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주)떡보의 하루 해외시장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1. 선정동기
Ⅱ.환경 분석 및 전략수립
1. 기업현황
2. 내부 환경 분석
(1)BCG매트릭스
(2)SW분석
(3)분석결과
3. 외부 환경 분석
(1)PEST분석
(2)분석결과
4. 전략수립
(1)제품-시장매트릭스
(2)SWOT매트릭스
(3)국제화 전략
Ⅲ.결론
* reference
- 본문내용
-
Ⅰ.서론
1. 선정동기
한 끼 식사로 커피 한잔과 빵을 먹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좀 더 빠르고, 좀 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우리의 전통 음식인 떡도 예전과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다.
떡이 예전처럼 시장 방앗간에서 사먹는 음식의 모습을 탈피하면서 카페테리아처럼 떡과 커피, 차를 마실 수 있는 떡 카페가 생기고 사람들의 떡에 대한 인식도 바뀌고 있다. 이미 서울에서는 질시루와 빚은 같은 떡 카페가 인기를 끌고 해외로 진출을 노리고 있는 국내 브랜드들도 기존의 방식과는 다른 테이크아웃 떡 카페를 통해 새로운 길을 모색하고 있다. 떡 박람회, 떡 경연대회 등 각종 행사로 떡에 대한 관심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까지 퍼지고 중국 멜라민 파동, 트랜스 지방에 관한 문제점들이 이슈화되면서 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한 때 떡 케익으로 떡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켰던 떡보의 하루도 새로운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글로벌브랜드로 키워나가고자 2007년 2월 이미 LA에 지사를 만들었다. 많은 경쟁 기업들이 해외 판매를 시작하거나 준비하고 있는 시점에서 우리도 ‘떡보의 하루’에 대한 분석과 진출 시장 환경 분석을 통해 어떠한 해외진출 전략이 필요한지 알아보고자 한다. 정말 미국 진출에 대해서 긍정적인지 검토해보고 새로운 국가로 간다면 어느 국가로 가는 게 유리한지 알아보도록 하자.
Ⅱ.환경 분석 및 전략수립
1. 기업현황
예로부터 전해오는 전통 떡을 현대적은 입맛에 맞게 재해석하여 일반 떡에서 떡케익까지, 웰빙 식품으로 상품화한 국내 최초, 최고의 전통 떡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주)떡보의 하루는 대한민국 떡케익 대표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메김하고 있으며, 떡 프랜차이즈 시장과 웰빙 식품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켜 전국 15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1)기업설립취지
(주)떡보의 하루는 어떤 행사나 명절, 제사뿐만 아니라 평상시 가정에서 쉽게 먹을 수 있도록 주원료를 국내산 맵쌀로 만든 떡을 만들어 널리 보급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설립 되었다. 또한 기존 밀가루로 만든 빵케익의 대체품으로서 시대의 흐름과 함께 달라지는 떡을 생활음식으로 탈바꿈시켜, 떡케익과 같이 만들어 널리 보급하려 한다.
- 참고문헌
-
․ (21세기 웰빙)떡 한과 전통음료, 이연정, 대왕사, 2008
․ 국내 대기업 외식산업 진출현황자료 http://cafe.naver.com
․ 국제무역연구원 iit.kita.net
․ 국제투명성기구 www.transparency.org
․ 떡 개발과 상품화에 대한연구, 부산여자대학, 문정원, 1999
․ 떡ㆍ한과의 세계화전략, 윤숙자, 2008
․ 미국 경제의 현재와 미래, 하성근, 2008
․ 미국 연방헌법의 정치사상, 김성수․최돈위, 2007
․ 쌀과 떡 그리고 우리의 전통문화, 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한국협회, 2008
․ 우리나라 전통 떡의 이용현황에 관한 연구, 김옥선, 경희대학교 관광대학, 2003
․ 신한종합연구소, 일본경제정보, 2005
․ 일본 정치론, 현대일본학회, 2007
․ 일본 정치의 이해, 히라노 히로시․고노 마사루, 이성환 옮김, 2004
․ 지역뉴스 http://www.youth24.net
․ 카페형 떡 전문점에 대한 인지도 및 이용현황, 최소담, 숙명여대 전통문화예술대학, 2007
․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
․ 한국 전통떡류에 대한 외국인의 인식 및 기호도 조사, 최선규, 숙명여대 전통문화예술 대학, 2004
․ 한국전통식품의 국제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고경일․ 노승재․ 임효창, 통상정보연구 제9권 2호, 2007.06.27
․ YTN뉴스 http://news.nave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