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체계론] 싱가폴전자정부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7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전자정부의 비전과 목표
(1) 연도별로 본 정보화 정책
2. 전자정부 구현을 위한 구체적계획체계
1) IT 2000 Masterplan (1991)
2) 싱가포르 one
3) Infocomm 21 Masterplan(2000)
4) 최상의 전자정부 구현 추진계획
3. 전자정부를 구현하기 위한 기반구조의 확충
1) 정보통신 인프라 확충
2) 정보의 공유
3) 법․제도적 기반의 정비
4. 전자정부를 구현하기 위한 전자적 행정서비스 개발
5. 전자정부를 구현하기 위한 국민의 보편적 접근 보장
6. 전자정부 구현을 위한 조직체계
7. 시사점
- 본문내용
-
1. 전자정부의 비전과 목표
싱가포르는 그동안 국가전산원(NCB) 주도하에 21세기형 고도정보화사회를 실현하기 위한 국가전략을 수립하고 정부의 강력한 추진의지와 계획, 지원아래 민간부문과 공동으로 광대역 멀티미디어 통신망을 구축하고 각종 첨단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1991년 8월 세계 최초의 범국가적 정보화 계획이라 할 수 있는 “IT 2000”을 수립한 이후 행정․교육․산업․복지․관광 등 다양한 분야별로 정보기술을 응용한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법․제도를 정비하는 등 적극적으로 정보화 시책을 펼쳐 왔다.
이처럼 싱가포르 정부는 국가정보화 전략의 맥락에서 정부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제고하여 대국민 서비스를 향상시키기 위해 공공부문의 정보화 추진에 주력하여 왔다. 또한 정보화를 통한 고객중심의 전자정부 구현을 지향하고 있으며, “e-Citizen Centre”라는 단일 창구를 통한 종합적인 행정서비스 제공 및 보편적인 서비스 확보에 노력하고 있다. 특히 싱가포르에서는 전자정부 구현과 관련하여 통합적인 민원행정서비스의 제공에 초점을 두고 있다. 그 결과 현재 싱가포르는 전자적 행정서비스 전달에 있어서 세계에서 가장 선도적인 국가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는 2010년까지 E-Business 중심도시로 전환하기 위한 마스터플랜을 수립중이다. 특히 정보화를 통한 국가경쟁력을 높이는 차원을 넘어 21세기의 초일류국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