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경제] 미디어렙 1공영 1민영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1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산업 분석 음악 산업 분석 게임 산업 분석 방송영상 산업 분석 출판 산업 분석 음악 산업 분석 ppt 게임 산업 분석 ppt 방송영상 산업 분석 ppt 출판 산업 분석 ppt 산업 분석 피피티
- [방송학] 미디어렙 도입에 대한 완전경쟁체제 VS 제한적경쟁체제
- [언론학] 미디어렙법, 이슈와 솔루션 분석
- [미디어 경제] 미디어렙 다민영에 대한 비판
- [생존 전략][지역방송 생존 전략][지상파라디오 생존 전략][건설업체 생존 전략][양계산업 생존 전략][지역방송]지역방송 생존 전략, 지상파라디오 생존 전략, 건설업체 생존 전략, 양계산업 생존 전략 분석
- 목차
-
미디어렙이란?
NOW
쟁점1) 경쟁력이 떨어지는 매체의 경영악화
쟁점2) 지상파 방송의 질적 하락
해외 사례
결론
- 본문내용
-
<2008년6월 문화체육관광부가 분석한 결과>
‘08.4.1~6.4, 전문가 21인 응답 (학계 14인/업계 5인, 광고단체 2인)
<전문가 정책델파이를 통해 경쟁 도입효과 예상>
방송3사의 매출액은 제한시 13%, 경쟁시 23% 증가(약 3,700억원 증)
BUT
지역민방은 7%~10% 감소(약 170억원 감소)
종교방송은 26%~37% 감소(약 333억원 감소)
신문은 민영미디어렙 1-2개 허가 시 4.7%, 완전경쟁 시 8% 감소
(약 1,100억원 감소)
기존 지상파 방송국들의 득세
광고비의 무차별 상승
과다경쟁
프로그램의 저 품질화
시청자 권리의 축소, 왜곡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