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프로스펙스 W워킹화-개성과 라이프 스타일을 이용한 마케팅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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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프로스펙스의 문제점
4. 문제해결과정
5. 결론
본문내용
1. 1949년 국제상사는 고무신발 제조업체로 사업 시작
2. 1970년대 OEM방식으로 수출 활성화(나이키의 주요 하청생산기지로 선정)
세계적인 운동화 생산국으로 성장에 발판 마련
3. 1980년대 수입국으로 부터 수입규제로 성장 정체
1981년 자체 브랜드 PROSPECS 출시


출시 4년 만에 86아시안 게임, 88올림픽 공식 후원업체로 선정
스포츠의 국민 브랜드로 자리 잡음
2. 세계적 글로벌 브랜드를 제치고 국내 시장 점유율 1위(1988~1996년)


나이키와 아디다스의 시장 점유율 40%
외국 브랜드 출고가 기준
국내 브랜드 판매가 기준
실제 글로벌 브랜드의 시장점유율은 40%이상

과거 시장점유율 1위와 비교 했을 때
글로벌 브랜드와의 격차가 매우 커짐


전국적으로 시행하는 체험 마케팅
다양한 장소와 다양한 시간대, 예약 없이 참가, 홈페이지에서 일정확인

구성1. 11자 스포츠 워킹 강습 – 전문 워킹강사

구성2. 내게 맞는 스포츠 워킹화 추천
– 워킹습관과 발 상태를 측정,
가장 적합한 스포츠 워킹화 추천

구성3. 착화테스트 – 추천 받은 워킹화 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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