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투자상담사 : 제3과목 금융상품 및 직무윤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18 / 2019.12.24
- 12페이지 /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 증권투자상담사 제3과목 금융상품 및 직무윤리에 대한 체계적인 정리
▶ 중요도에 따라 빨간색과 '★'로 구분
▶ 그래프 및 도표를 이용한 이해력 향상
- 목차
-
제1장 금융상품분석과 투자전략
■ 국내금융기관 구분
1. 은행 : 일반은행, 특수은행, 한국은행
2. 비은행예금 취급기관
3. 보험회사
4. 금융투자회사
■ 은행의 금융상품
5. 예금
6. 단기금융상품
7. 신탁
■ 금융투자회사의 금융상품
8. 랩어카운트(wrap account)
9. 현금자산관리계좌(CMA : Cash Management Account)
10. 주가지수연계 금융상품
11. 주식워런트증권(ELW : Equity Linked Warrant)
■ 집합투자기구
12. 집합투자기구 개념과 분류
13. 환매수수료와 환매대금 지급일
14. 투자신탁(수익증권)의 구조와 투자회사 비교
15. MMF(Money Market Fund : 뮤추얼 펀드)
16. 상장지수펀드(ETF) : 인덱스 펀드
17. 전환형 집합투자기구(엄브렐러펀드 : umbrella fund)
18. 적립식펀드
19. 해외투자펀드(역내펀드), 외국펀드(영외펀드) 비교
20. 펀드비용
■ 생명보험사의 금융상품
21. 보험상품 취급분류
22. 보험료
23. 실적배당보험과 전통형 보험 비교
■ 종합금융회사의 금융상품
24. 종합금융회사의 금융상품 비교
■ 예금보험제도
25. 예금보험가입 의무금융기관
26. 예금보험대상 예금
27. 예금자보호 한도
■ 세금관련제도
28. 비과세제도
29. 세금우대제도
30. 금융소득종합과세
■ 투자전략과 자산배분
31. 통합적 투자관리
32. 투자과정
33. 자산배분전략
■ 자산배분 설계과정 이해
34. 자산집단의 선정
35. 기준수익율(benchmark return)
36. 기대수익율
■ 자산배분전략 실행 및 종류
37. 전략적 자산배분
38. 전술적 자산배분
39. 포트폴리오 수정
40. 투자 성과파악
제2장 법규 및 세제
■ 고객관리
1. 고객관리의 필요성
2. 관계마케팅
3. 고객 발전 단계별 서비스
■ 고객상담의 과정
4. 고객상담의 4단계과정
* 1단계 : 고객과의 관계형성
* 2단계 : 고객의 Needs 파악
* 3단계 : 설득 및 해법 제시
* 4단계 : 고객의 동의 확보 및 Closing
■ 직무윤리강령
5. 신의성실의무
6. 전문지식배양의무
7. 공정성 유지의무
8. 소속회사 등의 지도 및 지원의무
■ 직무윤리기준
9. 고객에 대한 의무
10. 자본시장에 대한 의무
■ 직무윤리의 준수절차 및 위반 시의 제재
11. 내부적 통제
12. 자율규제
13. 행정제재
- 본문내용
-
제1장 금융상품분석과 투자전략
■ 국내금융기관 구분
1. 은행 : 일반은행, 특수은행, 한국은행
<표 : 일반은행, 특수은행, 한국은행 비교>
2. 비은행예금 취급기관
* 종합금융회사
* 상호저축은행 : 영세 상공인 및 서민의 금융편의와 저축증대 목적(상호저축은행법에 의한 규제)
* 신용협동기구 : 농수협 지역조합
* 우체국
3. 보험회사 : 생명보험회사(생명보험 : 사망보험, 생존보험, 생사혼합보험), 손해보험회사
4. 금융투자회사 : 증권회사, 자산운용회사(집합투자업자)
* 금융투자업 분류
- 인가제 : 투자매매업, 투자중개업, 집합투자업, 신탁업
= 투자매매업 : 자기계산으로 금융업
= 투자중개업 : 타인계산으로 금융업
= 집합투자업 : 복수의 투자자에게 자금을 모집하여 제3자가 운용하고 그 손익을 배분하는 업무를 하는 금융업(funds)
= 신탁업
- 등록제 : 투자자문업, 투자일임업 (완화된 진입규제)
= 투자자문업 : 투자판단에 관한 자문에 응하는 금융업
= 투자일임업 : 투자자로부터 투자판단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임 받아 투자자별로 구분하여 운용
* 금융투자상품
<표 : 전통적증권(채무증권, 지분증권, 수익증권, 증권예탁증권)과 투자계약증권 및 파생결합증권 비교>
<중략>
제2장 영업실무와 직무윤리
■ 고객관리
1. 고객관리의 필요성
* 시장의 성장세 둔화
* 금융시장 성국단계로 진입 : 신규고객 확보비용 > 기존고객 유지비용
* 고객의 욕구 개별화와 다양화
* 금융기관의 경쟁 가속화
* 내실경영 위주의 금융기관 경영전략 : 안정적인 이익창출 도모
2. 관계마케팅
<표 : 매스마케팅(과거)와 관계마케팅(현재, 미래)의 비교>
3. 고객 발전 단계별 서비스
<표 : 고객 발전 단계별 서비스와 해당 고객 구분>
■ 고객상담의 과정
4. 고객상담의 4단계과정 : 고객과의 관계형성->고객의 Needs 파악->설득 및 해법 제시->고객의 동의 확보 및 Closing
* 1단계 : 고객과의 관계형성
- 투자상담도 Sales라는 인식이 중요
- 고객의 거절처리 방법
<표 : 거절처리 방법 단계>
* 2단계 : 고객의 Needs 파악(고객의 현재와 미래수준의 차이를 파악하고 고객의 높은 참여를 유도)
- 폐쇄형질문(close-end question)
= 영업사원이 특정한 화제로 대화를 유도시 사용(대화의 흐름을 자신의 방향으로 리드시)
= ‘예’, ‘아니오’ 등의 간단한 대답을 유도
= 고객의 반응이 없거나 시큰둥할 때 사용
= 시간적인 제약으로 빠른 결정을 유도
- 개방형질문(open-end question)
= 고객의 관심사에 대해 자유로이 이야기 하여 주도록 유도
= 고객이 스스로의 상황에 광범위하게 털어놓을 수 있게 유도
- 확대형질문(high-gain question)
<중략>
- 참고문헌
-
▶ 금융위원회
▶ 금융감독원
▶ 한국금융투자협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ocu컨소시엄 A+] 형사소송법 중간고사 족보모음
- [A+] 인체안의 전쟁 중간+기말 범위 총 요약 및 정리본
- 형사소송법 2018~2020 1학기 중간,기말 모음집입니다.
- 이재수 수문학 4장 연습문제
- [A+] 행복한 삶과 가족 족보
- [A+] COVID-19포함 생활 속 화학물질과 건강 족보 Part.1 첫번째 퀴즈 문제 해석 및 정리 1/3
- 정리-간호학개론
- 일반기계기사필답형 과년도 기출문제(2023년도 2회차)
- 사회복지대학원 학업계획서 사회복지대학원 연구계획서 대학원 학업계획서 작성 팁과 그 예시 대학원 연구계획서 사회복지대학원 학업계획서 사회복지대학원
- 대기환경기사 실기(필답형) 2024년판 기출문제 7년 풀이-R.7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