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 SNS(Social Network Service) 싸이월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
2 . SNS(Social Network Service)?
3 . SNS의 개념과 특성
4 . 국내 대표적 SNS - 싸이월드
5. 국외 대표적 SNS - 트위터

II . 싸이월드
1. 싸이월드의 특징
2. 최근 싸이월드 현황

III. 싸이월드 분석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마케팅 4P전략
4. 경쟁업체

IV. 문제인식

V. 우리의 마케팅 전략

VI.. 마무리
1. 느낀점
2. 출 처



본문내용


HREAT
경쟁사들의 유사 기능(홈피 제작등) 제공 시작
서비스 모방이 용이
개인 정보 유출 논란
블로그의 발달 - 접근하기 어려웠던 블로그라는 개념이 대중들에게 많이 홍보되고 대표 메이저 포털 사이트들도 쉽게 가입형 블로그를 제공하면서 일반인들의 블로그에 대한 접근도가 높아짐. 도한 스킨이나다른 효과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음

 
미니홈피의 스킨 편집이 불가능하여 내 입맛에 맞는 스킨을 고르기가 어려 움, 또한 원하는 스킨은 도토리를 주고 구입해야함 - 반면 블로그는 직접 스킨 편집이 가능하여 자유로움을 제공
싸이월드의 인맥 형성은 오프라인에서 알고 지냈거나 다른 미디어를 통해 서 알게된 사람 위주로 일촌이 형성되기 때문에 그 범위가 굉장히 작다 - 반면 블로그는 익명성이 보장되기 때문에 인맥 형성의 범위가 무한함
싸이월드로 배포하는 컨텐츠는 주요 독자가 일촌안에 국한됨 - 반면 블로 그는 독자의 도메인이 전세계인으로 관심만 있으면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 음







- 9 -
2. STP분석

egmentation
포괄적으로 인터넷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크게 세분화
연령층에 의한 분류 – 10대, 20~30대, 40대 이상
구매력에 의한 분류 – 금전적 문제를 통한 수익성의 문제


argeting
우선 안정적인 수익성을 기대할 수 없는 10대보다는 안정적이고 고객충성도가 높으며 온라인에서 여러 모임을 가지면서 싸이월드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2-30대를 타겟으로 삼는다. 그 중에서도 패션과 유행에 민감한 20대는 싸이월드의 주요 서비스인 미니룸과 미니홈피를 통해 수익성을 창출할 수 있으므로 주타겟 대상이 되고 있다. 또한 앞으로 20대로 접어들 초중고등학생들은 싸이월드의 다음 타겟이 되므로 그들이 수익성과 구매력을 갖추었을 때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컨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ositioning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화
*신뢰기반의 정보공유
i ) 클럽 서비스 - 사회적 교류의 장으로 하여 20대, 특히 대학생들은 대인관계의 장으로써 커뮤니티, 카페, 메신저, 아이러브스쿨 등의 인터넷 서비스를 적극 활용, 이러한 20대에게 있어 사이는 사회로 진출한 20대에게 여러
참고문헌
‘일촌’의 외면, 싸이월드의 굴욕 -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30508134237714

2쪽 싸이월드 가입자 그래프 -
최선미 ‘SNS의 사회자본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23P

3쪽 트위터 메인 화면 - http://www.twitter.com

관련 기사들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3151205)
http://www.mediau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564
http://ntn.seoul.co.kr/main.php?cmd=news/news_view&idx=28679)
http://sportsworldi.segye.com/Articles/LeisureLife/Article.asp?aid=20100403000973&subctg1=10&subctg2=00)

싸이월드 분석 - 싸이월드 경영 전략 분석

13쪽 싸이월드, 마이스페이스, 페이스북, 트위터 사례 비교 분석 -
최선미 ‘SNS의 사회자본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56P

14쪽 우리나라의 가입형 블로그 -
http://cafe.naver.com/multikore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87

각종 이미지들 -
http://www.nate.com
http://www.cyworld.com
http://hello.nate.com/event/2010_42day/main.asp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활경제 보고서 - SNS 내에서의 성공적인 광고 요소에 대한 탐구
  • 마케팅 전략으로 발전한 SNS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이를 능동적으로 이용하도록 하기 위해서 우리는 ‘SNS 내에서의 성공적인 광고 요소에 대한 탐구’로 조사를 진행하게 되었다. Ⅱ-1. 본론 : SNS 내의 성공적인 광고 요소는 무엇이 있을까?우리 조는 광고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을 위해서, 매체별로 나누어서 각각의 서비스에서 흥행에 성공 한 광고와 그 광고에서 주로 사용한 광고들의 요소를 탐구해 보았다. ① 매체별 성공적인 광고에 대한 탐구 1. F

  • [미디어 마케팅] 소셜마케팅에 대한 고찰
  • 마케팅은 글자 그대로 소셜미디어상에서 소비자와의 대화를 통해 이루어 진다. 우리가 최근 각종 매체를 통해 많이 접하고 있는 블로그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Social Network Service) 등은 웹2.0을 기반으로 하는 일종의 사회적 활동이자 매체라고 말 할 수 있다. 미국에서는 이러한 웹2.0기반의 사회적 활동이나 매체를 소셜 미디어(Social Media)라고 부르고 있다. 인기 있는 서비스로는 대표적으로는 싸이월드 그리고 블로그, 트위터, 팟캐스팅, 위키 등 다

  • [마케팅] Face book의 성공사례
  • 제 목 : Face book의 성공사례목 차Ⅰ. 서 론 1. 정의 2. 선정이유 3. 개요-연혁 4. CEO 소개 Ⅱ. 본 론1. 페이스북의 SWOT분석2. 페이스북의 STP 3. 경쟁사 분석 4. 성공요인 5. 사례Ⅲ. 결 론 1. 문제점 2. 경쟁사 대응 3. 앞으로의 전략 및 과제Ⅳ. 출 처 Ⅰ. 서 론 1. 정 의 미국에서 가장 성공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 웹상에서 이용자들이 인맥을 형성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 웹사이트 중 하나로, 한국의 싸이월드와 유사한 서비

  • 작문과 독서 스마트폰이 끼치는 영향
  • SNS 파워 SNS(Social Network Service)란 ? →온라인상에서 불특정 타인과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대표적인 예로는 Face book, Twitter, 싸이월드, 미투데이 등이 있다.)긍정적인 영향긍정적인 영향긍정적인 영향-SNS를 사용하는 원인3. 마케팅-SNS를 통한 마케팅은 기존마케팅과는 다르게 정확한 타겟층 분석과 빠른 피드백으로 소비자의 신뢰감과 충성도를 얻을 수 있다.긍정적인 영향긍정적인 영향긍정적인 영향긍정적인 영향긍정적인 영

  • 소셜네트워크 SNS의 기업활용현황과 보완위협의 문제대응방안00
  • SNS(Social Network Service)라는 서비스를 등장하게 만들었다.한 트위터에 올라온 글. 사무실에 뱀이 나타나면? LG-다른 데는 어떻게 하는지 봐, 현대-일단 때려잡아, 한화-회장님께 보고해, 삼성-T/F부터 구성해라는 댓글이 달린다. 두산은 왜 없는 거죠? 바로 답변이 올라온다. 누구야? 벌써 때려잡은 게? 세간의 화제가 되고 있는 박용만 두산 회장 트위터에서 벌어지고 있는 장면이다. 박용만 회장은 대기업 총수답지 않은 소탈한 모습을 트위터를 통해 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