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자동차의 여성고객 타겟팅 Customization Service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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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요약
2. 시장 분석
a) 왜 20~30대 여성을 주목해야 하는가
b) 현대차의 여성공략 마케팅 분석
c) 타 회사의 여성공략 마케팅 사례
3. 그녀만을 위한 Customized Service
a) All-In-One Service
b) Vehicle customization
4. Promotion
a) Observability
b) Triability
c) Sociability
5. Expected Outcome

본문내용

(5)볼보 (여성전용 컨셉트 카 YCC: Your Concept Car)
- 경제력 있는 독신 여성을 타겟으로 함
- 차량 제작팀 140명 가운데 100여명을 여성으로 채우는 한편, 설계와 기획, 도안, 제조 등 모든 과정에 여성들의 생각을 반영함
- 운전 시야 확보를 위한 시각 범위 문제해결
- 주차를 도와주는 주차도움 버튼
- 수납공간 문제 해결(핸드폰, 선글라스, 톨게이트/주차요금에 필요한 동전, 주차카드 등)
- 뒷좌석 공간의 적절한 활용(쇼핑백, 피트니스 클럽 백 등을 높을 수 있는 공간 마련)
- 높은 굽의 신발을 신고도 운전에 지장이 없도록 엑셀레이터 페달 아래 보조바 설치
- 자동적으로 운전자의 신체 특성에 맞게 좌석위치, 등받이 위치, 핸들위치가 조절되어 이 상적인 가시공간을 제공하는 OVA(Optimal Vision Affirmation)홀로그램 시스템 적용
- 여성들을 위한 차량 점검(차량에 이상이 있으면 내장된 보드 컴퓨터가 미리 지정된 정비 소에 연락해 정비일을 약속함)
- 여성들을 위한 다양한 차량 컬러

(6)BMW
- BMW의 Mini: 손톱이 긴 여성도 윈도우 스위치를 손쉽게 누를 수 있도록 기존의 시소 버튼 대신 토글스위치 적용
- BMW new 7 series: 밤길을 두려워하는 여성들을 위해 ‘폴로 미 홈(Follow-me-home)’ 기 능을 채택, 시동을 끈 후에도 라이트가 40초간 켜져 길을 밝혀주도록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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