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분석] 라네즈 옴므 마케팅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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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ⅰ. 남성마케팅
ⅱ. 남성마케팅 선정동기


Ⅱ. 본론

ⅰ. 남성마케팅 개념 및 현황
ⅱ. 여러 가지 사례
ⅲ. 구체적 사례 - 라네즈 옴므(LANEIGE HOMME)


Ⅲ. 결론

ⅰ. 요약 및 정리
ⅱ. 향후 마케팅 활용 방안과 소비자로서 우리가 기업에게
바라는 점
본문내용
Ⅰ. 서론

ⅰ. 발표주제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 ‘남성마케팅’ 그것이 알고 싶다.
- 남성마케팅의 사례 분석과 활용방안 논의

of the Man 남성의
by the Man 남성에 의한
for the Man 남성을 위한
Trans Beauty Sexual 꽃미남 시대를 넘어서서 남성들이 직접 자신을 가꾸고 외모를 변화시키는, 여자 보다 더 예뻐지고 싶은 남성들의 욕구를 일컫는 말.

이것이 대세다!

ⅱ. ‘남성마케팅’ 선정동기

과거에는 남성이 여성에게 잘 보이기 위해서는 남성다움과 힘이 중요하게 작용했다. 하지만 여성의 사회 진출이 늘고 육체노동보다는 정보와 지식을 기반으로 하는 지식 산업이 발달하면서, 여성들은 남성의 감성적이고 여성적인 속성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한다. 이러한 이유로, 전통적인 남성상은 환영 받지 못하게 되었고, 이러한 현상은 여성이 아닌 나머지 절반, 남성을 꾸미게 하려는 패션과 미용업계의 치열한 두뇌 싸움을 부추기기에 이른다.
과거, 유통업체에서 진행하는 상당수 이벤트가 여성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것이었지만, 최근에 쇼핑을 즐기는 남성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기업들은 남성 고객을 겨냥한 이벤트 및 할인 행사를 펼치고 있다. 여기서, 한 가지 흥미로운 점은 남성 마케팅이라 해서 주 타깃이 남성만은 아니라는 점이다. 여러 화장품과 패션 기업의 제품 광고는 여러 광고 속 남자 모델처럼 ‘당신의 남자를 꾸미라.’고 여성들을 유혹하고 있다. ‘자신의 남자’를 광고 속 자신의 이상형처럼 꾸미고 싶어 하는 여성의 심리를 자극하는 것이다.
남성이기 때문에, 남편이기 때문에, 아빠이기 때문에, 남성만이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을 재발견 하고, 쇼핑, 미용, 패션에 있어서 남성들의 ‘기’를 북돋아주는 남성마케팅이야 말로 블루오션이며 경영에서 말하는‘틈새시장’이 아닐까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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