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프리미엄 떡볶이 마켓 `달팽이 방앗간`의 프랜차이즈 경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30 / 2019.12.24
- 3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달팽이 방앗간 소개
- Head Office , Vision & Mission , Brand Concept, & Target, Location, Menu
2.달팽이 방앗간 선정 이유
3.달팽이 방앗간 사업 분석
- Market Analysis, SWOT Analysis
4.달팽이 방앗간 사업 계획
- Location, Financial, Marketing, Manual, Support
- 본문내용
-
떡볶이 메뉴(메인 요리)
= 떡을 주재료로 사용한 정통 떡볶이 요리 + 퓨전 떡볶이 요리
사이드 메뉴 및 기타 / 후식 메뉴
= 면, 밥을 재료로 사용한 요리 /
= 음료수 무한 리필 서비스, 세트 메뉴 시 빙수 서비스
파워 블로거를 통해 긍정적 홍보 효과
SNS 사이트의 다양한 활용, 상위권 유지
: 쿠팡, 신세계 ‘해피 바이러스’ + ‘메뉴판 닷컴’ 등을 통해
소셜커머스 시장 확대
지리적 접근성이 뛰어난 본점의 위치
: 다수의 유동인구가 밀집해 있는 명동의 중심가에 위치
= 홍보효과, 시장 조사가 용이함
기존 떡볶이 시장과 다르게 메뉴의 고급화 / 차별화
: 기존의 분식집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인테리어 고급화
분식집 메뉴와 다른 퓨전 메뉴를 제시하여 차별화
선호도 유지가 용이한 두 메뉴의 혼합
: 지속적으로 외식 산업에 인기를 얻고 있는 한국 전통 요리와
이탈리아 파스타 소스를 혼합시킨 퓨전 메뉴
경기, 계절, 외부 환경에 영향을 받지 않는 메뉴
중, 고, 대학생(여성)
외국인 관광객, 현 한국 거주 외국인
소득수준 -> 중
시간대 ->점심 or 저녁
학생 ->구전마케팅이 중요하다고 판단됨.
10-20대 유동인구가 많은 곳
중심상권( 가시성/접근성 중요)
외국인 관광객 비율이 높은 곳
대학가
학원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