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소셜커머스 시장 동향 및 발전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소셜커머스 개요
소셜커머스 정의와 특징
소셜커머스 원리와 수익구조

2.소셜커머스 시장 규모
소셜커머스 시장규모
소셜커머스 성장추이


3.소셜커머스 진화 및 동향

뉴 패러다임의 등장
소셜커머스의 진화
성공사례


4.소셜커머스 시장 전망
기회/위협요인
소셜커머스 시장의 한계
시장 전망
본문내용
소셜커머스의 수익구조
소셜커머스 업체는 판매된 금액의 10~20%정도에 해당하는 수수료를 수익모델로 삼음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입장에서는 수익이 낮아도 많은 양을 판매할 수 있다는 것과 구매한 사람들의 사정에 의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이 만료되었을 때 발생하는 소위 낙전을 수익으로 함


소셜커머스 History(미국/한국)
• 소셜 커머스라는 용어는 [야후]에 의해 2005년에 처음 소개됨
• 2008년 설립된 [그루폰] 설립된후 전세계적인 공동구매형 소셜커머스 붐이 일어남
• 2010년 2월 국내 첫 소셜커머스 업체 [위폰]이 서비스 개시




기회

소비자에 대한 분석이 용이해짐은 물론 상품 정보를 소비자에게 알리는 기회로 작용
소비자사이의 정보공유가 기업(or 기업의 물품)에 대한 충성도를 높이는 기회가 됨
소비자가 판매 가격을 하락시키는 대신 판매량을 증가시킬 수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쿠팡 기업분석과 서비스분석& 쿠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쿠팡 향후 새로운전략 제안과 느낀점
  • 전망하기도 했다. 오프라인 영역을 온라인으로 확장한다는 점에서 O2O는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갖고 있다.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사회의 전영역이 모바일화 되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구분이 무의미한 시대이다. 판매자들은 온라인을 통해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고, 소비자들은 오프라인에서 이용했던 상품 및 서비스를 온라인을 통해 그대로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이다. 2) 소결론O2O시장은 앞으로 규모가 더 커질 것이고, 소셜커머스에서도 플랫폼 경

  • [마케팅조사 계획서] 소셜 커머스 `티켓몬스터`에 대한 사용자 신뢰도 조사
  • 및 연구진 소개조사방법연구진 소개조사기간 및 조사진행일정참고문헌 및 출처STEP 6설문지 분석설문지기술통계분석상관관계분석요인분석신뢰도분석교차분석설문지분석을 통한 가설검증과 제안Copyright @ S+ 20113STEP 1연구 목적소셜커머스 시장현황Copyright @ S+ 20114소셜커머스 산업 동향소셜커머스 규모 변화*참고자료: 대한민국 소셜커머스 읽기 - 이성환PLC상 위치도입기성장기1성장기2STEP 1STEP 2STEP 3STEP 4STEP 5STEP 6조사 목적Copyri

  • [마케팅] 소셜커머스의 현황과 전망
  • 커머스란?소셜링크형소셜웹형오프라인연동형공동구매형사이트에 소셜네트워크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 형식의 링크를 게재하는 방식사이트 내에서도 소셜네트워크의 기능을 구현해주는 방식오프라인공간을 네트워킹 가능한 단말기로 소셜네트워크와 연결시켜주는 방식공동구매 사이트가 소셜네트워크와결합한 형태의 방식소셜커머스란? 소셜커머스의 현황 소셜커머스의 전망6소셜커머스의 특징소셜커머스란?소비자가 권한 확대 및

  • [마케팅원론] 온라인게임 `엔씨소프트` 마케팅전략 분석
  • 시장 점유율 및 고객규모 5 엔씨소프트 재무성과 10 세계 게임시장 동향 20I. 연구 개관1. 연구 배경 및 목적 온라인게임은 최근 몇 년간 산업적인 측면과 정부지원 측면에서 주요한 인터넷 콘텐츠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국내의 온라인게임산업은 다른 인터넷 콘텐츠 산업에 비하여 뚜렷한 수익모델을 갖추고 있고, 수출주력산업으로서의 잠재적 가능성이 높은 분야이기 때문이다. 또한 PC방이라는 우리나라만의 독특한 인프라를

  • [경영학원론] 유비쿼터스와 기업경영
  • 시장에서 이기기 위해, 마케팅 전략과 CRM을 다시 체크할 필요가 있다.3. 향후전망 및 유의점유비쿼터스의 상용화는 인터넷 혁명이 정보의 폭발적 증가를 가져왔던 인터넷 혁명에 이상가는 우리생활의 일대 혁명을 주도할 것으로 보인다. 모든 매체와 기기 사이의 유기적인 커뮤니케이션은 우리생활의 깊숙이 파고들어 세밀한 부분까지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하게 하고, 유비쿼터스와 관련된 IT산업이 앞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할 것으로 보인다. 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