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대구지하철공사의 커뮤니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대구 지하철 공사 소개(서론)
2.커뮤니케이션에 대하여(본론)
3.개선방안(결론)
본문내용
대구 지하철공사란?

대구광역시의 도시 철도를 운영하는 공기업
대구 도시철도 1호선과 2호선 운영
본사 - 대구광역시 달서구 월배로 307 위치

커뮤니케이션의 기능
조직의 통제, 동기부여, 감정 표현 및 정보

통제
–권력 구조, 공식적 지침서, 공무원 법에 의한 통제
동기
– 전시회나 행사 유치, 안전사고 미 발생, 유동인구 증가 등의 실적으로 인센티브 제공
감정
– 3조 2교대 소집단 형태
→ 감정표현 및 정보교환의 중요성 증대


공식적 - 역무분과위원회, 대화의 날, 티타임

비공식 - 사이버고충처리상담실, 인사상담

커뮤니케이션의 방향

수평적 커뮤니케이션
하향적 커뮤니케이션
상향적 커뮤니케이션

적용
수직적 커뮤니케이션
– 본사 ~ 1센터 ~ 영업팀
수평적 커뮤니케이션
– 비교적 소 단위 역 내에서 근무하는 구성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대구지하철공사와 관련한 내용은 거의 없네요
  • corea***
    (2014.09.18 11:20:28)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론] sk텔레콤 마케팅
  • 조직이 일을할 때 그일의 SUPEX수준, 즉 인간의 능력으로 도달할수 있는 최상의 수준을 찾아내어 그수준에 도달할때까지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다. SUPEX 추구법은 MPR/S/T로 모여 일처리 5단계에 따라 업무를 수행하면서 KFS의 목표수준 을 SUPEX로 달성하는 것이다. MPR/S/T란 상품별로 MPR/S/T, 즉 Marketing, Production, R&D, Supporting, Top Management가 일체가 되어 상품을 시장에 내 놓는 조직운영을 하여 상품 하나하나가 시장에서 강한 경쟁력을 발휘할수 있도록 하는 것

  • [행정학] 조직이론
  • 조 직 이 론 목 차Ⅰ. 조직이론 개관 1Ⅱ. 조직이론 6가. 조직관리론 6나. 조직행태론 17Ⅲ. 한국행정의 현재 32가. 핵심행정부 33나. 중앙부처 46다. 소속기관 621. 준정부기구(공기업 중심) 622. 책임운영기관 70라. 비정부기구(NGO 중심) 83Ⅳ. 조직구조관리 94가. 팀제(행정자치부 중심) 94나. BSC(해양경찰청 중심) 106※ 참고문헌 118목차 순서Ⅰ. 조직가. 조직이론 개관1. 조직이론 개관1) 조직이론 개관(1) 조직이론 개관(가) 조직이론 개관① 조직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행동론 최석환/대경 출판부할인점 경영 오세조디스카운트 스토어의 길 이광종/하수협출판부물류 및 유통의 기초 이론과 신전략 설봉식 쇼핑의 과학 파코 언더힐 /신현승 역 2000 (알기 쉬운) 소매업경영 김배한 마케팅원론 박인수 유통관리 김상현 경문사 유통 채널 Management 물류 및 유통의 기초 이론과 신전략 설봉식 영진Biz.com(시장지향적) 유통관리 박진용 박영사 (전략적)유통기업의 경영 김광규 형설 유통관리 이수동 법문사 유통업 창업과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행동론 최석환/대경 출판부할인점 경영 오세조디스카운트 스토어의 길 이광종/하수협출판부물류 및 유통의 기초 이론과 신전략 설봉식 쇼핑의 과학 파코 언더힐 /신현승 역 2000 (알기 쉬운) 소매업경영 김배한 마케팅원론 박인수 유통관리 김상현 경문사 유통 채널 Management 물류 및 유통의 기초 이론과 신전략 설봉식 영진Biz.com(시장지향적) 유통관리 박진용 박영사 (전략적)유통기업의 경영 김광규 형설 유통관리 이수동 법문사 유통업 창업과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조직과 인간이란 수업이 병행해서 듣지 않았다는 것이 무척이나 후회가 되기도 하였다.2. 자체평가조 원평 가강 진 희★★★★★★★★★★권 혜 량★★★★★★★★★★김 미 미★★★★★★★★★★김 수 미★★★★★★★★★★김 재 윤★★★★★★★★★★이 혁 수★★★★★★★★★★참고자료점포관리론(상ㆍ하) 이광종/한수협 출판부 소비자 행동론 최석환/대경 출판부할인점 경영 오세조디스카운트 스토어의 길 이광종/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