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500골드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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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제품소개
- 박카스
- 비타500
2.환경분석
- 시장분석
- 소비자분석
- SWOT 분석
3.현재 비타500의 마케팅 전략

4.비타500의 문제점 분석

5.비타500골드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

6.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4. 비타500의 문제점 분석

1) 불확실한 제품브랜드 인식

비타500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는 ‘건강식품음료’군에 포함된다. 하지만 제약회사인 광동제약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일반 의약드링크와 비슷한 갈색병 드링크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은 의약품인지 음료인지 혼동하는 경우가 잦다.

2) 30~40대에게 낮은 인지도




이 그래프는 비타500과 박카스의 시장점유율을 나타내고 있다. 10~20대에서는 비타500이 더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지만 20대후반부터 박카스가 점유율을 앞지르고 있다. 이를 통해 비타오백은 30대이상에서 비타500이 박카스보다 낮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3) 다양한 제품군에 비해 낮은 인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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