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마케팅] 내부마케팅과 월트디즈니사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9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리포트의 연구 범위
(2) 사례 선정
Ⅱ. 내부 마케팅의 이론적 배경
(1) 내부 마케팅의 정의
(2) 내부 마케팅의 목적
(3) 내부 마케팅의 과정
(4) 내부 마케팅의 수행 전략
(5) 내부 마케팅 관련 이론
Ⅲ. 사례분석
- 월트디즈니社 디즈니 랜드를 중심으로
(1) 디즈니 랜드
(2) 기타사례
Ⅳ. 결론
Ⅴ.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리포트의 연구 범위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 제공에 있어서 가장 핵심적인 것은 무엇일까? 여기서 핵심적이라는 것은 기업이 생존, 발전하기 위하여 가장 기본적으로 간직하고 있어야 할 것을 의미한다. 그것은 다름아닌 기업 제공물의 질적 수준의 유지, 즉 품질의 유지라는 점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동의할 것이다. 왜냐하면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지 못하는 수준의 품질을 제공하는 기업이 생존 발전할 것이라는 점은 생각하기 힘든 일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일정 수준이상의 품질을 제공하면 기업의 생존 및 성장발전이라는 과제가 달성되는 것일까? 적어도 과거에는 그랬었다. 지금처럼 소비자의 욕구와 개성이 다양하지 않았던 시대에는, 또한 지금처럼 비슷한 제공물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려는 기업들이 다수 존재하여 서로 치열한 경쟁을 벌이지 않았던 시대에는 소비자들이 요구하는 수준의 품질과 그것을 뒷받침하는 생산능력, 자금력, 인력만 있으면 모든 것이 해결되었다.
그러나, 품질만으로 승부하던 시대는 이제 끝났다. 한 산업내에 존재하는 다수의 기업들은 모두 소비자의 요구에 상응하는 수준의 품질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었기 때문이다. 한편 소비자들은 원하는 품질의 제품만 안겨주면 만족해하는 것 아니라, 언제부턴가 그 이상을 원하기 시작하였다. 즉, 제품 및 서비스의 소비에 의미를 담으려 하고, 감정적인 소비활동을 하며, 소비를 통해 자신의 모습까지도 표현하려고 하기 시작한 것이다. 이와 같이 달라진 시장의 환경 내에서 기업은 품질이상의 그 무엇인가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해 주어야만 하는 압박감을 느끼기 시작하였다.
- 참고문헌
-
★ 참조 서적
1. 월트디즈니의 미래형 경영
2. 디즈니 꿈의 경영, 빌캐포더글리린잭슨, 21세기북스
3. 디즈니랜드 올랜드 매직의 그 다섯가지 성공비결, 요단출판사, 패트윌리암스
4. 디즈니의 비밀, 데이비드 코에닉, 현대미디어
★ 참고 Internet Site
1. http://www.marketingschool.com/learn/svc/svc28.htm
2. http://www.daekyogra.com/case/F_bbs11.htm
3. http://www.daekyogra.com/case/F_bbs12.htm
4. http://www.mk.co.kr
5. http://www.joins.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