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제품 군 기업 분석-하이트Hite VS 오비OB 맥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시장 분석(Market Analysis)

2. 목표 선정 (향후 1~3년 이내)

3. SWOT 분석

4. 전략

< 부록 >

1. 일본 주류 기사 (출처: 한경닷컴)

2. 일본 無알콜 맥주를 즐기는 맥주 파 (출처 http://trendy.nikkeibp.co.jp 2010/08/04)

본문내용
⦁ 프리미엄 시장에서의 열세
하이트맥주 측은 "맥스의 약진은 품질 경쟁력에 있다"고 설명했다.
약진은 최근 맥주시장이 주춤하는 가운데 일어난 현상이라 더 눈에 띈다. 한국주류 산업협회에 따르면 2009년 전체 맥주 출고량은 179만㎘로 전년 186만㎘에 비해 줄 었다. 올 1~4월 출고량도 495㎘로, 지난해 같은 기간 544㎘에 비해 줄어든 수치다.

⦁ 신제품 출시에 따른 수요확대 가능성
하이트맥주가 신제품 Dry Finish D를 내놓았다. 세계최고의 맥주연구소인 덴마크의 댄브루와 기술제휴를 맺고 약 5년간의 연구 끝에 탄생시킨 드라이 타입의 맥주이다. 맥아를 일부 수입산과 국내산을 같이 혼합해서 쓴다고 한다. 술 하면 아시아에서는 일본을 따라갈 나라가 없을 정도인데 우리나라도 하이트맥주가 가세하면서 수요확 대 가능성을 지켜볼만하다.
⦁ 소주 주세 인상 예상
지나친 음주를 막고 증류주세부담을 국제 수준에 맞추기 위해 소주와 위스키의 주세 율을 현재 출고가격의 72%에서 내년부터는 90%로 올리기로 했다. 반면 맥주는 현 재의 90%에서 80%, 72%로 점차 낮아지게 되어 90%로 오르게 되는 소주, 위스키 와 역전현상을 나타나게 되어 소비량 자체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줄 것으로 분석된 다.

⦁ 주류시장 감소추세 지속
주류산업협회에 따르면 하이트맥주의 시장점유율은 2008년 58.2%, 2009년 56.3%, 2010년 상반기 55.35%로 감소추세지만 업계 1위 자리를 수성하고 있다. 이 같은 수치는 실제 주가로도 반영돼 올해 초 17만원까지 형성했던 하이트맥주의 주가는 지속적으로 하락해 지난 4일 12만 8500까지 내려왔다. 올 초 대비 4만1500원 (24.41%) 가량 하락한 셈이다.
⦁ 맥아 원료비 상승
맥주/소주업계가 소비 침체로 인한 판매 부진을 겪고 있는 가운데 올 들어 주요 원 료 가격이 급등하면서 이중고에 시달리고 있다. 주류업계와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맥아의 주요 원료인 맥아의 평균 도입 가격은 지난해에 비해 22.5% 급등했다.
이 때문에 하이트맥주의 영업이익은 482억 원에서 308억 원으로 줄었고, 순이익도 343억 원에서 231억 원으로 감소했다.
2) OB맥주

⦁ 외국계회사의 OB맥주 인수로 안정된 자금력
OB맥주는 국내 회사 지분은 5% 뿐이 되지 않는 외국계 기업이다.
인베브라는 벨기에 외국 기업이 인수를 하였기 때문에 외국 회사 제품이며 처음에 지 지분이 인베브와 OB는 50:50 이였는데 45%를 인베브에서 매각을 하였다.
⦁ 100% 비열처리맥주, “톡” 쏘는 신선한 맛!
FRESH 공법으로 상쾌한 맛을 내기 위한 특수 효모를 사용한 카스는 소비자들에게 상당히 좋은 반응을 꾸준히 받고 있다. 특유의 톡 쏘는 맛이 좋아서 갈증이 날 때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칠성음료 가상 저 알코올 맥주시장진출 마케팅 전략
  • 분석OB오비블루, 카스(2X), 카프리 하이트, 맥스, S하이트2-2. 경쟁사 분석OB 주요제품 :2-2. 경쟁사 분석OB블루알코올: 4.4%출고가: 994원 판매가: 1700원용기: 병, 캔,PET, 생CASS알코올: 4.5%출고가: 994원판매가: 1700원 용기: 병, 캔,PET, 생 CAFRI알코올: 4.5%출고가: 1384원판매가: 2250원용기: 병, 캔,생 (출고가: 500ml 병맥주 기준, 판매가: 편의점 500ml 병맥주 기준)하이트 주요제품 :2-2. 경쟁사 분석HITE알코올: 4.5%출고가: 994원 판매가: 1700원용기: 병,

  • OB맥주 기업과 SWOT분석및 OB맥주 마케팅,경영활동분석과 OB맥주 광고전략과 향후방향제언
  • 기업소개2. 맥주시장상황 분석3. OB맥주 SWOT분석4. 하이트 VS OB맥주 경쟁상황분석5. OB맥주 기업 경영활동분석6. OB맥주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OB맥주 매출상승위한 광고전략 제언(1) 광고요약(2) 광고 스토리보드 제작8. OB맥주 향후전략 제언(1) 스포츠마케팅의 활용(2) 기업이미지 개선(3) 시장활성화 전략제언1. OB맥주(오비맥주) 기업소개(1) 매출OB맥주는 국내 맥주 수출 1위이며 전 세계 30개국에 40여종의 맥주 제품을

  • 벤처기업창업과 경영-모형에 따른 기업분석(HITE맥주 VS OB맥주)
  • 『벤처기업창업과 경영 Term Paper』모형에 따른 기업분석‘HITE맥주 vs OB맥주’목 차Ⅰ업체 선정 이유Ⅱ업체개요(1)HITE 맥주 소개(2)OB 맥주 소개(3)HITE와 OB맥주 회사분석Ⅲ마케팅능력 분석(1)HITE 맥주 분석(2)OB 맥주 분석(3)HITE vs OB 비교분석Ⅳ결 론Ⅰ. 업체 선정 이유처음 이 텀페이퍼의 주제를 듣고 어떤 업체를 선정할까 많은 고민을 하던 중 HITE와 OB맥주를 해야겠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업체 우량 기업과 비우량기업을 분석하여야 되

  • [식품경영] 국내 맥주기업 분석-하이트 VS OB
  • 분석 목 차서론 연구배경 및 목적 맥주의 정의, 원료 및 어원과 역사 맥주의 분류/종류 및 맥주 생산 공정 본론 국내 맥주 시장의 현황과 특성 국내 맥주 시장의 산업구조 분석 국내 맥주 시장의 유통관리 방식 하이트 맥주와 오비 맥주 기업 소개 및 연차표 두 기업의 주요사업 및 제품소개 두 기업의 주주구성의 변화 두 기업의 맥주 판매 동향(용도별/용기별) 두 기업의 맥주 판매량 두 기업의 경영 방식 두 기업의 국내 마케팅 전

  • [식품경영] 국내 맥주기업 분석-하이트 VS OB
  • 하이트 vs OB국내 맥주기업 분석1)현황과 특성2)산업구조 분석3)유통관리 방식1)맥주기업 소개 및 연차표2) 제품소개3)주주구성의 변화4)판매 동향(용도별/용기별)5)맥주 판매량6)경영 방식7)국내 마케팅 전략8)SWOT 분석9)해외 진출 현황10)재무제표 분석3. 국내 주류 안전 추진 방향 4. 결 론1. 국내맥주시장의 2. 오비 & 하이트의 >전체 주류 및 맥주산업 현황과 특성 - 국내 주류 산업의 특징 1. 높은 시장 진입장벽이 존재2. 경기변동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