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진출과 New FDI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9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도입
About FDI
현대자동차의 앨러배마 공장 착공
2. 기업 분석
기업 개요
세계 속의 현대자동차
3. 해외 진출 분석
Overview
미국 시장 진출 분석
타 해외 시장과의 비교
4. 전망 및 제언
자동차 시장의 이슈 및 전망
전략적 제언
- 본문내용
-
About FDI
해외 투자
해외 간접 투자
(foreign portfolio investment )
경영에 참가하지 않음
이자, 주식 배당 등을 통한 투자 수익 획득이 목적
해외 직접 투자
(foreign direct investment )
피투자 기업을 통제 가능하도록 지분 획득
장기적인 관점에서 기업의 경영에 직접 참여
자본, 생산 기술 등의 생산 요소를 복합적으로 해외 이전
현대자동차의 앨러배마 공장 착공
현대자동차는 2002년 4월 16일, 미국 앨라배마주 몽고메리 시에서 현지공장 기공식을 가졌다…
- 2002년 4월 17일자 조선일보
투자 배경
2010년까지 세계 5대 자동차 메이커가 되기 위한 전략적 의사결정
2001년 미국 판매 실적 34만 6천대 : 전년대비 43% 성장
미국 자동차 업계 최고의 성장률 기록
2002년 현대·기아 자동차 예상 판매량 62만 4천대
미국 내 언론기관 및 자동차 전문기관에서 상품성, 품질에 대한 평가 향상
주력 시장인 미국에 안정적인 공급을 위한 생산 기지 구축
선진 자동차 생산 기술 습득
수출 관련 비용 절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