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아이리버의 전략적 제휴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교육컨텐츠에 대한 제휴

2. 제품개발에 따른 서비스 제휴

3. 전략적 제휴를 통한 질적 성장과 사업 확장

4. 전략적 제휴를 통한 경쟁력 강화

본문내용
아이리버의 전략적 제휴 사례

1. 교육컨텐츠에 대한 제휴
YBM시사닷컴(www.ybmsisa.com)은 MP3 제조업체인 레인콤과 전자사전 시장에 공동 진출한다. 양사는 전자사전 단말기 생산과 어학 콘텐츠 제공에 관한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사업에 들어간다. 이 협약을 통해 YBM시사닷컴은 어학 콘텐츠 데이터베이스 구축과 전자 사전 메뉴 개발을 맡고, 레인콤은 전자사전 단말기 생산을 맡게 된다.
YBM시사닷컴은 앞으로 3년 간 레인콤에 100억원 규모의 어학 콘텐츠를 독점 공급하게 된다. 두 회사가 내놓을 전자사전인 "올인올(All-In-All )" 은 올 하반기에 출시될 계획이다.
"올인올" 은 한중, 중한, 일한, 한일 사전 콘텐츠를 제공하며 온라인 사 전과 같은 통합 검색 기능도 제공한다. MP3플레이어로도 사용할 수 있게 제작된다.

2. 제품개발에 따른 서비스 제휴
"레인콤" KT넷스팟 서비스
MP3와 뮤직비디오, 게임 등을 무선인터넷을 통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차세대 멀티미디어 단말기가 올가을 첫선을 보인다.
국내 최대 MP3 플레이어 제조 업체인 레인콤의 이래환 부사장(아 이리버 대표)은 "KT의 넷스팟 서비스 전용단말기가 올 9월쯤 선보일 수 있을것"이라며 "이는 4월 말~5월 초 출시될 동영상 플레이어의 차기 버전" 이라고 밝혔다.
레인콤은 지난달 KT와 무선랜 및 MP3 플레이어 기능이 지원되는 멀티미디어 단말기 공동개발에 합의한 바 있다.
새 제품의 외형은 곧 정식 출시될 멀티미디어플레이어 (PMP)나 멀티미디어센터(PMC)모 델과 유사한 형태로 넷스팟 서비스 이용은 물론 아이리버 모델간 적외선 송수신 기능도 채택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래환 부사장은 "향후 MP3P를 포함한 동영상 플레이어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배터리 수명" 이라 며 "배터리 수명이 현재의 배 가까이 늘어난 50시간 이상 작동 가능한 제품들도 선보일 계획" 이라고 밝혔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만족합니다.!!!!!!
  • dung***
    (2010.03.21 21:00:29)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아이팟 i-Pod의 국제 마케팅전략
  • 전략적 분석이 제대로 되지 않은 상태로 마케팅을 한 것이다. 그런 상태에서 한국의 업체들은 iPod의 한국 상륙에 대한 철저한 준비를 하였고, 한국 mp3시장 점유율 1위인 레인콤사는 ‘킬 아이팟’을 목표로 삼아 전략적 대응에 많은 심혈을 기울였다.3) 한국에서의 APPLE의 인지도와 p2p사이트APPLE사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컴퓨터 회사이다. 첨단 기술력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많은 나라에서 수십년 전부터 APPLE의 컴퓨터를 사용해 왔고, 그로인해 전 세계

  • [성공사례] 아이리버 마케팅 전략 분석
  • 아이리버는 고속성장의 비결로 디자인을 꼽는데 주저하지 않는다. MP3플레이어는 사각형이라는 공식을 깬 삼각기 둥 모양의 프리즘(iFP-100)시리즈 는 젊은 소비층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항공모함 모 양을 딴 후속모델 크래프트(iFP-300)는 국내 처음으로 단일품목 1백만 대 판매 기록을 세웠 다. MP3 CD플레이어 BEST 10 디자인상품(2001년 한국산업 디자인 진흥원), 한국디자인대 상 2002 디자인 경영인 부문(한국디자인협회) 수상 등 굵직한 수상경력은

  • [경영전략론] 레인콤 아이리버 환경분석 및 전략분석
  • 경영적인 부담이 되었다기업소개전략분석이슈해결이슈제기이슈해결20- 인적 자원 1. 능력 중심의 기업 조직 구조 및 인사제도 (성과에 부합하는 보상과 승진제도)2. 양덕준 사장의 마케팅 전략 및 추진력(MS와의 전략적 파트너쉽) 인사 및 조직관리 기술력 제품력 마케팅- 독자 핵심기반 기술1. 차별성2. 기능성3. 전문성4. 독창성 아이리버의 핵심역량 기업 전략기업소개전략분석이슈해결이슈제기이슈해결21- 새로운 협력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경영행정대학원, 2008024. 한국기업의 중국 유통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 김용산/ 창원대학교 /2009-사이트1. 신세계 홈페이지(http://www.shinsegae.com)2. 이마트 홈페이지(http://emart.shinsegae.com)3. 통계청(http://www.nso.go.kr)4. 주중국 대한민국대사관 (http://www.koreanembassy.cn)- 문헌1. 장세진 ,「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 」, 서울: 박영사, 19992. 소영일 , 「 (이론과 현장정보 및 사례를 중심으로 한 ) 중국경영전략 」파주: 지구문화사, 20063. 중국의 유통

  • INNO DESIGN 사례 분석 보고서 Design Management의 미래 이노디자인 분석 이
  • 제휴를 맺었다. KTF와의 제휴처럼 GS홈쇼핑과의 제휴 역시 유통업체와 디자인 업체가 제휴를 맺고 경영 전반에 디자인 개념을 도입한 것으로 이례적인 사례라고 볼 수 있다. GS홈쇼핑은 이노디자인의 디자인 노하우를 적용한 PB 브랜드를 공동으로 개발하고 개발된 상품은 GS홈쇼핑과 이노디자인의 공동 브랜드 형태로 TV홈쇼핑과 인터넷쇼핑, 쇼핑 카탈로그 등의 유통채널에서 소비자에게 선보이게 될 것이다. 이와 같이 이노디자인은 타기업과의 전략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