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경제] 미디어렙 1공영 1민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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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미디어렙이란?
NOW
쟁점1) 경쟁력이 떨어지는 매체의 경영악화
쟁점2) 지상파 방송의 질적 하락
해외 사례
결론
본문내용
<2008년6월 문화체육관광부가 분석한 결과>
‘08.4.1~6.4, 전문가 21인 응답 (학계 14인/업계 5인, 광고단체 2인)
<전문가 정책델파이를 통해 경쟁 도입효과 예상>

방송3사의 매출액은 제한시 13%, 경쟁시 23% 증가(약 3,700억원 증)

BUT

지역민방은 7%~10% 감소(약 170억원 감소)

종교방송은 26%~37% 감소(약 333억원 감소)

신문은 민영미디어렙 1-2개 허가 시 4.7%, 완전경쟁 시 8% 감소
(약 1,100억원 감소)
기존 지상파 방송국들의 득세

광고비의 무차별 상승

과다경쟁

프로그램의 저 품질화

시청자 권리의 축소, 왜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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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디어렙,중간광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렙 제도 개선 방안미디어렙 시장의 경쟁을 제한하는 과도기의 정책 목표를 분명히 설정당초 목표 달성 후 방송광고시장의 조건 성립 후방송사별 미디어렙 체제로의 이행방송사별 미디어렙 체제 시 발생할 문제 방지 위해법적, 제도적 장치 완비와 연동하여 이루어져야 함미디어렙 부분경쟁체제장점단점다소 높은 경쟁효과왜곡된 광고단가 구조의 개선 및 광고시장 경쟁력 강화공영미디어렙의 사업영역 협소취약매체 경영난 심화1공영

  • [광고산업] 방송광고판매제도
  • 1공영 1민영 미디어렙에 대해서는 찬성하는 공감대가 있다”고 말했다.(2) 완전 경쟁론완전 경쟁론은 미디어렙의 시장진입 및 방송사의 미디어렙 선택권보장을 핵심으로 한다. 즉 3개 이상의 미디어렙을 허가하여, 방송사의 미디어렙 선택을 자유롭게 하며, 방송사의 미디어렙 출자를 허용하는 것이다. 사실상 공․민영미디어렙 구분 없이 지상파방송3사별 미디어렙 체제를 의미한다.완전 경쟁론자들은 위의 제한 경쟁론 자들에게 다음과 같은 반론을

  • [정부규제론] 민영 미디어렙 도입과 관련한 방송 규제 양상 연구
  • 1공영1민영 미디어렙 도입 등을 적극 활용하여 급작스런 자율 경쟁의 도입이 주는 충격을 최소화하는 단계적이고 점진적인 방안들이 더욱 연구되어야 할 것이다.《참고문헌》김상훈,「미디어산업 활성화와 지상파광고정책」,『방송문화』10월호, 2006. 김재홍,「KOBACO 체제 비판 및 미디어렙 경쟁 도입」,『방송광고시장의 민영화와 규제개혁 세미나 자료집』, 한국경제연구원, 2008, 신태섭,「방송광고 판매제도 개선 방안 연구」,『한국언론정보학

  • 지역방송광고의 현황 및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
  • 미디어렙으로부터 광고를 구매하는 쪽은 광고주, 광고회사 또는 매체구입전문회사(Media Buying Company)이다. 미디어렙은 19세기에 미국에서 시작되었는데, 광고주와 매체가 멀리 떨어져 있어 매체는 광고영업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기업은 광고를 하려고 해도 매체의 존재나 효과를 알지 못하고 있던 상황에서 매체사 에게는 판매비용을 절감해주고 광고주에게는 전문적 서비스를 제공해줌으로써 널리 퍼졌다. 시장 경제 원리를 중시하는 미국에서는 매체

  • [공기업론] KOBACO(한국 방송 광고 공사) 기업 분석
  • 미디어렙 제도를 도입하기 위해 관련 법 개정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1) 여당- 당론조차 없는 미디어렙미디어렙 논쟁의 핵심은 몇개로 할 것인가다. 한선교 한나라당 의원은 일찌감치 1공영 다민영 의사를 밝혔지만, 같은 당 김창수진성호 의원은 1공영 1민영을 주장한다. 민주당도 1공영 1민영 기류가 지배적이다. 진 의원은 1공영 다민영으로 법안을 마련하되 3년간 한시적으로 공영미디어렙이 KBS, EBS, MBC의 광고 판매대행을 맡아 사실상 1공영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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