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여성고객과 지식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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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여성고객과 지식마케팅 >

1. 필요성

2. 전략적 관점

3. 안정적 여성고객 확보

본문내용
< 여성고객과 지식마케팅 >


요즘은 어느 소비제품 매장을 가도 고객구성이 대부분 여성이라는 것을 금방 느낄 수 있다. 간혹 남성과 동반 쇼핑하는 경우도 있으나 전체적 쇼핑의 흐름은 역시 여성이 주도하는 것이 보통이다. 맞벌이 시대의 역할이 옛날과 많은 차이를 가져왔다고 하나 가정생활의 파악 및 쇼핑은 지금도 여성이 그 역할을 맡고 있고 앞으로도 좀처럼 남성에게 넘어가기 어려운 영역처럼 보인다. 또한 가정경제의 재테크도 여성의 영향력이 커져 관련업체에서 여성고객확보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제 안정적 여성고객을 확보하지 못하면 어떠한 업체도 시장에서 생존하기가 어려운 상황이 되었다. 이에 따라 모든 업체는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갖가지 마케팅과 고객관리를 실행하고 있다. 실례로 제품의 디자인이나 환경 그리고 갖가지 느낄 수 있는 서비스제공, 여성우대전략 등이 그 좋은 예라고 할 수 있다. 여성은 남성에 비해 감성적이며 감각에 예민하다는 것은 모두가 공감하는 사실이다. 느낌이 까다롭지만 그 정도는 깊이가 있으며 자상함과 특별함에 호의를 갖는다.

1. 필요성

그렇다면 여성고객확보의 비결은 무엇일까. 일과성이 아닌 지속성과 다양함이 연결된 지식정보 서비스에 중요한 의미를 두고 싶다. 여성고객 모시기는 ‘지식’이 차별화의 핵심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다양한 형태로 산재해 있는 여성고객의 차별화 만족욕구를 ‘지식정보부여'로 배가시킴으로써 섬세한 여성고객을 만족시켜 나가는 것이 업그레이드된 전략이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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