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기업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3.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 배경

4. 미국시장 현황 분석

본문내용
2) IBMECHANISM

1) FDI

1. 지리적인 요건: 앨라바마주는 온화한 기온과 고속도로와 철도 등 유리한 입지조건을 갖추었음.

2. 제도상의 인센티브: 앨라바마주는 현대자동차 공장부지 매입비용, 공장용수 및 하수처리 시설비, 진입로 건설비, 광고비 등 공장 설립과 가동에 필요한 비용 부담 및 법인세, 재산세, 소비세 및 각종 세금 면제 등의 혜택들을 제공함.

3. 친기업적인환경: 풍부하고 저렴한 노동력을 보유하고 있는 앨라바마주는 현대에게 노조 없는 공장과 근로자 직업교육 지원을 약속하였다. 뿐만 아니라 북부의 산업화된 주들보다 유틸리티 코스트부터 공장 건설 비용이 저렴하고 또한 신규로 직원을 채용하기 때문에 북부에 있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자동차 공장들과는 달리 퇴직자 연금비용에 대한 부담도 적음.

4. 협력 업체의 증가: 현대보다 먼저 앨라바마에 진출한 메르세데스의 공장 확장으로 많은 부품 공급업자들이 앨라바마주로 이전을 서두르고 있으며 현대자동차의 이번 공장 부지 선정을 계기로 더욱더 많은 부품 공급업체들이 이곳으로 이전할 예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과환경에 따른 대응전략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과환경에 따른 대응전략INDEX기업소개Marketing ResearchS T P4P1.2.3.4.결론5.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ProductPricePromotionPlace기업소개1. 기업소개 | 2 | 3 | 4 | 5 | - 1967년 미국 포드자동차와의 합작으로 설립, 1976년 국내 최초의 자체모델 ‘포니’생산.세계 100대 브랜드 중 하나인 39위, 해외에 6개의 생산법인과 18개의 판매법인을 두고 있음.2015년 세계시장에서 196만 3023대를 판매, 총 매출액 91조 9587억으로 3%성장률 기록.

  • [경영분석]현대자동차의 국제경영사례-북미진출사례
  •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중국 시장과, 자동차 발전의 시발점이라 할 수 있는 미국 시장에 공장을 설립하고, 본격적으로 진출 향후 2010년 글로벌 톱 5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 문제제기 현대자동차는 60년대 KD조립단계, 70년대 고유모델 개발단계, 80년대 양산/수출 진입단계, 90년대 독자모델 개발단계를 거쳐 현재 선진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국제화 경영체제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현대자동차의 국제화 노력은 수출 중심에서 현지 시장 중심 전략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현대차미국시장마케팅,현대자동차해외진출
  • 현대차의 미국시장 진입전략 및 현지화 마케팅 전략1) 초기진출전략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SWOT 분석D. 4P 전략E. 결과2) 중기진출전략(2002~2007)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경쟁사 분석D. SWOT분석E. STP 분석F. 4P 전략G. 결과3)현재진출전략 (제네시스)A. 시장상황B. SWOT 분석C. 4P 전략D. 결과3. 결론가. 미국에서의 입지를 굳히기 위한 현대자동차의 과제1)하이브리드 - 신차종개발2)윤리경영3)브랜드이미지강화나.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기업의 자

  • [경영]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을 통한 글로벌 전략
  • 시장이다. 2013년 주요 시장 별 자동차 판매량, 전년 대비 판매 성장률 현대차의 해외진출 과정.현재 현대 자동차는 미국, 러시아, 체코, 터키, 중국, 인도, 브라질 등 총 7개국에 생산기지를 두고 있으며, 총 200여 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동남아시아와 유럽의 가교역할을 할 수 있는 특징을 지닌 인도와 세계 최대의 자동차 시장으로 성장한 중국, 자동차시장의 선도시장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시장에 현대자동차가 어떠한 해외진출

  • [경영]현대자동차 북미시장 마케팅전략
  • 목차Ⅰ. 서론주제 선정 이유Ⅱ. 본론현대자동차 연혁현대차 초기 이미지경영방침 및 중장기 전략주요 실적현대자동차의 인지도현대차의 미국 광고의 예이유는 무엇인가 성공분석마케팅분석Ⅲ. 결론현대차가 나아가야 할 방향느낀 점Ⅳ 참고문헌 및 역할분담참고문헌Ⅰ. 서론주제 선정 이유성공 마케팅 사례를 조사하게 되면서 우리는 현대자동차의 북미 시장 마케팅에 주목하게 되었다. 현대자동차는 북미시장에 진출하여 초기에는 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