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계약 형태의 글로벌비즈니스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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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계약 형태의 글로벌비즈니스 전략
목차
글로벌 계약 형태의 글로벌비즈니스 전략





목차

* 글로벌 계약 형태의 글로벌비즈니스 전략

Ⅰ. 전략적 제휴

1. 전략적 제휴의 의의
2. 전략적 제휴의 유형

Ⅱ. 라이선싱

Ⅲ. 프랜차이징

Ⅳ. 계약생산

Ⅴ. 턴키운영

Ⅵ. 국제경영관리계약
본문내용
글로벌 계약 형태의 글로벌비즈니스 전략

I. 전략적 제휴

최근 글로벌비즈니스에서 나타난 활동방식의 변화 가운데서 가장 두드러
진 것의 하나가 글로벌기업 사이의 상호협력증대와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일 것이다. 급속한 변화를 겪으며 확장되어가고 잇는 국제경쟁환경
아래에서 기업가치활동의 모든 부문에 투자할 수 있는 기술과 재원을 보유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효율적인 글로벌네트웍전략을 위한 세계적 지역범위를 통합한다는 것은 이상적인 글로벌기업의 전형으로 인식될 뿐 그 실현에는 재원이나 전략상에 여러 가지 장애가 존재한다.
이렇듯 진정한 네트웍 구성과 기업의 현 위치 사이의 괴리를 메우기 위한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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