준의 윤리적 가치관을 확립하여 품위와 명예를 유지하고, 제반법규와 은행의 방침
및 윤리강령에 따라 정당한 절차와 방법으로 최선을 다해 맡은 직무를 성실히 수행한다.
3. 우리는 건전한 금융질서를 확립하고, 이해관계자와 공동의 번영을 추구한다. 자유롭고 공정한 경쟁을 지향
하는 자유 시장경제 질서를 존중하고, 이해관계자와 신뢰하고 협력함으로써 상호 발전하기 위해 노력한다.
4. 우리는 국가 및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다.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역할을 인식하고, 책임과 의무를 성실
히 수행한다.

제 2 장 은행의 경영활동

1. 주주가치 극대화
은행의 주인은 주주이며, 모든 임직원은 합리적인 의사결정과 투명한 경영활동을 통하여 주주에게 장기적이
고 안정적인 이익을 제공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행정] 영화 에너미 오브 스테이트에 대한 행정학적 접근
  • 부산저축은행 부실대출 사태에 대한 분석)제 2 절 : 미시적 문제(용인시 경전철 대규모 적자에 대한 분석)제 3 절 : 거시적 문제(공직윤리지원관실 민간인 사찰에 대한 분석)제 4 절 : 거시적 문제(국정원의 “사이버 위기 관련법안”에 대한 분석)제 5 장 : 행정문제에 대한 원인 분석제 1 절 : 미시적 수준의 행정문제에 대한 원인분석 (공직윤리의 취약성을 중심으로)제 2 절 거시적 수준의 행정문제 (소설 1984와의 비교를 중심으로) 제 6 장 : 행정문제

  • [인사행정론] 영화 `부당거래`를 통해 알아본 한국의 부패와 나아갈 방향
  • 부산저축은행 등 7개 저축은행의 영업정지와 관련하여 진행되고 있는 일련의 사태가 점입가경이다. 이 사건은 관계자들의 극심한 도덕적 해이와 무능의 극치를 단적으로 드러내어 우리에게 정계, 관계, 금융권의 부당적인 결탁에 대한 경고의 메시지를 보내준다. 특히 저축은행 사태의 수사가 진전될수록 상당수의 공직자와 정치인이 연루되어 있음이 드러나, 국민을 위해 봉사해야할 의무를 지니고 있는 공직자들의 왜곡된 윤리의식에 대하여 날카로

  • 기업들의 윤리헌장제정을 통한윤리경영의 실천과 효과성분석(이마트,롯테마트,LG전자,우리은행,한국전력공사)
  • 윤리란 무엇이며 윤리 경영은 무엇인가의 정의를 내려 보고, 기업들의 윤리헌장을 직접 선정한 신세계와 롯데 유통업체 계열사의 사례를 통해 구체적으로 내용과 실천현황을 분석해볼 것이다. 또한 서로 다른 업종 군에 속한 LG전자와 우리은행 그리고 한국전력공사에서 제정한 윤리헌장의 내용 비교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의미를 서술해 볼 것이다. 궁극적으로 우리 조는 오늘 날 기업들이 윤리헌장을 만들어 내는 이유와 필요성 그리고 윤리 경영 실천

  • [마케팅] 한국기업의 평가(경제정의 기업상)
  • 윤리경영“윤리적 가치관에 따라 정직하게 행동하고 정도경영을 실천한다”는 기본정신에 입각, 기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주주가치를 상승시켜 기업가치를 고양하기 위해 “2003.1.2 윤리강령을 선포”하였다.전 임직원은 윤리강령 실천지침에 따라 정도경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고, 연수원에서는 윤리경영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전국 사업장대상 순회교육을 실시하여 윤리경영 마인드가 정착 및 확산되고 있다.-경제정의 기업상 역대 수상기업-

  • [소비자행동론A]기업윤리(business ethics)는 의무론, 공리론, 정의론, 권리론 및 상대주의 관점에서 살펴 볼 수 있다. 각각의 관점에서 기업윤리가 마케팅에 어떻게 적용
  • 윤리1) 기업윤리의 정의(1) 도덕적 측면(2) 기업적 측면(3) 개인적 측면(4) 종합적 측면2) 기업윤리의 필요성과 중요성(1) 필요성(2) 중요성2. 의무론, 공리론, 정의론, 권리론 및 상대주의 관점에서 기업윤리가 마케팅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마케팅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1) 의무론 ① 하이닉스 사례② 시사점2) 공리론 ① 유한킴벌리, 경동보일러 사례② 시사점3) 정의론 ① KT, SK, 국민은행 사례② 시사점4) 권리론① 삼풍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