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자동차의 여성고객 타겟팅 Customization Service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30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요약
2. 시장 분석
a) 왜 20~30대 여성을 주목해야 하는가
b) 현대차의 여성공략 마케팅 분석
c) 타 회사의 여성공략 마케팅 사례
3. 그녀만을 위한 Customized Service
a) All-In-One Service
b) Vehicle customization
4. Promotion
a) Observability
b) Triability
c) Sociability
5. Expected Outcome
- 본문내용
-
(5)볼보 (여성전용 컨셉트 카 YCC: Your Concept Car)
- 경제력 있는 독신 여성을 타겟으로 함
- 차량 제작팀 140명 가운데 100여명을 여성으로 채우는 한편, 설계와 기획, 도안, 제조 등 모든 과정에 여성들의 생각을 반영함
- 운전 시야 확보를 위한 시각 범위 문제해결
- 주차를 도와주는 주차도움 버튼
- 수납공간 문제 해결(핸드폰, 선글라스, 톨게이트/주차요금에 필요한 동전, 주차카드 등)
- 뒷좌석 공간의 적절한 활용(쇼핑백, 피트니스 클럽 백 등을 높을 수 있는 공간 마련)
- 높은 굽의 신발을 신고도 운전에 지장이 없도록 엑셀레이터 페달 아래 보조바 설치
- 자동적으로 운전자의 신체 특성에 맞게 좌석위치, 등받이 위치, 핸들위치가 조절되어 이 상적인 가시공간을 제공하는 OVA(Optimal Vision Affirmation)홀로그램 시스템 적용
- 여성들을 위한 차량 점검(차량에 이상이 있으면 내장된 보드 컴퓨터가 미리 지정된 정비 소에 연락해 정비일을 약속함)
- 여성들을 위한 다양한 차량 컬러
(6)BMW
- BMW의 Mini: 손톱이 긴 여성도 윈도우 스위치를 손쉽게 누를 수 있도록 기존의 시소 버튼 대신 토글스위치 적용
- BMW new 7 series: 밤길을 두려워하는 여성들을 위해 ‘폴로 미 홈(Follow-me-home)’ 기 능을 채택, 시동을 끈 후에도 라이트가 40초간 켜져 길을 밝혀주도록 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