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소셜커머스 시장 동향 및 발전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소셜커머스 개요
소셜커머스 정의와 특징
소셜커머스 원리와 수익구조
2.소셜커머스 시장 규모
소셜커머스 시장규모
소셜커머스 성장추이
3.소셜커머스 진화 및 동향
뉴 패러다임의 등장
소셜커머스의 진화
성공사례
4.소셜커머스 시장 전망
기회/위협요인
소셜커머스 시장의 한계
시장 전망
- 본문내용
-
소셜커머스의 수익구조
소셜커머스 업체는 판매된 금액의 10~20%정도에 해당하는 수수료를 수익모델로 삼음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입장에서는 수익이 낮아도 많은 양을 판매할 수 있다는 것과 구매한 사람들의 사정에 의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이 만료되었을 때 발생하는 소위 낙전을 수익으로 함
소셜커머스 History(미국/한국)
• 소셜 커머스라는 용어는 [야후]에 의해 2005년에 처음 소개됨
• 2008년 설립된 [그루폰] 설립된후 전세계적인 공동구매형 소셜커머스 붐이 일어남
• 2010년 2월 국내 첫 소셜커머스 업체 [위폰]이 서비스 개시
기회
소비자에 대한 분석이 용이해짐은 물론 상품 정보를 소비자에게 알리는 기회로 작용
소비자사이의 정보공유가 기업(or 기업의 물품)에 대한 충성도를 높이는 기회가 됨
소비자가 판매 가격을 하락시키는 대신 판매량을 증가시킬 수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성장과 전망 - 역사
- [국제경영 A+받은자료] 에드워드 홀과 밀드레드 홀이 개발한 고맥락-저맥락 문화 접근방식을 설명하여라, 고맥락 문화와 저맥락 문화권에의 관찰된 사업환경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
- [경영과학] 엑셀을 이용한 최적의 식단 구현
-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 [생각에 관한 생각] 5부 두 자아 Two Selves 대니엘 카너먼
- 창고자동화 레포트
- 소비자심리학_준거집단 영향 유형과 가족과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리더십과 관리를 비교.설명하시오.
- 국제경영전략 - 아모레퍼시픽 국제경영전략 분석
- 로레알과 아모레의 국제경영전략 비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