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 SNS(Social Network Service) 싸이월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
2 . SNS(Social Network Service)?
3 . SNS의 개념과 특성
4 . 국내 대표적 SNS - 싸이월드
5. 국외 대표적 SNS - 트위터
II . 싸이월드
1. 싸이월드의 특징
2. 최근 싸이월드 현황
III. 싸이월드 분석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마케팅 4P전략
4. 경쟁업체
IV. 문제인식
V. 우리의 마케팅 전략
VI.. 마무리
1. 느낀점
2. 출 처
- 본문내용
-
HREAT
경쟁사들의 유사 기능(홈피 제작등) 제공 시작
서비스 모방이 용이
개인 정보 유출 논란
블로그의 발달 - 접근하기 어려웠던 블로그라는 개념이 대중들에게 많이 홍보되고 대표 메이저 포털 사이트들도 쉽게 가입형 블로그를 제공하면서 일반인들의 블로그에 대한 접근도가 높아짐. 도한 스킨이나다른 효과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음
미니홈피의 스킨 편집이 불가능하여 내 입맛에 맞는 스킨을 고르기가 어려 움, 또한 원하는 스킨은 도토리를 주고 구입해야함 - 반면 블로그는 직접 스킨 편집이 가능하여 자유로움을 제공
싸이월드의 인맥 형성은 오프라인에서 알고 지냈거나 다른 미디어를 통해 서 알게된 사람 위주로 일촌이 형성되기 때문에 그 범위가 굉장히 작다 - 반면 블로그는 익명성이 보장되기 때문에 인맥 형성의 범위가 무한함
싸이월드로 배포하는 컨텐츠는 주요 독자가 일촌안에 국한됨 - 반면 블로 그는 독자의 도메인이 전세계인으로 관심만 있으면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 음
- 9 -
2. STP분석
egmentation
포괄적으로 인터넷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크게 세분화
연령층에 의한 분류 – 10대, 20~30대, 40대 이상
구매력에 의한 분류 – 금전적 문제를 통한 수익성의 문제
argeting
우선 안정적인 수익성을 기대할 수 없는 10대보다는 안정적이고 고객충성도가 높으며 온라인에서 여러 모임을 가지면서 싸이월드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2-30대를 타겟으로 삼는다. 그 중에서도 패션과 유행에 민감한 20대는 싸이월드의 주요 서비스인 미니룸과 미니홈피를 통해 수익성을 창출할 수 있으므로 주타겟 대상이 되고 있다. 또한 앞으로 20대로 접어들 초중고등학생들은 싸이월드의 다음 타겟이 되므로 그들이 수익성과 구매력을 갖추었을 때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컨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ositioning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화
*신뢰기반의 정보공유
i ) 클럽 서비스 - 사회적 교류의 장으로 하여 20대, 특히 대학생들은 대인관계의 장으로써 커뮤니티, 카페, 메신저, 아이러브스쿨 등의 인터넷 서비스를 적극 활용, 이러한 20대에게 있어 사이는 사회로 진출한 20대에게 여러
- 참고문헌
-
‘일촌’의 외면, 싸이월드의 굴욕 -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30508134237714
2쪽 싸이월드 가입자 그래프 -
최선미 ‘SNS의 사회자본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23P
3쪽 트위터 메인 화면 - http://www.twitter.com
관련 기사들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3151205)
http://www.mediau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564
http://ntn.seoul.co.kr/main.php?cmd=news/news_view&idx=28679)
http://sportsworldi.segye.com/Articles/LeisureLife/Article.asp?aid=20100403000973&subctg1=10&subctg2=00)
싸이월드 분석 - 싸이월드 경영 전략 분석
13쪽 싸이월드, 마이스페이스, 페이스북, 트위터 사례 비교 분석 -
최선미 ‘SNS의 사회자본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56P
14쪽 우리나라의 가입형 블로그 -
http://cafe.naver.com/multikore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87
각종 이미지들 -
http://www.nate.com
http://www.cyworld.com
http://hello.nate.com/event/2010_42day/main.as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