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의 개념과 종류 및 문제점, 커뮤니케이션 목적과 시스템의 원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커뮤니케이션의 개념과 종류 및 문제점, 커뮤니케이션 목적과 시스템의 원칙
목차
커뮤니케이션의 개념과 종류 및 문제점, 커뮤니케이션 목적과 시스템의 원칙




목차

* 커뮤니케이션

Ⅰ.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1. 메시지의 발신자
2. 메시지의 전달
3. 메시지의 수신자
4. 커뮤니케이션 결과로서의 변화
5. 소음과 피드백

Ⅱ. 커뮤니케이션의 목적과 시스템의 원칙

1. 커뮤니케이션의 목적
1) 정보전달기능
2) 평가기능
3) 교육기능
4) 영향설득 기능
2.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의 원칙
1) 명료성의 원칙
2) 일관성의 원칙
3) 적시성의 원칙
4) 적량성의 원칙
본문내용
6) 적응성의 원칙
7) 수용성의 원칙

Ⅲ. 커뮤니케이션의 종류와 문제점

1. 커뮤니케이션의 종류
1) 대내적 커뮤니케이션과 대외적 커뮤니케이션
2) 공식적 커뮤니케이션과 비공식적 커뮤니케이션
3) 하향식 커뮤니케이션과 상향식 커뮤니케이션
4) 수직적 커뮤니케이션과 수평적 커뮤니케이션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사례] 월마트 사례
  • 시스템문제의 인식 모형의 설정 자료수집 자료분석과 해석 구체적인 조사목적설정정보수집의 원천 및 조사의 설계,표본(sample) 및 자료수집의 절차 등을 정함㉠2차자료 수집과 평가:타기관에서 이미 만들어 놓은 것이므로 이를 수집하여 이용할 경우 시간과 비용 절약㉡1차자료 수집: 관찰조사, 면접조사, 설문조사, 실험조사 및 현지조사마케팅 의사결정을 내리는 단계※마케팅조사 절차개념장점단점(한계)장애요인(촉진요인)표준화․국제

  • 전자정부에서의 시민참여
  • 시스템을 구축하고 전자 결제율이 어느 정도인가에 대해서는 큰 관심을 갖지 않는다. 국민들에게 얼마나 직간접적인 이익과 가치를 실현해주는가에 대해서만 관심을 갖는다.따라서 이제 전자정부 구현은 정부 내부의 효율성을 넘어서 투명성 및 민주성의 관점에서 접근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정부 스스로 국민들에게 저렴하고 쉽고 편리한 방식으로 참여에 필요한 정보와 참여채널을 제공해줌으로써 참여를 활성화 시키고 국민과의 관계에서

  • 요약 회의하는 세대를 위한 사회주의 사회주의의 새로운 모색 랄프 밀리반트
  • 문제점들이 있는데, 아무리 이를 개선할 수 있다고 하더라도, 그 문제점들이 체제 내적으로 항상 존재한다는 주장이 있다. 이것이 바로 인간의 얼굴을 한 자본주의라는 개념이 그토록 문제가 되는 이유다. 체제의 가장 극악한 남용을 줄일 수는 있다. 하지만 체제의 본질적인 비인간성을 제거할 수는 없다. 이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다른 체제가 필요하며, 다른 동학에 의해 움직여야 한다.산업, 상업, 금융, 그리고 커뮤니케이션에 관련된 경제 행위의 수

  • [사회문제론]정보사회의 정보격차와 정보범죄
  • 개념2. 사이버 공간에서의 범죄의 특성Ⅲ. 사이버 공간에서의 범죄행위 유형Ⅳ. 대표적인 사이버범죄와 현황 및 대책1. 사이버 음란물2. 사이버 성폭력3. 시스템침해 사고(해킹)Ⅴ. 대책 및 문제점1. 대응조직의 분산2. 통합조정 기구 부재3. 조직과 인력의 전문성 결여4. 사이버 음란물 대책 및 문제점5. 해킹의 대책과 문제점Ⅵ. 대 안 1. 조직확충 방안의 원칙2. 정보통신부 조직확충 방안3. 경찰청 조직확충 방안4. 사이버 음란물의 대안5. 사이

  • [인적자원관리론] 우리나라 기업의 경력개발제도 개선에 관한 연구
  • Ⅰ. 서론 1.1 연구 목적 1.2 연구 방법 1.3 내용 구성 Ⅱ. 본론 제1장 이론적 배경 1.1 경력개발제도의 개념 1.1.1 경력개발제도(CDP : Career Development Program) 1.1.2 경력개발의 목적 1.1.3 경력개발의 기대효과 1.2 효율적인 경력개발프로그램 설계방안 1.2.1 효과적인 경력개발제도의 전제조건 1.2.2 경력개발의 주체와 역할 1.2.3 경력개발의 원칙 1.2.4 경력개발제도 설계의 기본방향 1.2.5 경력개발제도의 설계 절차 1.2.6 경력관리 지원시스템의 설계 1.3 경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