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싸이월드`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5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프로젝트 개요
2. 환경 분석
3. SWOT + STP
4. 마케팅 믹스
5. 방향 및 요약정리
- 본문내용
-
SK커뮤니케이션즈는
검색 포털 네이트
국내 최대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싸이월드
1등 메신져 네이트온
전문 블로그 이글루스를 운영하는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기업.
사용자의 검색의도를 분석해 최고의 결과를 찾아주는 시맨틱검색
일촌들과 함께 즐기는 오픈 마켓 앱스토어
사람과 정보를 가장 빨리 연결해 주는 커넥트 등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의 자회사인 SK커뮤니케이션즈가 운영하는
2500만 가입자를 보유한 국내 최대 SNS대한민국의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이다.
흔히 "싸이"라고 줄여 말하기도 하는데, 이는 사이버(cyber)를 뜻하지만
"사이", 곧 "관계"를 뜻하기도 한다. 싸이월드 = cyber + world 를 의미한다.
또, 미국의 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와 영국의 베보와 같은 개인 가상 공간으로
서비스에 포함된 '미니홈피'는 이미 고유명사가 되어 사용될 정도로 영향력을 가지고 있음.
회원들 사이의 온라인·오프라인 친분으로 형성된 실명의 일촌 관계를 바탕으로,
개인의 일상이나 사진, 음악 등을 서로 공유할 수 있게끔 구성되어 있다.
30-40 대 직장인들을 중심.
미국에서 개발된 SNS 서비스의 원조.
140자 이내의 단문 메시지를 바탕으로 리트윗(RT)을 이용해 급속하게 정보를 전파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타임라인의 흐름에 정보가 급격히 쓸려버리기 때문에 좋은 정보를 오랫동안 간직하기에는 다소 불편합니다.
소셜 미디어라는 관점에서 가장 뛰어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서비스.
정보 교류에 대한 장점 때문인지 몰라도 초기엔 직장인들 위주로 성장하였으며,
최근에는 20대 사용자들의 모습도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익숙치 않은 인터페이스와 생소한 개념의 용어들로 인해 처음에 적응하기가 쉽지 않음.
또한 빠른 정보 전파력 때문인지 트위터 내에서 특정 루머나 이슈에 대한 흐름이 편향적으로
급격히 부풀려지는 경향이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브랜드 의사결정과정과 브랜드 자산관리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