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적 커뮤니케이션(수직적, 수평적 커뮤니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공식적 커뮤니케이션(수직적, 수평적 커뮤니케이션)
- 목차
-
공식적 커뮤니케이션(수직적, 수평적 커뮤니케이션)
목차
* 공식적 커뮤니케이션
Ⅰ. 수직적 커뮤니케이션
1. 하향적 커뮤니케이션
2. 상향적 커뮤니케이션
Ⅱ. 수평적 커뮤니케이션
1. 수평적 커뮤니케이션의 장애요인
1) 영역다툼
2) 경쟁심
3) 전문화
4) 거리상의 장애요인
5) 채널의 통로가 불분명할 때
2. 수평적 커뮤니케이션 장애 해결방안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공식적 커뮤니케이션
공식적 커뮤니케이션은 기본적으로 권한․ 책임 ․ 의무의 관계를 형성해
주는 조직의 공식적인 구조에 의해 결정된다. 예컨대 조직도상의 상, 하급자,
각종 위원회, 의사결정기관 등이 공식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내용이다. 그러
나 사실상 업무상의 정보 흐름이 조직도 상의 위계질서를 따르는 것이 아니
라 조직과 집단의 목표, 문제, 프로젝트의 성격에 따라 수시로 바절 수 있
다. 특히 급변하는 환경에 대한 적응력이 요구되는 현대 조직일수록 실제
적인 커뮤니케이션 구조는 조직도와는 차이가 난다. 조직도가 공식적인 커
뮤니케이션 전체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지만, 전체적인 커뮤니케이션 지형
(configuration)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된다.
공식적 커뮤니케이션은 수직적, 수평적 커뮤니케이션으로 나눌 수 있고,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