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 인터브류의 기업전략과 스텔라의 브랜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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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1. Interbrew의 개괄적 역사
2. 세계 맥주 산업 배경
3. Interbrew
(1) 기업구조
(2) 기업전략
(3) 성과
(4) 세계적 위치
4. Stella Artois
(1) 인터브류의 국제적 브랜드로서의 Stella Artois
(2) Stella의 세계적 판매 개시
5. case 분석
(1) 교재 summary
(2) interbrew 분석
6. 최종결론
본문내용
4. Stella Artois
(1) Stella Artois as Interbrew's international Flagship Brand
Stella Artois는 전 세계시장에서 Interbrew가 발전시킨 잠재적 상표이다. 이 상표(브랜드)는 1366년에 그 뿌리를 추적 할 수 있다. Stella Artois의 현대적 버전은 크리스마스 맥주로써 1920년에 시장에 나왔고, 1970년을 거쳐 벨기에의 국내 시장에서 강력한 시장 leader거 되어 왔다. 그러나 1990년대에 Stella의 시장위치는 다소 구식의 맥주로서 이미지를 가지게 되었다. 그리고 이 브랜드는 끊임없는 판매 감소를 겪기 시작했다. 1995년과 1999년 사이에 탑 10개 중 7개의 국제적인 브랜드들이 그들의 국내 시장에서 판매의 감소를 겪었다.
<표 3 주요 국제적인 브랜드들의 각 국내의 판매 역사>

1995
1996
1997
1998
Budweiser (98까지 bud light도 포함)
Bud Light
Heinken
Beck's
Carlsberg
Stella Artois
Foster's
Kronenbourg
Amstel
Corona
69.48
n/a
3.87
1.68
1.47
1.08
1.48
5.65
2.30
12.89
71.10
n/a
3.78
1.71
1.39
1.00
1.11
5.53
2.23
14.09
72.43
n/a
3.85
1.72
1.31
0.96
1.40
5.35
2.21
14.80
40.00
30.00
3.78
1.78
1.22
0.92
1.43
5.60
2.18
15.18

Stella Artois는 자기만의 특허를 통해 Stella Artois가 주요한 프리미엄 라거 맥주가 된 곳인 영국(whitbread사)에서 엄청난 성공을 이뤄냈다. 사실상 영국은 Stella Artois가 1998년에 전체 브랜드 거래량(total brand volume)의 49%를 차지할 정도로 Stella Artois 에게 매우 큰 시장이었다. 1998년의 영국시장에서의 Stella Artois의 거래량(volume)은 2.8million hls에 도달했고(이는 거대시장의 7.6%를 차지함을 의미함), 1999년에는 3.5 million hls까지 접근하였다.(이전년도에 비해 25%증가함) 이때까지, 32,000개의 아울렛은 Stella Artois를 직접 통에 따라 (on draught) 판매했다.
영국을 제외하고, Stella Artois의 주요한 시장은 프랑스와 벨기에였다. 이 나라들에서의 총 브랜드 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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