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학] 미디어렙법, 이슈와 솔루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현행 미디어렙 제도의 Problems
법안 추진 과정(현황)
입장별 Solution(쟁점)
평가
본문내용

국민의 정부 때 : 제도 개혁 시도 -> 좌절

이명박 정부 때 : 위헌 판결

하지만, 갈등 상황 지속되면서 표류 중
최근, 국회는 각 상임위 별로 6인 소위를 구성해 미디어 렙 법안 등 처리 하기로 합의

1. 미디어렙 소유 제한에 관하여
2. 미디어렙의 성격과 숫자에 관하여
3. 종편의 미디어렙 위탁에 관하여

방통 위원장의 1공영 다민영 방식 도입 시사

방송의 공정성 유지하기 어렵고
광고가 지상파로 쏠릴 우려

취약 매체에 대해 무조건 경쟁에서 살아남으라는 것은 기초생활수급권자에 대한 지원을 거부하는 것과 같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 지상파방송의 재전송 찬성
  • 미디어 진출을 사사건건 방해한다면 방송시장의 독점화를 불러와 방송시장 경쟁력이 약화될 뿐만 아니라 지상파방송의 지배력 강화로 방송시장은 크게 왜곡된다. 게다가 활성화돼야 할 콘텐츠가 지상파의 우월적 지위에 눌려 기를 못펴는 결과를 낳으면서 국내 콘텐츠산업은 세계화에 실패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5) 커다란 산업적 파급효과를 창출할 수 있다. 최현철 고려대학교 언론학부 교수의 ‘위성 DMB 시장 예측 및 경제적 효과분석’에 따

  • [홍보기획론] 성공적인 사내 커뮤니케이션 사례
  • 99%는 주차에 관한 것 이었다.나머지 10%의 전화통화는 종업원의 개인 용무로 걸려온 전화였다.6. 참고자료 및 참고문헌- SK Management, 2003년 11월호- 소니코리아 홈페이지, www.sony.co.kr- PR전략론 윤희중, 신호창, 책과 길 - 밀레니엄 신호창 사원관계 커뮤니케이션,1997년 11-12월호- 언론학의 이론과 연구 박기순, 나남- PR의 이해 김병철, 한국외대출판부- PR실전론 조계현, 커뮤니케이션북스- 성공한 PR 제리 핸드릭스, 커뮤니케이션북스

  • 인터넷 방송기술과 현황에 관한 자료 모음.
  • 인터넷 방송기술과 현황에 관한 자료 모음.목 차 1. 네트워크 시대 프라이버시란 무엇인가? page No 2 1998년 2월 - wired2. ACM의 활동과 미국시민 미디어운동의 현황page No 13 1999년10월8일 - 리델 ACM 사무총장 발제 내용3. 비디오와 진보적 사회운동page No 17 2000년 3월 15일 - 김명준 노동자뉴스 제작단 대표4. 인터넷 방송의 개념과 이해page No 31 김경수 KBS 기술연구소 차장5. 인터넷 방송의 쟁점과 전망page No 45 2000년 6월 - 최영 한국 외국어대학교 신문

  • 장기불황에 따른 소비자의 구매 패턴변화와 새로운 마케팅전략의 이해 및 사례
  • 솔루션 제공ㆍ예를 들어, 오후 5시부터 1시간 동안 강남역 반경 100미터 이내에 있는 20대남성들에게 미용실 할인 쿠폰을 발송하고 싶은데 예산은 100만원 이내와 같은구체적인 조건을 충족시켜줌- 날씨 등 실시간 정보를 반영해 맑은 날 우산 할인 쿠폰을 발송하는 것을 방지회전초밥과 빅 데이터의 만남, 스시로일본 최대 회전초밥 체인인 스시로는 빅 데이터를 활용해 업계 골칫거리인 과잉 재고 문제를 해결하여 원가를 절감하고 고객의 만족도

  • 기자 자기소개서
  • 이슈들에 대해 깊이 있는 보도를 통해 사람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제 첫번째 목표입니다.다음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다양한 시각을 수집하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이슈를 포괄적으로 다루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사회 문제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다각도로 보도하여 사람들의 시선을 넓히고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역할을 수행하고자 합니다.또한, 디지털 미디어의 발전에 맞춰서 다양한 콘텐츠 형식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