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reingcom 레인콤 전략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사례소개
㈜레인콤 회사개요
MP3 플레이어란?
㈜레인콤 사업영역
㈜레인콤의 전략적 시사점
관련 다각화
전략적 제휴
글로벌 전략

분석
외부요인(영업환경)분석
내부요인(경영전략)분석
경쟁환경분석(5 forces factor)
SWOT 분석
핵심역량분석

결론
당면한 과제
해결방안
본문내용
¨ 개요

㈜레인콤은 1999년 CD플레이어 등 광 저장 디지털 미디어기기의 기술 개발업체로 출발했다.([표1-주요연혁] 참조) 그러다가 2000년 PC용 멀티미디어 압축파일을 재생할 수 있는 멀티 코덱 CD플레이어를 개발하면서부터 디지털 멀티미디어 전문 업체로 거듭났다. 현재 MP3 CD플레이어, 메모리 MP3 플레이어, 하드드라이브 MP3플레이어 등 휴대용 MP3제품군이 주요 생산품목이다.

지난 상반기 25만 여대 가량의 MP3P를 해외 공급, 470억 원의 수출실적을 거뒀다. 지난해 같은 기간(230억 원)에 비해 두 배 이상 판매한 셈이다. 특히 이 회사는 미국 소닉블루에 제조자 설계생산(ODM) 방식으로 공급하던 것에서 탈피, 지난해 자체 브랜드인 `아이리버`로 수출시장을 개척한 것이 주효해, 올 들어 매출이 급상승하고 있다. 현재 이 회사는 베스트바이, 써큐시티, 아마존을 통해 북미시장을, 딕슨, PLC, 킹피셔 등을 통해 유럽시장을 공략 중이다. 또 일본의 경우 소프트뱅크 등 주요 유통채널을 통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말 코스닥 등록과 함께 황제주로 떠오르며 시장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종목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레인콤 사례개발 및 사례분석
  • 경영전략: 기말 Team Project레인콤 사례개발 및 사례분석- 세계를 향한 도약 그리고 새로운 가능성-Executive Summary1. 레인콤의 상황한국은 인터넷 인프라의 눈부신 발전으로 세계적인 정보ㆍ통신 강국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이에 힘입어 정보ㆍ통신 관련 소프트웨어ㆍ하드웨어 산업도 동반 성장하고 있다. 국내 정상의 MP3생산 업체로써 현재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기로에 선 레인콤도 그 중 하나이다. 레인콤은 세계 최초로 멀티코덱 CD플레이어

  • [졸업][경영학] (주)레인콤의 기업경영전략 연구
  • 분석으로 국내시장, 국외시장을 분석하며 MP3 플레이어 유형별 분석, 제조업체별 제품분석(제조사: 애플, 레인콤, 삼성전자, 디지털웨이, 거원)을 한다. 레인콤의 기업 환경 분석은 회사 소개, CEO, 조직도, 재무현황(시장 점유율, 매출액과 순이익, 제품별 매출액, 국내업체별 판매량)에 대해서 설명한다. 레인콤의 기업 경영 전략으로 최고경영자 전략, 브랜드 전략, 마케팅 전략, 디자인 전략, R&D 전략, 생산 및 판매 전략, 신제품 출시 전략, 소비자 관리 전

  • [국제경영] mp3 아이리버 `iRiver` 북미시장진출과 현지법인 설립
  • 레인콤 홈페이지(http://reigncom.co.kr), 아이리버 홈페이지(http://iriver.co.kr) 참고EDGAR 참고매일경제 2001년 6월 25일자 신문기사 참조2000년과 2001년 북미 시장에서 MP3 Player의 선두업체는 앞서 밝혔듯이 소닉블루이다. 하지만 소닉블루는 자체 제작한 제품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기에, 제조사를 기준으로 한 시장 점유율은 이렇게 나타난다.IDC 2001년 시장 보고서 참고아이리버 본사 인터뷰 자료경향 신문, 2001.9.13. , MP3-CDP 겸용 ‘아이리버’ 개발 양덕준씨

  • [경영전략] 레인콤 사례개발 및 사례분석
  • 경영전략레인콤 사례개발 및 사례분석- 세계를 향한 도약 그리고 새로운 가능성-Executive Summary1. 레인콤의 상황한국은 인터넷 인프라의 눈부신 발전으로 세계적인 정보ㆍ통신 강국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이에 힘입어 정보ㆍ통신 관련 소프트웨어ㆍ하드웨어 산업도 동반 성장하고 있다. 국내 정상의 MP3생산 업체로써 현재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기로에 선 레인콤도 그 중 하나이다. 레인콤은 세계 최초로 멀티코덱 CD플레이어를 생산하여 미

  • [경영전략] 아이리버 딕플 블루오션 전략
  • 레인콤의 신제품인 딕플이 선전을 하고는 있지만 당분간은 커다란 지각 변동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12. 그러므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전자사전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경쟁사의 제품과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 이를 제품에 반영시키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전략 분석SWOT 분석STRENGTH먼저 가장 큰 강점으로는 타 회사에 비해서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