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고품질 서비스 경영을 성공한 기업 사례 - 디즈니랜드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4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디즈니 소개
Ⅱ. 디즈니랜드 현황
Ⅲ. 디즈니랜드 성공요인
Ⅳ. 디즈니랜드 국가별 내부경영사례
Ⅴ.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월트의 정신인 꿈, 믿음, 용기, 실천이라는 테마를 밑바탕으로 운영
백설공주의 재구성과 미키 마우스의 등장은 디즈니를 엄청나게 성장시킴
그 후 ‘정글북’, ‘로빈 후드’ , ‘푸 이야기’ 등의 히트작 탄생
2006년 픽사(Pixar)를 74억 달러에 인수
세계 영화산업 순위- 20세기 폭스사, 콜롬비아, MGM, 워너 브라더스,
유니버셜, 파라마운트에 이은 세계 7위
세계 테마파크 방문객 순위(2010)- 1위 : 매직 킹덤 디즈니 월드 - 1위부터 8위까지 모두 디즈니 계열사의 테마파크 차지
지원자의 일에 대한 기술, 관리 능력, 리더십이 있는지 잠재력을 확인 한다
이력서가 아니라 능력을 기준으로 선택하라
자리를 메울 사람이 아니라 가장 일을 잘할 사람을 선택하라
채용 대상자가 얼마나 팀에 잘 어울릴 수 있는 사람인지 고려하라
직급의 고하를 막론하고 모든 팀원들이 면접과 선발과정에 참여하라
체계적인 면접 방법을 적절하게 활용하라
단답형이 아닌 깊이 생각해야 대답할 수 있는 질문을 던져라
지원자 밑에서, 혹은 동료로 함께 일한 사람들과 사전에 깊은 대화 나눠라
지원자가 현재 하고 있는 일이나 관리하고 있는 매장을 관찰하라
지원자의 지식에 관해 질문하고 가급적 전문성을 증명하게 하라
적응하지 못하는 해고하기보다 가급적 전임시키는 방법을 택하라
3) 철저한 교육 시스템
게스트의 만족은 제공받는
서비스의 품질에 의해 좌우.
신입 캐스트들을 위해 회사의 역사와 최상급 게스트 서비스의 전통을 교육하는 Tradition 프로그램 운영.
- 1983년 4월 15일 개장
- 오리엔탈 랜드가 운영
- 총 방문객 약 4억 6천만 명
- 연간 2600만 명의 입장객
- 재 방문율 97%
- 연간 400억 엔 이익
- 안전사고율 0%
- 참고문헌
-
가미사와 노보루, 「도쿄 디즈니랜드 스토리」, 한스미디어, 2009
김민주(2004), 「유로 디즈니의 실패」, 머니투데이, http://news.mt.co.kr/mtview.php?no=2004042709501361504&type=1
네이버 백과사전, 도쿄 디즈니랜드, http://100.naver.com/100.nhn?docid=760812
네이버 백과사전, 파리 디즈니랜드, http://100.naver.com/travelworld/theme.php?codestr=10040208_2_1_10_0_1
네이버카페 에버스토리, 디즈니 기업 분석, http://cafe.naver.com/dsafgqfqf
디즈니 공식 홈페이지, http://disney.go.com
디즈니랜드 리조트, http://disneyland.disney.go.com
리 코커렐, 「크리에이팅 매직」, 고려원북스, 2010
캐포더글리, 린 잭슨, 「디즈니 꿈의 경영, 21세기 북스」, 2000
마이클 에이스너, 토니 슈와르츠, 「세계적 브랜드 디즈니(Disney)의 성공전략」, 2000
전범수,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경영전략」, 커뮤니케이션북스, p.94~106, 2002
론 그로버, 「The Disney Touch」, 김영사, 1994
이토 마사미, 「사람들이 모이는 테마파크의 비밀」, 일신사, 1995
신완선, 「CEO 27인의 리더쉽을 배우자」, 물푸레, p218~223, 2000
아리마 데츠오, 「경영의 신화 디즈니 북스토리」, 2003
톰 코넬란, 「디즈니월드 성공에 감춰진 7가지 비밀」, 영언문화사, 2001
위키백과, 디즈니랜드, http://ko.wikipedia.org/wiki/ 2011, 2011.06.03
The Disney Difference job Benefits,
http://disney.go.com/disneycareers/disneyland/disney_difference.html, 2011. 06.03
안영일, 「[문화] 시장 진입을 과신한 유로 디즈니 사례」. http://www.doertalk.org/. 2009
이재준, 「절대 긍정으로 산다」. 2009
Keith Bradsher(2005),「It's a small park: Hong Kong Disneyland faces overcrowding」, Newyorktimes, http://www.nytimes.com/2005/09/07/business/worldbusiness/07iht-disney.html
박해열, 「홍콩 디즈니랜드 영업부진, 시장과 소비자특성 파악 미비」, 대한투자무역진흥공사 , 2007.
양연근, 「관광학의 이해」, 백산출판사 , 20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