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아이리버의 전략적 제휴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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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06.1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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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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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교육컨텐츠에 대한 제휴
2. 제품개발에 따른 서비스 제휴
3. 전략적 제휴를 통한 질적 성장과 사업 확장
4. 전략적 제휴를 통한 경쟁력 강화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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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리버의 전략적 제휴 사례
1. 교육컨텐츠에 대한 제휴
YBM시사닷컴(www.ybmsisa.com)은 MP3 제조업체인 레인콤과 전자사전 시장에 공동 진출한다. 양사는 전자사전 단말기 생산과 어학 콘텐츠 제공에 관한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사업에 들어간다. 이 협약을 통해 YBM시사닷컴은 어학 콘텐츠 데이터베이스 구축과 전자 사전 메뉴 개발을 맡고, 레인콤은 전자사전 단말기 생산을 맡게 된다.
YBM시사닷컴은 앞으로 3년 간 레인콤에 100억원 규모의 어학 콘텐츠를 독점 공급하게 된다. 두 회사가 내놓을 전자사전인 "올인올(All-In-All )" 은 올 하반기에 출시될 계획이다.
"올인올" 은 한중, 중한, 일한, 한일 사전 콘텐츠를 제공하며 온라인 사 전과 같은 통합 검색 기능도 제공한다. MP3플레이어로도 사용할 수 있게 제작된다.
2. 제품개발에 따른 서비스 제휴
"레인콤" KT넷스팟 서비스
MP3와 뮤직비디오, 게임 등을 무선인터넷을 통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차세대 멀티미디어 단말기가 올가을 첫선을 보인다.
국내 최대 MP3 플레이어 제조 업체인 레인콤의 이래환 부사장(아 이리버 대표)은 "KT의 넷스팟 서비스 전용단말기가 올 9월쯤 선보일 수 있을것"이라며 "이는 4월 말~5월 초 출시될 동영상 플레이어의 차기 버전" 이라고 밝혔다.
레인콤은 지난달 KT와 무선랜 및 MP3 플레이어 기능이 지원되는 멀티미디어 단말기 공동개발에 합의한 바 있다.
새 제품의 외형은 곧 정식 출시될 멀티미디어플레이어 (PMP)나 멀티미디어센터(PMC)모 델과 유사한 형태로 넷스팟 서비스 이용은 물론 아이리버 모델간 적외선 송수신 기능도 채택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래환 부사장은 "향후 MP3P를 포함한 동영상 플레이어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배터리 수명" 이라 며 "배터리 수명이 현재의 배 가까이 늘어난 50시간 이상 작동 가능한 제품들도 선보일 계획" 이라고 밝혔다.
자료평가
- 만족합니다.!!!!!!
- dung***
(2010.03.21 21:0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